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러쉬 면접, 러쉬 채용, 러쉬 남자 알바, 러쉬 알바 난이도 등 자세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러쉬 알바 인스 티즈

 

 

러쉬알바하면서 난 동성애에 대한 생각이 확 바뀜

 

 

일단 난 남익이야

20살되자마자 알바를 구해서 했는데 첫 알바가 러쉬였어 ㅋㅋㅋ

 

 

 

당시에 우리집에서 도보로 15분 걸렸거든ㅋㅋㅋㅋㅋㅋㅋ

 

 

 

면접에서 좀 떨려서 어리벙벙하게 봤는데 

나중에 매니져님한테 들었는데 그런 내 모습이 마음에 드셧대

 

 

 

일단 일하면서 일주일쨰 되는날 회식을 가졌는데 

직원들 중에 상당수가 바이이거나 호모섹슈얼인걸 알았어 

물론 아닌 사람도있었고.....

 

 

 

나는 첨에 그거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는데 

같이 일하면서 느낀것도 많고 결국에는 

그들도 나랑 같은 사람이더라고 

 

 

일은 쬐끔 힘들었지만 진짜 재밋게 일했다 

 

 

 

몇년 전 일인데 내일 러쉬 전 매니져형이 서울올라온다하셔서 급 생각나서 글 적어봄

 

 

 

아글고 혹시 러쉬알바하고싶은 사람들은 진짜 강추임 일재밋어 댓글보기

 

러쉬 알바하면서 난 동성애에 대한 생각이 확 바뀜

일단 난 남익이야 20살되자마자 알바를 구해서 했는데 첫 알바가 러쉬였어 ㅋㅋㅋ당시에 우리집에서 도보로 15분 걸렸거든ㅋㅋㅋㅋㅋㅋㅋ면접에서 좀 떨려서 어리벙벙하게 봤는데 나중에 매

www.instiz.net

 

 

 

 

 

2. 러쉬 알바 면접 후기

 

이번에 새로운 곳으로 취업 준비를 앞두고 고민하다가

러쉬의 향기와 가치관에 매료되어 꼭 한번쯤은 일하고싶다!

 

 

 

라고 생각했던 어렸을 적 로망이자 나름의 버킷리스트를

이루기 위해 러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러쉬에서 일해보며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도전을

꼭 해보고 싶었어요!

 

Tip. 러쉬는 알바천국에만 공고가 올라온다길래 알바천국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러쉬 검색했어요 🐝

 

 

러쉬 알바 후기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알바천국 홈화면의 검색 기능 활용 추천!

 

 

 

제가 사는 지역에는 러쉬 매장이 총 세군데밖에 없어서

TO가 있을지 많이 불안했는데

 

 

 

운 좋게도 (!!!)

 

 

 

두 군데에서 구인공고가 있었고

그 중 한 군데에 합격했습니다 🫶🏻

 

 

메일로 자기소개 100자 이내로 보내달라고 하셨는데

그냥 이력서 및 지원서 정식으로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

 

 

 

지원동기, 성격과 장단점, 입사 포부의 세 파트 모두

적절한 분량에 내실 있는 내용으로 잘 채워 써서

100% 만족했습니다!

 

 

 

Tip. 러쉬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러쉬의 이념과 가치 및

러쉬의 정책을 살펴보시고

연관시켜서 작성해주시면 좋아요!

 

 

지원한지 며칠 지나도 읽음 표시가 안 뜨길래

마음을 거의 접고 있었는데 😭

 

 

 

이메일 보낸 지 3일 만에 읽음 표시가 뜨더니 문자로 면접

안내를 받았습니다!

 

 

 

(너무 초조해서 시간이 더 길게 느껴졌을수도...?)

문자를 받아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엄청... 매우... 🥺❤

 
 
 
 

Tip. 연락이 늦어도 초조해 하지 말고

조금 기다려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다른 러쉬 합격자 분들도 저와 비슷한 후기가 많더라구요)

 

 

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면접이 이틀 후라

시간이 많이 촉박했어요...

 

 

 

게다가 1:1 면접이 아닌 단체면접이라 안내받아서 마음이 좀 착잡했는데요…( ˃̣̣̥ω˂̣̣̥ )

그래서 일단 워크맨 러쉬 편 시청부터 시작했습니다…

 

 

 

사실 시간이 많이 촉박해서 마음 같아서는 예상 질문

쫙 리스트 업 하고 모의면접도 실시하고 싶었지만...^^!

네이버 + 유튜브 검색으로 해결했습니다.

 

 

Tip. 네이버에 ‘러쉬 알바 후기’ , ‘러쉬 면접’ 검색해서

나오는 블로그 후기 정독하고

중요하다 싶은 것 캡쳐해놓으면서 준비했어요

 

 

 

(다양한 분들의 다양한 후기를 보는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복장에 대해서는 그냥 단정하게만 입고 가자! 생각했었는데

네이버에 러쉬 후기를 검색하면서 보니까

 

 

 

생각보다 꽤 많은 분들이 면접룩에 대해서

고민하시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면접 복장은 자유(캐주얼도 ok)라고

안내 받았는데

 

 

 

나름대로 단정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낼 수 있게 노력한 코디...🫠

30분 전쯤 도착해서 천천히 주변도 둘러보고,

 

 

화장실에서 매무새도 정리하고 나서

깔끔하게 면접 시작 시간 10분 전에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여유롭게 가는거 완전 추천...)

 

 

단체면접이라 그런지 개인 관련 질문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공통 질문 후 롤 플레잉 순서로 진행이 되었는데,

꼭 알아두면 좋을 부분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러쉬 코리아 홈페이지  구석구석 살펴보기

러쉬에 대한 모든것이 홈페이지에 담겨있다!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는 러쉬의 제품 소개부터 제품에 담긴 원재료

설명, 러쉬의 가치와 이념 및 캠페인 등 전반적인 것들이

 

 

전부 담겨있으니 면접 전에 꼭꼭 살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지피지기 백전백승인 법이니까요 👍🏻

 

 

 

 

2. ‘나’를 진솔하게 표현하기

 

‘러쉬’ 라는 브랜드의 모습에 100% 맞추기 위해

본래의 자기 모습을 꾸며내지 않아도 됩니다!

 

 

무슨 뜻이냐면 예를 들어,

‘러쉬는 완전 외향인들만 일하는 곳’ 이라는 고정관념에

맞추어 실제로 자신은 내향인임에도 불구하고

 

 

 

‘저는 완전완전완전 외향인임다!!!’ 라고

 

 

답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저희 지점에는 I도 많아요!

 

 

요컨대,

면접을 볼 때는 내가 러쉬에 잘 맞는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진솔하게 표현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3. 좋은 태도와 자신감 가지기

 

 

특히나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이 롤플레잉일텐데,

이 또한 절-대 절대 부담 가지지 마세요!

 

 

 

롤플레잉은 짧은 시간 안에 제품 성분을 얼마나 달달 외웠는지가 아닌, 어떤 태도로 고객을 응대하는지가 목적이기 때문에 친절하고 세심하게 응대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시면 됩니다!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롤 플레잉 했던 제품

저도 롤플레잉은 처음이라 시연하면서 손마사지나 스크럽을

잘 해드리지는 못했지만…ㅜㅜ

응대는 꽤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또 롤플레잉 하기 전, 소재를 어떻게 적절히 배분할지

어떻게 자연스럽게 설명을 이어나갈지

염두에 두면서 직원 분의 시연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으아닛!! ٩(๑ơ∀ơ)۶♡

사실 제가 어필을 흐릿하게(?) 한 것 같아서…

뭔가 강렬하게 어필한 것 같지 않아서…

걱정이 되었는데 합격 문자 받아서 쏘 햅삐 ㅠ^ㅠ ❤

 

 

 

 

러쉬에 입사하고 싶어서 / 러쉬 면접을 앞두고

이 포스팅을 읽으러 오신 모든 분들도

바라시는대로 꼭 러쉬에 입사하실 수 있도록 기원할게요!

와좌좟! 🍀🤞🏻

 

 

그리고 저는 2023년 올해 한 일 중 가장 잘 한 일이다! 라고

외칠 수 있을 만큼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달려달려~ 강현 리무진~

 
 
 

PS. 러쉬에서 일하면서 환경에 더 진심이 될 것 같다 🌎💚

 

 

 

 

3. 러쉬 알바 후기 지원

 

 

내가 지원한 매장은 총 세 곳

집 근처 A / 집에서 50분 거리 B / 집에서 1시간 거리 C

시골 깡촌이라 러쉬 매장 없는거 억울해 ㅡ ㅡ

 

맨 처음 지원한 곳은 A 매장

여기는 따로 러쉬 이력서 파일을 내야 해서 양식에 맞게 작성했다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파일엔 이력서 & 자기소개서 항목이 있었고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나 경험들을 가지고 나름 정성스레 썼다

 

 

이 곳을 제외한 나머지 2곳은 그냥 알바천국 이력서로 냄!

(알바천국 이력서도 그냥 위 이력서 내용대로 채워넣었다)


 

 

1. 성장과정

 

- 나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 어떤 계기 / 과정을 통해 그렇게 느꼈는지

나는 책임감을 주 키워드로 잡았고 이런 내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경험들을 예시로 들어서 설명했다 (약 7-800자)

 

 

일부러 길이를 늘린건 아니고 그냥 쓰다보니 길어져서..~

 

 

2. 성격의 강점

이건 뭐 다들 어려움 없이 쓸 것 같긴하다만

나는 주변사람들에게 들었던 내 성격의 장점에 대해 썼다

 

 

 

+ 이 장점이 러쉬에서 일할 때 어떻게 발휘될지도 함께 기술했음!

 

 

3. 특기사항

나는 박람회에서 화장품 세일즈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했다

 

 

- 세일즈 경험을 통해 내가 얻은 나의 능력

- 러쉬에 일하면서도 이래이래할 수 있을 거시다~!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러쉬 + 나의 시너지는 엄청날 것이다 (근거를 들어서)

- 러쉬의 ~한 기업 이념에 참으로 공감한다

의 흐름으로 썼고 따지고보면 입사 후 포부는 한줄밖에 안썼다..ㅎ


일단 난 짧은 기간 안에 돈을 벌어야하고 이왕 돈 벌거면 내가 하고싶은 일로 행복하게 돈 벌면 좋지않을까해서 러쉬알바를 넣었다

 

 

 

그리고 이왕 알바할거면… 향기로운데서 하는게 낫자나?

 

 

알바에 뭐 이렇게까지 이력서를 써야하나 싶었지만

그래도 하기로 맘 먹었으니까,,,

시간 날때마다 찔끔찔끔 작성했다

 

 

 

결론적으론 지원한 3곳 모두 면접요청을 받았다

대충써서 낸거 아니면 웬만해선 붙여주는것 같다

 

 

집에서 가까운 A매장을 지원했다가 일주일이 넘어도 답이 없길래

쓸데없는 오기(?)로 먼거리의 B,C매장을 지원한건데

 

 

B매장 면접을 다 보고 나니 A에서 면접제의가 들어왔다

(C매장은 너무 멀어서 면접 안갔음…ㅎ)

 

 

그래서!!! 면접 본 곳은 총 두 곳!!!

 

B매장은 사전에 어떤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해와야하는지

또 롤플레잉이 있을 예정이니 제품 숙지해오면 좋을거다

하고 사전에 안내해주셨다

 

 

. 준비해오라면 준비해오는 여자

면접 하루 전 러쉬 홈페이지에서 제품 카테고리별 대표제품의

특장점들을 쭈욱 정리하면서 숙지했다

러쉬 알바 후기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사실 러쉬제품은 이미 이것저것 써본터라

제품 숙지는 뭐~ 껌이쥐

 

제품 뿐만 아니라 러쉬에서 진행하는 캠페인도 알아갔다!

조사하면서 러쉬에 더 빠지게 되었음..~

 

 

 

1. B매장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B매장은 면접시간 15분 뒤부터 보기 시작했다

기다리는 동안 매장 둘러보라길래 책자도 읽고 열심히 둘러봤다

 

 

면접 진행 시간: 1시간 10분

면접 진행 방식: 40분 면접 + 30분 롤플레잉 / 2대 1

면접 분위기: 다소 편안

 

 

 

<면접 질문>

- 지원동기

- 러쉬 외 다른 뷰티매장에서 인상깊었던 세일즈 방법

- 러쉬 내/외 뷰티매장에서 직원의 추천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만족했던 경험

 

 

- 러쉬 제품 써본 적 있는지? 어떤 제품 써봤는지

- 알고있는 러쉬 캠페인 있는지

- 고객 응대 경험이 있는지

 

 

- 근무하며 다른 직원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 살아오면서 갈등관리를 한 경험이 있는지

 

 

- 러쉬에서 얻어가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 내가 생각하기에 이상적인 직원이란

 

 

 

등등

러쉬 알바 후기
러쉬 알바 후기

다음은 롤플레잉!!

 

 

직원분께서 먼저 내가 손님인 것처럼 제품 시연을 보여주신다

시간은 원하는만큼 주고 이제 내가 직원분께 해드리면 됨

 

 

어차피 제품숙지도 어느정도 했겠다

시간 지체되면 오히려 까먹을거같아서 2분 뒤에 함

2분은 또 모야~~~

 

 

롤플레잉은 무사히 진행되는 듯 했으나

갑자기 성분 물어보셔서 little bit 당황했다

 

 

내가 아 성분이요~? 아~ 하고 놀라니까

직원분께서 그냥 아무말이나 하셔도 된다고 아몬드 껍질이라하라고 하셔서 앗! 아몬드 껍질이에요!^^ 했다

 

 

또 2가지 제품 시연을 했는데 시연 끝나니까

직원분께서 아.. 근데 저 이거 하나만 살게요 하시길래 2차 당황

 

 

하지만~~! 티 안내고 “아 그러세요? 그러면 다음에 마스크팩 제품 필요하시면 이 제품 한번 구입해보세요!” 하고 마무리했다

 

 

작은 사이즈 있냐고도 물어보길래 있는지 없는지 몰랐지만 걍 있다고 했음… ㅋㅎ

 

 

뭐 이정도면 낫밷 ㅋ 안뽑을 수가 없음

그러니 괜히 긴장할 필요없다 !!!

 

 

이번에 제품 처음 본 사람한테 뭘 바라겠습니까

 
 
 
 
 

면접 끝나고 오늘 처음 뵌 면접자분이랑 사진도 찍음

짧은 시간이지만 꽤 친해졌다

 

 

2. A매장

면접 진행 시간: 1시간

면접 진행 방식: 1시간 면접 + 롤플레잉 X / 1 대 1

면접 분위기: 편안

 

 

<면접 질문>

 

 

- 자기소개

- 러쉬 제품 써본 적 있는지? 어떤 제품 써봤는지

 

 

- 나의 매력 3가지

 

 

- 갈등관리를 한 경험이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해결했는지

- 러쉬 알바가 내 미래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등등

 

 

면접 분위기가 정말정말 편안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씩 하면서 봤음… 짱

그냥 편하게 내 이야기 하다가 왔다

 

 

사실 A매장도 원래는 롤플레잉을 진행하지만

나는 특이 케이스로 그 전에 합격이 되었다(?)

거의 확정인 느낌이 들긴 했는데 바로 통보받을 줄이야

 

 

 

 

러쉬 면접의 묘미

기프트 얻어오기 ✌🏻

둘 다 받자마자 써봤는데 넘 조타🥺🥺

 

 

어쨋든 저 러쉬에서 알바하게 됐습니다 동네 사람들

직원할인 받을 생각에 신이 나는군요

(A매장과 B매장 모두 합격)

 

취업은 차차 하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러쉬알바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러쉬 알바라고 하면 러쉬 알바 인싸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러쉬 알바같아~라고 하면 러쉬알바 뜻이 엄청 친근하고 외향적이라는 말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이외의 비슷한 알바 후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롯데월드 알바 후기, 면접~근무 후기(어트랙션/식음/아쿠아리움)

 

 

- 에버랜드 알바 후기, 면접~2년 근무 후기(동물의 왕국)

 

 

- 올리브영 알바 후기, 첫날~1년 후기(물류센터 후기 추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