공차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차 알바 레시피, 공차 알바 난이도, 공차 알바 외모, 공차 유니폼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이전에는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리바게트 알바 난이도, 파리바게트 알바 연애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 미들~마감 후기(근무할때 이거 조심해..)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파리바게트 알바 난이도, 파리바게트 알바 연애, 파리바게트 알바 유니폼, 파리바게트 알바 외모, 파바 알바 짤림 등 자세

moneyonmymind.tistory.com

 

 

 

1. 공차 마감 알바 후기 더쿠

 

 

공차 알바 두달째 후기

 

알바를 해야겠다고 맘먹고 알바몬을 뒤지다 동네 공차에서 알바를 구하길래 별 생각없이 면접 갔다가 덜컥 붙어버려서 알바를 시작하게 된게 벌써 두 달이나 지났어

 



제목에 알바 후기라고 썼지만 사실 별 건 없어..ㅋㅋㅋㅋㅋㅋㅋ 공차는 레시피가 주방 곳곳에 다 적혀있고 차랑 물 양만 잘 맞추면 돼서 라벨 읽는 거랑 시럽 넣는 것만 외우면 딱히 어려운 건 없어!

 


근데 할 일이 은근 많아..
밀크티블렌더 스무디블렌더는 계속 설거지거리가 나오니까 계속 씻어줘야 하고 티랑 펄도 양이 얼마나 남았는지 체크하고 소비되는 속도 생각해서 만들어 놔야해

 



중간중간 밀크폼이나 커피, 토핑이나 시럽 모자라면 만들거나 채워줘야하고 손님 안오시는 시간엔 구석구석 행주질도 하고~ 이런건 어디나 기본이지만ㅋㅋ

 



난 카페알바를 2년 하고 들어간거라 일이 상대적으로 쉽다고 생각했는데
공차가 첫 알바인 애들은 좀 어려워하기도 하더라고~ 그래도 교육시간 채우면서 금방 적응하더라! 난 같이 일하는 애들도 착하고 좋아서 맨날 여기저기에 공차알바하라고 추천하고 다녀 ㅋㅋ

 



알바 후기는 이 정도로 쓰고 그 다음은 음료를 설명+추천해볼게!!




이건 밀크티 종류야!!

 



가장 많이 나가는건 블랙밀크티w펄이랑 타로밀크티w펄! 원래 펄 추가하면 500원이 금액에 추가되는데 블랙이랑 타로 이 두 개는 인기가 많아서 아예 세트메뉴로 펄이 들어간 제품이 나왔어

 


밀크티 종류가 꽤 많은데 나는 저기서 그린밀크티랑 우롱밀크티도 추천해!! 내린지 얼마 안된 그린티로 만들어먹는 그린밀크티는 정말 최고야..♥ 블랙도 깔끔한 맛인데 그린은 더 깔끔한 맛이 나. 우롱밀크티는 좀 더 고소하고 무거운 맛인데 이것도 역시 내린지 얼마 안된 우롱티로 만들면 진짜 존맛 ㅠㅠ 둘 다 추천당도는 50

 



아, 초콜릿밀크티도 되게 잘나가는데 초콜릿밀크티는 카카오파우더 100퍼센트로 만들어서 당도 70이하로 먹으면 많이 써ㅠㅠ 기본 당도가 70이니까 참고하구
그리고 밀크티종류에 토핑은 펄을 추가하는게 제일 잘 어울려!!!





이건 공차스페셜이라고 하는데 기본 티에 밀크폼을 올린거야. 기본으로 저렇게 나가고 빨대로 밀크폼이랑 티를 섞어먹는건데 나는 실링(컵 위를 비닐로 막는걸 실링이라 그래)해서 흔들어먹는걸 좋아해. 그럼 밀크폼이랑 티랑 완전히 섞이는데 밀크티보다 더 깔끔한 맛이 나!!

 


여기서는 밀크폼 그린티랑 밀크폼 윈터멜론티를 추천해 ㅋㅋ

 




이건 쥬스! 이게 예전 메뉴판인거같네 몇몇 없는 제품도 있는듯ㅋㅋ

쥬스는 허니레몬쥬스, 허니자몽쥬스, 망고쥬스, 그린티요구르트쥬스, 망고요구르트쥬스, 레몬요구르트쥬스 이렇게 6가지가 있어

 



쥬스 중에서는 허니레몬쥬스가 가장 잘 나가! 하지만 내 취향은 망고쥬스에 코코넛 추가한거야 ㅋㅋㅋ 내 친구는 그린티요구르트도 맛있다는데 이건 난 아직 도전을 못해봤어;;;




다음은 그린티에이드야

한 때 더쿠에서도 자몽그린티에이드+알로에 붐이 분 적이 있었지 ㅋㅋㅋ 예전엔 엄청 잘 나갔다는데 요즘은 그때만큼 잘 나가지는 않아. 그래도 자몽그린티에이드+알로에는 꾸준히 스테디셀러임

 



우리 사장님은 애플그린티에이드가 맛있다고 하시고 내 친구는 레몬 모히또 그린티에이드가 맛있대 ㅋㅋ 나는 피치그린티에이드도 맛있었음. 저 중에 베리베리그린티에이드는 나 알바하면서 두 잔 나가는거 봤나..? 가장 안나가는 메뉴야ㅠㅠ

그린티에이드에 토핑은 역시 알로에가 가장 어울리는 것 같아.

 






마지막으로 스무디...♡ 토핑추가하면 내 시급보다 비싸기 일쑤이신 스무디님...♡

신메뉴로 추가된 스무디가 세 종류 더 있는데 청포도스무디, 얼그레이블루베리스무디, 제주유기농그린티스무디가 있어. 이 세가지 스무디에는 토핑이 기본적으로 조금씩 들어가는데 청포도스무디는 알로에, 블루베리스무디는 코코넛, 그린티스무디는 밀크폼이 올라가. 그린티스무디에는 펄 추가하면 더 맛있음.

 



나는 밀크쿠앤크스무디를 좋아하는데 이유는 예뻐서...ㅋㅋㅋㅋ 우리 지점은 스무디를 갈고 오레오가루를 넣어서 섞어줘서 비주얼이 진짜 예뻐

 


사실 스무디는 다 맛있어서 뭐 하나를 딱 추천하기가 어려워 ㅋㅋ 내 취향은 그린티스무디!!

 



많이 나가는건 망고스무디랑 초코쿠앤크스무디가 많이 나가. 망고스무디에는 코코넛 추가하는걸 추천하고 쿠앤크스무디랑 타로스무디는 펄 추가하는걸 추천!!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차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터칭이라는 앱을 깔고 가입하면 모바일스탬프 적립도 되고 공차에서 행사하는 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까 가입하면 좋아! 자주 오시는 분들이 적립안하고 그냥 가시는거 보면 내가 다 안타깝다ㅠㅠ

지금은 10잔 스탬프 모으면 라지사이즈 음료 1잔 무료쿠폰(스무디,병음료 제외) 나가니까 꼭꼭 잊지말고 적립했음 좋겠어!!!!!!

 

 

마무리 어떡하지.... 리뷰 끗 댓글보기

 

공차 알바 두 달째인 후기(+메뉴설명, 긴글주의) - 후기 카테고리

알바를 해야겠다고 맘먹고 알바몬을 뒤지다 동네 공차에서 알바를 구하길래 별 생각없이 면접 갔다가 덜컥 붙어버려서 알바를 시작하게 된게 벌써 두 달이나 지났어 제목에 알바 후기라고 썼지

theqoo.net

 

 

 

2. 공차 알바 인스티즈

 

공차알바 2일차 후기

 

빨대 잘못꽂으면 새가지곸ㅋㅋㅋㅋ 완전 대쫄보 되버리고 인수인계해주는 사람이 너무 성격이 뭐랄까...

 

 

할말 다하는사람이라 더 쫄보됨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드는건 어느정도 할수있는데.... 

 

 

어제 어떤 여자가 딸기밀크티+펄 하나랑 타로밀크티+펄 하나 그냥 타로밀크티 달라고 했으면서

 

 

받을때 자기는 딸기밀크티 하나만 밀크티 달라고 했다고 타로는 스무디 달라고 했다곸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나포함 직원 3명이 같이 계산대에서 들었는데 겁나우기는거임 아 진심 안그래도 진상들이랑 인수인계해주는 사람때문에 짜증나서 욕나올뻔한거 진심 주먹쥐고 참음^^....

 

 

그여자가 욕하면서 스무디로 바꿔달라고 하지않는 이상 욕은 참았다..

 

 

그리고 나가고 10분 뒤에 우리지점으로 그여자가 전화와서 따지러 온다고 해놓고 그때가 5시인가 그랬는데 내가 6시50분에 퇴근이었거든안오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 그여자 남자친구도있었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때는 남자친구가 맞을까봐 말을 안했나봄ㅋㅌㅌㅌㅋㅋ

 

 

어제 막 차끓이고 있는거 기다리는데 논다고 욕하던 남자가 계속 내말을 끊능거임

 

 

아 진짜 레알로 싸울뻔하고 진짜 아 이거 원래 이렇게 욕도 참아야 하는 직업이냐 ㅎㅎㅎㅎㅎㅎ

 

 

내인내심이 얼마나 강한지 느꼈다... 다들.. 공차 알바생들이 부엌에서 그냥 서있으면 노는거라고 착각 말아주라...

 

 

안에서 펄이랑 (버블티의 버블) 그거 한번 2kg제조하는데 1시간걸리고 다 손으로 만들고

 

 

블랙티 그린티 우롱차 얼그레이 이거 다 직접 우려내서 시간 걸려ㅠㅜ...

 

 

알바생들 맴찢이야.. 우리도 빨리빨리 내주고싶지..근데 그게 맘대로 안되니까 속터지는거구...

 

 

헤헤..다들 공차 많이 사랑해조♡ 댓글보기

 

 

 

3. 공차 알바 후기

 

안녕하세욥^_^ㅋㅋㅋㅋㅋㅋ

알바 후기로 찾아오는 건 처음이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쥐만,, 저는 올리브영에서

4년이 넘게 근무하고 퇴사한 메이트랍니다,,ㅎㅎㅎ

 

 

셀링의 부담감도 있고 지금 받고 있는 교육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에 오랫동안 다니던 올리브영을 그만두었어요 !

 

 

근데 무슨 일인지 받기로 했던 지원금이 미뤄지고,,

쪼들리는 바람에 다시 부랴부랴 알바를 구하게 됩니다,, 후후

 

 

무튼 TMI는 제쳐두고 !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차 알바를 구했답니다 !(카페 알바 경력 무)

 

 

저는 주말 마감이었고 5.5시간을 근무했어요 !

무급 휴게 30분은 따로 !!

 

 

정작 손님 받는 시간은 4.5시간이고

나머지 한 시간은 마감 청소를 하며 보냈답니다,,,

(진짜 🐶🐶🐶🐶🐶헬)

 

 

 

공차 첫날 근무하고 안광이 사라진 나의 얼굴,,,

 

 

아니 카페 경력이 없어서 진짜 너무 힘들기도 하고,,

뭔가 처음 배운 밀크티가 아닌 새로운 음료 만들 때

좀,,, 무튼 좀 그랬어요,,,🥲

 

 

공차 알바 후기
공차 알바 후기

신규 매장이라 그런지 백룸에 앉을 의자도 없고

홀에서 쉬어야 한단 소리에 그냥 바깥에 벤치에 나가서 앉아있는데,, 문득 너무 슬프고 못해먹겠더라고요,,,

 

 

자세하게 이야기는 못하지만,, 후,,,

 

 

전 올영에,, 특히 제가 근무했던 매장에

너무 맞춰진 인간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딱 첫 근무를 하고 계속 하는 게 맞나,,

생각했는데 2주째 와보니까 괜찮네요,,?

 

 

누구랑 일하느냐에 따라서 일의 강도가 다른 거 같아요,,

 

 

하지만 직원 근무 시간이 고정이 아니기 땜에,,

누구랑 일하느냐에 따라 다르면 그냥 관두는 게 맞다고 봤고,,

 

 

첫 주 근무하자마자 바로 그만두겠다고 말씀드렸어요^_^ㅌ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틀 배운 저에게 인수인계를 원하셔서,,

도대체 뭔 인수인계인가 싶었지만,,(전 음료도 다 만들줄 모름,, 스무디는 해본 적도 음뜸,,;;)

2주 더 출근하게 되었어요,,🥹

 

점바점이긴 하지만 이 매장은 원하는 음료를 한 잔 만들어 먹을 수 있더요 !

 

 

첨에는 눈치보여서 젤 고만고만하고 저렴한

밀크티 만들어 먹었는데

 

 

급 억울해져서 비싼 거,, 브라운 슈가 쥬얼리 어쩌고를 만들어 먹었더요 ㅎㅎㅎ🤎

 

 

 

이제 이 유니폼과 명찰을 볼날이 얼마 안 남아서

부랴부랴 사진 찍움 ㅎㅎㅎ

 

 

아니 그리고 수습기간이 있다는 걸 근무하고 나서

알게된 바람에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었다눈,,,

 

 

진짜 마감 청소는 최저는 받아야 한다고 생각^_^ㅎ

 

 

 

 

매장에서 쉬면서 찍어본 테이블,,,

 

 

정말 짧게 근무했지만 드는 생각은,,,

공차 너무너무너무 깔끔하다는 거,,

 

 

모든 것을 다 쓸고 닦고 하기 땜에^_^

손님 입장에서는 좋지만,,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너무너무 힘들었고,, 무엇보다 최저보다 못 받는다는 생각에 우울했음,,,,🥲

 

 

카페 경력 있으신 분들은 수월하게 빨리 적응하실 거 같고 !

카페 처음이라도 경력을 별로 보지 않는 알바라

카페 해보고 싶으신 분들 추천드려요 !!

 

 

덧붙여 체력이 진짜 너무 좋다 ! 힘이 남아돈다 !

하시는 분들 아니면 마감은 고려를 해보시길,,,^_^ㅋㅋㅋㅋ

 

 

 

4. 공차알바 후기

2일차 교육 - 12월 5일 일요일

일요일은 공차알바교육 하는 날이여서 5시에 출근했다. 5시에 출근했는데 사람이 너무너무너무 많아서 손님인척 음료 주문해서 탈주할까도 생각해보았다.

 

 

경기도 매출 하위권이라 그러셨는데... 알바 선배님들이 그거 다 거짓말이라고 하셨다. 아무튼, 이 날은 출근하자마자 마감 교육을 받았다.

 

 

커피 머신 정리하기, 퐁퐁 해서 주방도구들 정리하기 등등... 마감 하면서 주문을 받으려니까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맨날 손님한테 음료 드리고 나서 시럽 넣었는지 생각해본다ㅠㅠ 다행히 아직까지 시럽 빼먹은 적은 없어서 다행인 것 같다!!

10시 마감이라 9시 40분에 홀이랑 주문 마감을 하고, 청소를 하는데... 마감은 지옥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시럽이랑 파우더 정리하려고 끊임없이 앉았다 일어났다 해야하고, 티 통 닦으려고 조그마한 개수대에서 그 큰 티 통을 들고 이리저리 열심히 닦았다.

 

 

마감알바는 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다ㅋㅋㅋㅋㅋㅋ 나도 미들 하고싶다ㅠㅠ 점바점인진 모르겠지만 주말은 미들이 없다는 점..

 

 

아무튼, 2일차에는 교육해주신 선배님과도 친해져서 장난도 치고 웃으면서 마감할 수 있었다. 그래도 항상 주방은 깔끔하고 꼼꼼하게, 잊지 않았다. 아이러브커피 생각하고 알바 지원했다고 하니까 선배님께서 엄청 웃으셨다. 힝,,, 실제로 마감은 아이러브커피보단 설거지지옥에 가까웠다.

 

 

설거지하다 손님 받고, 설거지하다 손님받고... 주방기구에 다 퐁퐁 뭍혀놨는데 손님 들어와서 급하게 퐁퐁 씻은 것도 한 두번이 아니다ㅠㅠㅠ

 

 

그래도 하루에 한 잔씩 꼭 음료수 만들어갈 수 있으니께,,,

 

 

밤에 단 것 먹기 좀 그래서 마감 때는 스무디나 타피오카펄 안들어간 종류로 많이 만들어가신다고 들었다. 나도 그래서 늘 먹던 블랙밀크티 말고 청포도 스무디에 알로에 듬뿍 넣어서 가져갔다.

 

 

공차에서 블랙밀크티만 먹던 내게 존맛메뉴가 많다는 것을 알려준 메뉴였다. 녹차 안먹어서 청포도 스무디를 할까 다른걸 할까 고민 많이 했는데... 청포도 스무디를 선택하길 잘한 것 같다!!

공차 알바 후기
공차 알바 후기

 

 

3일차 교육- 12월 7일 화요일

3일차 교육 또한 마감 교육이였다. 3시부터 4시까지는 사장님이 교육해주시고 4시부터 5시까지는 혼자서 해보라고 하셨다. 말도 안돼.... 이제 꼴랑 11시간 교육한 사람을 매장에 혼자 던져두셨다... 손님 받고 매장 청소하고 빨대랑 컵홀더 채우니까 시간 가는지 모르고 1시간 보냈던 것 같다.

 

5시부터 6시까지는 저녁시간이였다! 서브웨이 최고.... 앞으로도 휴게시간 생기면 종종 서브웨이 갈 것 같다.

 

 

야채 안 먹는 나에게도 서브웨이는 최고야,,, 섭웨 화이트초코마카다미아 쿠키도 최고! 서브웨이 쿠키 진짜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화이트초코마카다미아가 내 최애이다 진짜 강추!

 
 
 

6시부터 9시까지는 다시 알바 교육을 했다. 이 때는 다른 선배님이 계셨다. 수요일날 퇴사하신다고 하신다ㅠㅠ 선배님 친절하셔서 좋았는디ㅠㅠ

 

 

밥 먹고 들어가니까 커피머신 마감을 다 해놓으시고 꿀팁을 알려주셨다! 일요일 마감 때 배운거랑 충돌하는게 있어서 여쭤보니까 많이 충격받으셨다... 일요일 마감 선배님이 꼼수를 썻다고 하신다... 나는 이제 시작이니까 적어도 초반에는 꼭 fm대로 해야지 다짐했다.

 

 

밀크폼도 만들어보고 실링기 교체, 과당시럽 보충 등 오늘 제일 많이 배웠다. 귀찮으실법도 한데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다ㅠ

 

 

주문 마감 2분 전... 8시 38분... 쿠팡이츠 주문이 들어왔다. 사실 교육받을 때 쿠팡이츠가 한번정도는 있으면 좋겠다 생각은 했는데 이렇게는 아니였다고ㅠㅠㅠ 마감 설거지를 일찍한거기때문에 주문거부할 핑계도 이유도 없어서 눈물 머금고 정리해놓은 것 다시 꺼냈다... 슬퍼....

 

 

오늘의 공차는 초코멜로스무디! 이게 그렇게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알바하면서 먹게될줄은 몰랐다... 그래도 점보사이즈에 마시멜로우도 듬뿍 넣고 펄도 있는거 다 털어서 선배님이랑 듬뿍듬뿍 들고갔다~!~! 알바 특권이랄까... ㅋㅋㅋㅋㅋㅋㅋ기분 쪼아~!~!

 

금요일날 정식채용 테스트가 있다. 그날 근로계약서도 쓴다고 한다. 정법 공부한 짬밥으로 꼼꼼히 살펴보고 계약해야지.

 

 

그 전에 테스트나 통과할 수 있으면 좋겠다ㅠㅠ!!! 

 

 

 

 

 

5. 공차 알바 남자

 

 

 

일단 저는 공차에서 2020.06~2022.01까지 약 1년 7개월? 정도 일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일한 매장은 학원이 밀집된 곳에 위치해서 학생 손님들이 정~~~말 많은 매우 바쁜 매장이었어요.

 

 

그러니까 제가 말한 정보만 가지고 일반화 하지 말아주세요! 참고만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제 들어갈게요!

 

 

저는 친구 찬스로 들어간거라서 따로 면접을 보진 않았지만, 일하면서 면접으로 들어온 알바생들의 이야기와 매니저님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해볼게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역시 경력! 경력을 가장 많이 보는 것 같아요. 꼭 카페경력이 아니더라도 커피를 파는 매장에서 일해본 사람을 선호했습니다! 왜냐하면...공차 레시피가 좀 많이 복잡하고 어렵거든요...ㅋ

 

 

 

큐 파우더 종류도 많고 베이스도 여러가지에 티 종류도 다양하니까 음료 다뤄본 사람을 주로 뽑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관련 일을 해보지 않았더라도 서비스업 관련 경력만 있어도 뽑기도 했습니다.

질문은 그냥 매장이 많이 바쁜데 괜찮은지, 어느정도 일할 수 있는지..? 그정도만 물어보는 것 같았어요!

 

 

공차 알바생이 하는일...진짜 많습니다!

 

우선 음료제조...근데 이게 레시피가 엄청 많고 1-2달에 한 번씩 신메뉴 나오면 그것도 외워야하고, 각 음료마다 들어가는 파우더, 베이스, 티 종류가 다양해서 레시피 숙지하는데도 꽤 오래 걸립니다! 저도 스무디 레시피까지 숙지하는데에 1달 반?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그래서 단기로 할 생각으로 들어가는 건 비추...진짜 6개월 정도 할 수 있겠다 싶을때 지원하세요!

 

 

두 번째로 티 우리기+펄 끓이기+폼 만들기

 

 

공차는 음료제조 외에도...참 할일이 많아요...ㅎㅎ

 

 

우선 티 내려야하는데, 보통 기계(?)가 있어서 어려운건 아닌데, 방금 내린 티를 담은 티통이 굉장히 무겁고 뜨겁습니다. 그리고 설거지 할때 티 버리고 통도 닦아야해서 힘이 굉장히 많이 들어요!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점 유의하기!

 

 

다음으로 펄 끓이기!

펄은 이전에 끓이 펄이 떨어지기 전에 끓여야하는데, 우선 타이밍 맞히는게 어렵습니다..ㅋㅋ 그리고 상황에 따라 펄 양도 조절해야하는데 그에 맞는 물양, 설탕양도 정해져 있어서 거기에 맞게 끓이면 됩니다😆

 

 

근데 이게 정해진 시간마다 무르지 않게 저어야하고 펄 꺼내서 찬물에 헹구고 펄 삶은 냄비 설거지 하고! 진짜 노동...큐ㅠㅠ

 

 

폼 만들기

공차에 대표적으로 밀크폼이 있는거 아시죠? 그거 다 알바생이 만드는거랍니다!! 레시피를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볼에 뚝딱뚝딱 재료 넣고 휘핑기로 저어서 만드는 거라 어렵지는 않아요.

 

 

다만 시즌 메뉴에 새로운 폼이 나오면...그거 하나하나 따로 만들어야해서 좀 귀찮다는거? 그래도 금방 끝나고 쉽운편이에요!

 

 

세 번째로 청소+설거지+각종 재료 채우기

이건 뭐 모든 카페의 공통점이니까..? 굳이 말 안해도 될것 같지만...ㅎㅎ 그래도! 하나 주의할 점을 말해보자면 공차는 티 우리고 버리는 찻잎 때문에 쓰레기 무게가..ㄹㅇ 장난아님...

 

 

젖은 찻잎이 그렇게 무거운 줄 저도 몰랐어요^^ㅋㅋ 그 외에도 티 통이나 펄 냄비 자체가 무거운 편이라 힘이 많이 듭니다! 체력 단련하는 셈치고 해야해요ㅋㅋ

 

 

정리

정리하자면

1. 음료제조( 레시피 짱 많음)

 

 

2. 펄 끓이기

 

 

3. 폼 만들기

 

 

4. 티 내리기

 

 

5. 청소 + 설거지 + 재료 채우기

 

 

입니다!

 

 

할 일이 많은 것 같죠? 네! 많아요!! 많습니다!!ㅋㅋ 근데 하다보면 걍 익숙해져서 생각보다 오래 안걸리고 다른 알바생이랑 같이 하면 은근 재밌어요!!

 

 

정리

 

장점

 

 

1. 일이 재밌다!

2.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보는 경험

3. 공차 음료수 많이 마실 수 있다

 

 

단점

 

1. 힘들다

2. 할게 많다

 

 

근데 일은 정말 힘들었지만 제가 한 알바중에서 가장 오래했는데...진짜 매력있는 알바였던 것 같아요! 물론 사람들이랑 잘 맞았던 것도 있지만, 그냥 일이 재밌었어요.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보다 들어가기 쉬운 것같으니 이번에 수능 끝난 분들이 이 글을 본다면 한 번 지원해보셨으면 해요!ㅎㅎ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엔 이디야 후기로...와보도록 할게요..!! 언제 쓸지는 잘 모르겠지만ㅋㅋ

 

 

(+혹시 메뉴 추천 받고싶은 분은 댓글 주세요! 메뉴가 워낙 많아서 여기엔 안썼는데 궁금하신분 댓글 주시면 제 최애 메뉴 알려드릴게요ㅋㅋ) 

 

 

 

 

마무리

 

공차 레시피 외우기 조금 힘들긴 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잘 만나면 할만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외의 다른 알바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디야 알바 후기, 2년 근무 후기(오픈/미들/마감이 하는일) +면접

 

빽다방 알바 후기, 근무 3년차 고인물이 주는 꿀팁(이건 알고 하세요)

 

메가박스 알바 후기, 면접 꿀팁+1년 근무 후기(연애/외모 등)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