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파리바게트 알바 난이도, 파리바게트 알바 연애, 파리바게트 알바 유니폼, 파리바게트 알바 외모, 파바 알바 짤림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

 

 

1.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

사장님이 알바x이력서 보고 먼저 전화해서 일할생각있냐고 물어보심

 



면접봄
일머리 있고 빨리 배운다는거 사실이냐고 물어봄(이력서 제목이 그러함 feat. 알바몬 기본 추천 문구인데요)

 

자꾸 오래 할수있냐고 물어봄

 

 


얼마나 오래 일할수 있냐고 물어봄

 


포장 잘하냐고 물어봄

 


손재주 좋냐고 물어봄

 



나는 주중오전타임알바임

 



포스교육을 위해서 오후에 두번 출근함

 


출근전에 포스랑 빵사진 찍어가서 외워오래서 그렇게 함

 


두번만에 포스 마스터됨 (과장이지만 **님 피셜 진짜 빠르다고는 들음)

 


오 나 파바알바 잘맞는듯 개꿀

 



사장님이 부르심

 


포스할만하냐고 하심

 


원래 포스는 어렵지 않고 포장 물류가 어렵다 함

 


오전이 오후보다 1.5배 빡세다고 함

 


(포스도 어렵다고 했으면서!)
긴장됨

 



오늘 첨으로 원래 타임인 오전알바 감
애초엔 7시30분부터 시작이라고 했지만 7시까지 오라심

 



매**님한테 교육받음

 


매니저님이랑 처음일함
물류일 가르쳐주심

 


와다다다다다다다다 가르쳐주심

 


유통기한 확인하고 빵 진열하는데 어떤건 2개,어떤건3개,어떤건4개,어떤건5개,어떤건 전부다 진열하는데 왜때문인지 무슨기준인지 모름

 


중간중간 왔다갔다 하면서 다른일도 가르쳐주심

 


빵포장함

 


포장법이 다 다름
포장 봉투가 다 다름
진열 위치를 다 외우라함

 


스티커가 다 다름
돌돌 말기가 쫑쫑쫑 말려야죄는데 둘둘둘 말려서 망함

 


식빵류 선물포장처럼 샥샥 네면 접어야되는데 칠렐레팔렐레만 가능

 


지금 속도의 1.5배로 해야한다고 함


내가 포장한 빵들을 팔아도 되는걸까 생각이 듬

 


옥수수타르트 가운데 눌렸는데 비밀임

 


프렌치 마늘 바게트랑 마늘모닝바게뜨랑 다르다는걸 오늘알았는데 비밀임

 


잘못찍은적은 없지만 어쨌든 파리바게트 알바 실수 비밀임

 


할수있을가 생각이 드는 중기 댓글보기

 

40대가 파리바게트 알바 3일 한 중기 - 후기 카테고리

사장님이 알바x이력서 보고 먼저 전화해서 일할생각있냐고 물어보심 면접봄 일머리 있고 빨리 배운다는거 사실이냐고 물어봄(이력서 제목이 그러함 feat. 알바몬 기본 추천 문구인데요) 자꾸 오

theqoo.net

 

 

 

 

 

2. 파리바게트 알바 후기 더쿠

 

 

안뇽 덬들앟ㅎㅎㅎ
심심해서 한번 나의 알바후기를 써볼게
 

시작한지는 아직 한달 조금 안됐고
주말 2시~9시까지 일해!
 

시급은 최저시급이야
 

그 죄수복같은 티셔츠+가디건+앞치마+빵모자가 유니폼이고 빵집 알바니까 뭔가 빵 많이 먹을거 같지만 그날 제일 안 팔리는 빵이나 유통기한 다되어가는 빵을 한개정도 저녁으로 먹음
 
 
^_T남는 빵을 집에 가져가라고 주시는 경우는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ㅠㅠ그래도 사장님이 참 온화하시고 좋은 분인것같아
 


음...일단 주로 하는 일은
 

1.포스 찍기
생각보다 복잡해
 

생지단과자/생지식빵/생지기타/페스츄리/도넛/완제단과자/완제식빵/완제기타/쇼트디저트/선물류/아이스크림/점포생크림케익/본사생크림케익/버터케익 등등등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빵을 딱 보고 이 빵 이름이 뭔지,
 

그리고 어떤 카테고리에 있는지를 빨리 파악해서 눌러야되고 비슷하게 생겼는데 다른 빵들도 있어서 제대로 외워야해ㅜ..참고로 생지는 매장에서 만드는것,완제는 본사에서 만들어오는빵이야.
 
 
완제는 포스에서 잘 못 찾겠으면 봉지에 있는 바코드 찍으면 되는데 생지는 봉지에 바코드가 없으므로...생지종류의 빵들부터 먼저 외워두면 편하더라구!
 
 
처음엔 어리버리 헷갈리고 잘 못 했었는데 한 4번정도 하니까 거의 다 외워지더라ㅎㅎ
 
 


2.빵 포장하기
한 3시반쯤 되면 생지빵들의 포장을 시작해!!각 빵마다 써야하는 포장봉투도 다르고 포장법도 달라서 유의해야함 이때 진열 트레이들을 닦고 유선지도 갈아줘야함!진열대와 선반도 닦아줘야해
 


3.청소 등 잡다한 일
 

일단 손님이 가져오신 트레이랑 집게가 좀 쌓였다 싶으면 빨리 닦아서 다시 제자리에 갖다놓고, 봉투들이나 케익상자 같은거 필요한만큼 있는지 확인하고 채워넣고, 바닥이 더러우면 쓸고 닦아야해.
 
 
바게뜨 자르는 도마나 칼도 그때그때 잘 닦아주고!커피 머신에서 나온 찌꺼기도 쌓였다 싶으면 잘 버려주고,
 
 
진열대에 깔아놓는 비닐 좀 더러워졌다 싶으면 새걸로 갈아주고, 진열대에 있던 철판들 가져와서 설거지하고 말리고진열대에서 다 팔린 빵들 네임택 정리하고...
 
 
케익진열대도 이쁘게 정리하고,빵들 진열도 입구쪽에 많이 빵들이 빠지면 많아보이도록 다시 배치하고 테이블이랑 의자 정리하고...

 

 
 
선물류 나가면 다시 그 자리에 다른 거 채워넣고 단팥빵,슈크림빵,소보루빵처럼 자주 나가는 빵 채워넣고 또 퇴근할때쯤 가위랑 집게랑 칼 등 설거지하고 걸레들이랑 행주 빨래해서 소독하기..
 
 
그리고 부족한 물품 있는지 파악해서 메모남겨놓고 아마 이 정도인듯 해

 

 
 

4.커피만들기
사실 아직 능숙치않아서 내가 많이만들진 않는데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같은건 내가 가끔 만들어ㅎㅎㅎㅎ
 
 


5.손님 응대
들어오실때 "어서오세요~행복을 드리는 파리바게뜨입니다"랑 가실때 "감사합니다~행복한 하루되세요~"가 원칙..이지만 나와 다른 알바생언니는 걍 "어서오세요"와 "안녕히 가세요"만 하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
 
 
그밖에는 케잌이나 선물류 사시려는 손님있으면 보고 있다가 가서 꺼내드리거나 뭐 그런....?가끔 호박고구마케익이나 고구마케익 중에 뭐가 맛있어요?라거나 마스카포네 티라미스랑 카페아다지오티라미스 중에 뭐가 맛있어요?처럼
 
 
 
내가 먹어보지도 않은 것들에 대해 질문하시면....나덬동공지진...저도 안먹어봐서몰라요8ㅅ8....하지만 네임택의 설명이나 이름을 보고 대충 짐작해서 둘러대곤한다
 
 
^_^

이밖에도 뭔가 하는 일이 더 있는것 같은데 막상 쓸려니까 별로 생각 안 나넿ㅎㅎㅎㅎ
 
 


아직까지 큰 진상손님은 없었지만 가끔 싸가지 없이 말하거나 재수없게 영수증버려달라며 던지거나 돈이나 카드 던지는 손놈...ㅂㄷㅂㄷ...
 
 
봉지에 담아드릴까요~?하고 물어보는게 매뉴얼이라 물어봤더니 당연히 상식적으로 담아줘야되는거 아니냐며 시비 걸던 할아버지가생각나네^__^한개밖에안산주제에ㅡㅡ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앉아있을 시간이없어서 하고 오면 허리랑 발바닥이랑 다리가 매우 아픈것도 좀 힘든데 내가 생각한거보다는 일의 강도가 높지는 않은것 같아!사장님도 좋은 분이시고ㅎㅎㅎㅎㅎㅎㅎ
 
 

어떻게 마무리해야할지모르겠군ㅋㅋㅋㅋㅋㅋ일단 내가 아는건 다 썼고 질문 있다면 질문도 받을게ㅎㅎㅎㅎ 댓글보기
 

파리바게뜨 알바하는 후기 - 후기 카테고리

안뇽 덬들앟ㅎㅎㅎ 심심해서 한번 나의 알바후기를 써볼게 시작한지는 아직 한달 조금 안됐고 주말 2시~9시까지 일해! 시급은 최저시급이야 그 죄수복같은 티셔츠+가디건+앞치마+빵모자가 유니

theqoo.net

 

 

 

 

3. 파리바게트 마감 알바

공부하기 싫어서 씀
작년 이맘때쯤 했다

 

 


아 참고로 주말

 



매장은 손님 많은곳이었어

 




어쩌다보니 오픈 미들 마감 다 해봄
마감은 대타 두세번뿐이지만..

 





1. 오픈 - 익숙해지면 괜찮음
빵집 오전알바 보통 헬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일단 존나 일찍일어나야하고

 



빵짝옮기기(빠게스라 해야되나 쌓아놓은거...)

 

 


완제빵(본사에서 내려오는거) 진열하기
케익 진열하기

 


음료 진열하기

 


빵 만들어지면 내놓기

 


빵팔기
쟁반, 집게 채우기

 


마카롱,쇼트케익 채우기

 


설거지

 


를 한번에 해야함
글고 요즘 파바 빵도 데워죠야하잖아ㅎㅎㅎ아침에 데우는 빵사는 사람 정말 시름..(렌지 말고 오븐기..)

 


만들어진거 내놓는거 빵뜨거워..무거우ㅜ...

 


내가 일한곳은 커서 알바가 2명이긴했음

 


째뜬 저 모든걸 어느하나 밀리지않게 해결해야함..

 


그래서 짜증지수가 졸라 높음...빵짝 정리하는데 손님 엄청오면 나덬 표정관리 매우 힘드렀...

 



집게 쟁반 마카롱 쇼트는 오전에만 하는게 아니라 없을때마다 채우는거..!

 



대신 시간은 존나 빨리감!!!

 




2. 미들 - 젤꿀걍꿀

미들은 보통하는 일이

 


미들에 나오는 빵빼기

 


케익진열(매장에서 만드는거)

 


빵포장하기
빵팔기

 


쟁반집게채우기

 

 

 


마카롱쇼트케익채우기

 


설거지

오전에 비하면 진짜 훠어어어어ㅓㅓㄹ씬 쉬워

 


대신 손님이 좀 몰릴수 있단거 근데 이건 사실 어느타임에나 일어날수있지ㅎㅎ

 


진짜 미들은 저게 다였던거같음

 


핵심은 빵포장
손재주가 안좋거나 좀 대충대충 하는 스타일이면 마니마니 혼날수있오....

 



근데 빵포장은 매바매라 안하는데도 있다더라




3. 마감 - 난 이게 젤 헬..

마감엔 일단

 


늦게 나온빵들 포장
유통기한된 빵, 케익 빼기
빵팔기
쟁반 ~ 쇼트케익 채우기

 


주문해야할것 체크(스푼 초 이런거..!)
오전은 바쁘니까 매장 전반적으로 채워놓기(빵말고 물건들!)

 


음료 만들기(내가 일한데 오전미들은 기사(매니저)가 했고 마감은 알바들이..!)
설거지

 



요정도였던거같은데

난 마감이 존나 제일 헬이였던 이유가

 


내가 일했던 매장은 철판이라고 빵나오는게 있거등....?

 


이걸 빵기사들이 닦는데가 있고 알바들이 닦는데가 있는데
우린 마감타임애들이 닦았어...ㅅㅂ..이건 아무리해도 적응이안됨...

 


그리고 가끔 사장이 대청소를 시켜......죽을맛이야...

 


또 빗자루 쓸기는 어느타임에나 꾸준히 해줘야되는데 마감땐 대걸레질도 해주거든...진심 쓰러질거같아 이거하고있으면....

 

 


글고 이타임이 전체적으로 매장을 정리 마무리하는 타임이라 뭐조금만 삐끗하면 제일 혼나고 좀 중요한게 많음(매장 문잠그기 불끄기 냉장고 등등등)

 


오전은 몸이 졸라 고되면 마감은 몸과마음 둘다 힘들었음...마지막 2시간 정도가 진짜..



 


째뜬 뭐 이정도였던거같은데 쓰레기통같은건 수시로 비워야했고...

 


사실 매바매라 다른것거 많음

 


셋 타임 다 적응되면 할만은 했고..


그리고 또 매장마다 타임도 끊어놓은게 제각각이라 오픈미들 둘이 묶어서 한타임인데도 있고..대충 이런일을 하구나만 봐줘ㅋㅋㅋ


아 근데 나덬 파바알바하다가
살찌고
밀가루많이 먹고 먼지속에서 일해서 피부병생김ㅅㅂ(원래 몸피부 약한덬) 댓글보기

 

파리바게트 오픈/미들/마감 알바 후기(김) - 후기 카테고리

공부하기 싫어서 씀 작년 이맘때쯤 했다 아 참고로 주말 매장은 손님 많은곳이었어 어쩌다보니 오픈 미들 마감 다 해봄 마감은 대타 두세번뿐이지만.. 1. 오픈 - 익숙해지면 괜찮음 빵집 오전알

theqoo.net

 

 

 

 

4. 파리바게트 알바 남자

시급도 쎄고 사장님이 참 좋은 알바였음 시급이 6700원 시간맞춰 일 해도 보너스로 더 주시고ㅇㅇ

 

 

나는 7시에 나오고 사장님은 6시에 출근하셔서 퇴근할 때 까지 붙어있음

 

 

그러다보면 다른데는 사장님이 막 부려먹고 눈치보이고 그런다던데 여기는 빵 아무거나 집어먹어도(샌드위치 제외) 아무 말씀 안하시고 월급에서 까지도 않았음

 

 

마감알바라 그런지 집에 갈 때 가져가도 되는 빵도 되게 많았고 신상 제품 나오면 무조건 알바생들이랑 먼저 시식했었음 새로 

 

 

나오는 음료들은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 주셔서 3등분 해서 나눠마셨었음

 

 

'음 이거 맛있네 이거 잘 팔릴까?', '이거 요즘 핫하더라?(떡볶이빵)' 

 

 

음료수도 에이드나 아이스티, 아메리카노까지는 자유롭게 먹어도 됐었음 카페라떼도 되긴 했었고 난 안좋아했지만

가루가 들어가는 음료는 안됐음 나중에 재고가 부족해서

 

 

 

사장님들은 보통 일 시키고 혼낼 때 ㅇㅇ야 이것좀 해라, 야 이거 이렇게 하면 안되지! 막 이러던데 여기 사장님은

 

 

'ㅇㅇ씨 이것좀 해줄 수 있을까?', 'ㅇㅇ씨 아주 잘 했어!', 'ㅇㅇ씨 이건 이렇게 해야 돼 괜찮아 다음부터 실수 안하면 되니까.'

 

 

등등 일단 기본적으로 잘 한 일에는 꼭 칭찬해주심

 

 

 

아 뭔가 사장님 자랑이 너무 많았네

 

 

 

일단 기본적으로 7시에 와서 하는 일들은 

커피머신기 주변에 있는 걸레 걷어서 양동이에 넣고 세제 넣고 락스 넣고 삶기, 빵판(총 51개였음) 닦기, 빵 식히는 판 닦기, 삶은 걸레 빨기,

 

 

홀에 가서 빵 진열대에 비닐 깔린거 다시 갈아주고 유산지 깔리고 아이스팩 있는 판들은 주방으로 가져와서 빵가루 닦고 아이스팩 빼고 유산지 다시 갈아주고,

 

 

도마 닦고, 주방 쓸고 대걸레질 하고, 홀 쓸고, 쓰레기통 갈아주고 뭐 이정도였음 여기까지 8시까지 하면 됨

 

 

 

8시부터 11시까지 카운터에서 일 하면 되고 11시에 커피 머신기 청소하면 됨

 

 

11시 30분 부터 12시까지 사장님이랑 마감 일 하면 되고 주로 남은 빵 모으고 내일 또 빵 나올 수 있도록 빵짝 원위치 하고 다시 비닐 깔아주고 그러면 됐었고

 

 

 

매점마다 일 하는게 다르다더라 어디는 빵판 기사님이 닦는다 그러고 어디는 신입이 청소 다 한다고 다음 신입 들어오기 전 까지는 청소만 해야한다고 그러고

 

 

 

아무튼 일 하다보면 락스때문에 손이 쉽게 상하기도 했고 20대 초반인데 주부습진도 잘 났었음 장갑끼고 하면 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불편해서 난 장갑 안끼고

 

 

빨래하고 설거지 하고 그랬었음

 

 

 

꽤 힘들기 해도 사장님이 좋은 분이라 계속 할까 고민했었는데 아무래도 너무 늦게 끝나서 힘들고 지치고 야식땡기고 하다보니 그만둠 댓글보기

 

파리바게트(파바) 마감알바 후기? - 아르바이트 갤러리

시급도 쎄고 사장님이 참 좋은 알바였음 시급이 6700원 시간맞춰 일 해도 보너스로 더 주시고ㅇㅇ나는 7시에 나오고 사장님은 6시에 출근하셔서 퇴근할 때 까지 붙어있음그러다보면 다른데는 사

gall.dcinside.com

 

 

 

마무리

 

파리바게트의 경우 대부분 미소나 대응 등을 보고 파리바게트 알바 외모는 안보는 편입니다.

 

 

다음에는 다이소알바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후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맘시터 후기, 당일~정기돌봄 후기(돌봄 꿀팁)

 

 

- 올리브영 알바 후기, 첫날~1년 후기(물류센터 후기 추가)

 

 

- 에버랜드 알바 후기, 면접~2년 근무 후기(동물의 왕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