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답변 예시 등 2024 대입 면접에 필요한 수시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1. 대학 면접 후기

나도 대학면접 보고 온 후기..를 가장한 위로받고싶은글 ㅠㅠㅠㅠㅠㅠ

 

 

 

나덬은 어문계열 지망이고 심층면접이었음!!

 

결론부터 말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앞에 한 애가 너무 쩌렁쩌렁 잘해서.. 준비하는데 걔 면접하는게 자꾸 들려서 미칠지경 ㅠㅠㅠ 손떨리고 막 ㅠㅠㅠㅠㅠ

 

그리고 면접장 안에 들어가서도 장렬히 망했어 ㅋㅋㅋ.. 질문이 총 3가지인데 세부질문 합치면 한 9개정도 됐어서.. 준비시간이 너무 부족했고..ㅠㅠ 면접장 안에 들어가서도 처음에는 교수님들과 잘 웃고 분위기 좋았는데......ㅋㅋㅋ

 

 

 

중반부에 가서 내가 말이 엄청 꼬였고 사례같은걸 잘 준비 못해서 교수님들 표정 진짜 ㅋㅋㅋㅋ THE 지루 내가 이걸 왜듣고 있는거지? 이런 표정.......ㅋㅋㅋㅋ 심지어 한분은 하품도하심 ㅠㅠㅠ

 

 

 

내가 얼마나 떨었냐면 교수님들께서 목소리가 떨리고 말이 너무 빠른데 긴장하지 말고 한번 더 해보라고 ㅋㅋㅋ 그래도 나아지는건 없더라..ㅋㅋㅋㅋㅋㅋ

 

 

내가 표정이나 목소리 크기 등은 원래 밝고 커서(?) 그런쪽에서는 긴장한게 안드러났지만 목소리가 진짜 ㅋㅋㅋㅋ... 마지막에 교수님들이 더 하고싶은 말 없냐고 하시는데.. 준비를 제대로 못했는데 여기서 할 말이 어떻게 더 있겠어ㅠㅠㅠㅠ 그냥 죄송합니다 고개 조아리고 한번 머쓱하게 웃고 크게 인사하고 나왔음 ㅋㅋㅋㅋㅋ...

 

 

 

같은 과 지원한 친구는 잘본것같던데............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얘는 성적 하향해서 사과대 안쓰고 어문쓰는거라.. ㅠㅠ 뭔가 너무 분한 느낌.. 난 정말 이 과를 너무 사랑하고 이 과에 대한 열정이 있는데...ㅠㅠㅠㅠㅠㅠ 심지어 내 장래희망이 XX문학 연구학자인데 ㅠㅠㅠㅠㅠㅠ (내가 쓰는 어문과가 좀 특이한곳이라서 XX처리함..ㅋㅋㅋ)

 

 

자소서랑 생기부만 보면 정말정말정말 자신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 인성면접 진짜 자신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 아니 내가 배우고싶어하는거랑 공자의 정명론이랑 망할 안경그림이 무슨 상관인데ㅠㅠㅠㅠㅠㅠㅠ 흡흡...

 

에휴 그래서 자꾸 생각나고 그런다..ㅠㅠ 물론 긴장해서 제대로 못한 내잘못이지만!!

 

 

아직 다른학교들 1차발표는 안났지만 다른학교들 심층면접에서는 안떨고 잘해야겠어!! ㅠㅠㅠ 흡흡 고3덬들 화이팅...댓글보기

 

더쿠 - 밑덬보고 쓰는 나도 대학면접 보고 온 후기..

를 가장한 위로받고싶은글 ㅠㅠㅠㅠㅠㅠ 나덬은 어문계열 지망이고 심층면접이었음!! 결론부터 말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앞에 한 애가 너무 쩌렁쩌렁

theqoo.net

 

 

 

 

 

2. 미래인재융합대학 면접 후기

여대 면접 후기>

동덕여대 매래인재융합대학은

원서 접수 시 면접입니다.

준비는 2주 정도 한거같습니다.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첫날 오전조 실화..?

1. 직장에서 하는 일을 말하되 이직한 순서로 자기소개

면접관님 말을 듣자마자 좀 멘붕이였어요,,

 

저는 고교이후 부터 한 직장을 다니고 있으며

법인 분리로 인한 사유로 퇴사 처리를 하고

다른 법인으로 다시 입사 처리를 했거든요..

아마 제 건강보험서류를 보고 질문하신거 같아요.

 

하지만 정신 바짝 차리고

회사에서 처음 맡은 일을 말하고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한 업무도 맡게 되었다

요런 순으로 말했습니다!

 

2. 이직 사유

법인 분리로 인한 사유로

한 직장에 다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이때 좀 한숨 돌렸어요,,

그럼 한 직장을 고등학교 때부터

쭉 다닌거냐고 물으시더 라구요.

그래서 맞다고 하였습니다!

 

 

손가락으로 숫자 4만들고 4년째 잘 다니고 있다고

말했더니 웃으셨어요.

저도 웃었습니다..갑자기 손을 왜,,

 

과거의 나.. 제법 이상해..

 

 

3. 미래인재융합대학 중 가고싶은 과와 그 이유

 

금융융합경영학과에 가고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고등학교 때 배운 교과를 말해 연관성을 어필했습니다.

 

 

교과를 말한 이유는 전공 적합성과

제가 그 교과들만 다행히 성적이 좋았어요.

 

4. 고등학교때 과

고교 출신과를 말씀드렸습니다.

 

5. 고교이후 취득한 자격증

사무적인 역량이 부족하여 컴퓨터 활용 자격증과

자금 관련 업무를 하며

회계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회계 베이스를 바탕으로 현재 세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6. 대학 졸업 후 학력이 올라갈텐데 쭉 다닐건지 이직 할건지

이직하고 싶은 분야를 먼저 말하고

제 미래 진로와 관련하여

커리큘럼에 있는 교과를 언급했습니다.

이 교과를 배움으로써 ~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일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구체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7. 회사에서 대학가는걸 알고있는지

이번에 입학을 준비 중이라고 회사에 말을 했고

응원해주신다고 말했습니다.

 

 

8. 집,회사에서 학교까지 걸리는 시간

집이랑 회사랑 가까워서 모두 학교까지

1시간 조금 넘게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9. 회사 생활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

이 질문 듣고 당황해서..정적이 있었습니다ㅋㅋㅋ

저는 정말 솔직하게 분위기라고 말했습니다.

고등학교때와 달리 사회생활은 정말 힘들었어요.

 

회사에 들어오니 숨이 턱!

지금 다니는 회사가 정말 조용하거든요 ㅎㅎ

어제까지만 해도 교실에서

친구들과 때리고 웃고 시끄럽게 놀았는데

나는 누구.. 여긴 어디..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보고 싶었어요🥲

 

회사 분위기에 적응하기 위해

회사분들께 먼저 다가가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며

많은 대화를 했다라고 말한거 같습니다!

제 기억력이..맞다면

 
 
 

1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이 질문은 저에게 물어보지 않으셨다면

제가 먼저 말해도 되냐고 여쭤봤을거에요 ㅎ

 

 

입학 전과 입학 후의 포부와

배움의 자세에 대해 말했습니다.

더불어, 대입 면접은 처음이라 많이 긴장을 하였지만

제 이야기를 경청해주신 면접관님들께 감사 인사도 말했습니다.

사실 더 질문을 받았던거 같기도 하고

너무 떨려서 잘 기억이 안나요..

 

난생 처음 약국에서 청심환도 사먹었습니다.

오픈 채팅으로 다른 분들 면접 후기를 보니

꼬리 질문, 압박 면접인 곳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다행히 면접관분들이

제가 말할 때 저를 많이 봐주시고

고개도 끄덕끄덕 해주셨어용..감동..🥺

 

제가 면접 분위기를 이끄려고

많이 노력했었던거 같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관님들

목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렸거든요.

마스크도 한 몫하는거 같습니다(ToT)

 

큰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하고

무엇보다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흐엉

 

 

 

내신과 생기부가 좋지 않아서

대입 준비가 매운 두려웠던 저에요..

재직자전형 경쟁률도 상승하는 추세라

재수할까봐 걱정도 많았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며 블로그를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후기글이 많아서 준비 과정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정보들로 면접 준비를 하고

덕분에 최초합이라는 좋은 결과도 받았습니다.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일하다가 폰을 살짝 봤는데

문자가 와있어서 심장이 벌렁거렸어요 ,,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우주예비 받는 꿈 꿨었는데..

 

 

저 또한 정시나 내년 입시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깁니다.

내년에는 면접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3. 대학 면접 후기

마주하고 싶지 않은 날이 다가왓다

바로 면접 보는 날~~~~

 

사실.... 면접을 보는 학굔지도 몰랐는디

문자가 막 와서 뭐야 했는데 면접을 보더라구요

아웅 귀찮아!!

 

심지어 세종시에 있는 학교라가지고

고속버스 타고 통학버스 타고 장장 2시간반이 걸리는데

혼자 이렇게 멀리 가보는게 처음이라서 떨렷어요

 

정작 면접 질문이랑 답은 면접보기 3일전인가 이틀전에

다썼는데 자기소개 빼고 외우지도 않았음..

어차피 막상 닥치면 외운게 나오지도 않고 지 멋대로

알아서 말이 줄줄 나올 것 같아서 다행인가 불행인가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가는데 주룩주룩 비가와 비가

다행히 도착해서는 안왔음

버스 안에서 메모장에 적어놓은 거 보는데

너무 졸려서 머릿속엔 안들어옴 그래서 걍 노래들으면서감

 

아머야 모르고 블로그 올려버림

지원이가 면접 힘내라구 초코 세트 주셨다

감사함둥~~~~~~~~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ㅠㅠ 언덕 짱많아 힘들엉

무료 통학 버스 내리자마자 총학생회 학생분들이 길 알려주심

2시에 면접 시작이라 거의 딱 맞게 갔는데도

사람 줏따 많음 대기실에서 죽치고 있다가

거의 5시쯤에 면접보러감

 

내 옆 친구가 진짜 완전 떨렸나봄

막 노나준 종이 북북 찢고 거기 재학생분이 걔 긴장 풀어주느라

엄충나게 말걸고 노력하는데 난 옆에서 모른척하느라 땀뻘뻘

근데 내가 가져온 캬라멜 줘서 그 친구랑 친해졌음

웃음이 많은 친구였다

면접 3대3인데 결국 같이 들어갔음

 

면접관님 (교수님) 들은 생각보다는 잘 웃어주시고 친절하셨음

한명씩 돌아가면서 질문 하는데 질문도 막 어려운 질문 아니고

자기소개 지원동기 두개 다 기본적으로 해보라그러고

우리 학과에서 졸업하면 뭐하고 싶냐,

롤모델 누구있냐,

하고 싶은 말 이정도?? 기억이 잘 안남

 

 

근데 대기 시간이 길어진 만큼

긴장도 막 풀어지고 사실 졸려서 잠도 쬐금 잔 상태라서

나는 쌩쌩하게 목소리도 크게 질문에 답도 잘 했다

 

하고 싶은 말에 교수님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에 있는

작품에 대해서 여쭤봤는데 그것도 질문 잘 한 것 같음

 

자기소개에 똥(루왁커피)을 활용해서 나를 소개했었는데

교수님들이 계속 나를 똥이라고 부르면서 웃었다

내가 막 제가 똥을 비유를 했지 제 이름이 똥인건 아니구요....

이랬는데 뭐... 인상 잘 남겼으니까 만족함

하지만 입학하면? 바로 영상대응가녀 되는것임 ;;슈발

 

옆에 있던 그 친해진 친구는 엄청 떨렸는지

질문의 답을 잘 못했는데 내가 다 아쉬웠다

하지만 여기는 모두 경쟁상대들 뿐 인생은 원래 혼자

미안하다 친구

 

 

생각보다 잘했는데 이거이거 수석합격이면 어떡하지

라고 미래를 만끽하며 재학생이 여기 투어를 시켜주셨는데

ㄹㅇ 편집실이랑 장비랑도 좋아보이고

산속인만큼 학생들이랑 친해보여서 재밌어보임

 

근데요 슈발 투어 느릿느릿 갔다오니까

버스터미널까지 가는 무료 버스 떠나가버렷음 띠발

그래서 혼자 산속에 버려짐

가는 대학생 붙잡고 저기요 저는 집에 어떻게 가요??

냅다 물어보니까 아래 버스정류장이 있다고 그래서

한 20분 넘게 기다리니까 버스 하나가 달달달 옴

 

가는데 또 비가 엄청 쏟아져

고속버스 예매 해놨는데 차가 준나게 막혀서

결국 환불하고 다음시간 예매함

 

 

 

 

 

4. 서울대 편입 면접 후기

서울대학교 학사편입 면접 후기입니다~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우선 서울대학교 편입은

거의 합격한 사람들이 없다고

알려져있기로 악명 높아요ㅠ0ㅠ

 

 

그나마 쪼금 있는 붙으신 분들

거의 다 이공계열 🥹

 

그래서 서울대 편입만을 위해 준비를

따로 하진 않았고 지원자격인 텝스 성적

확충하고 면접 전 공부하고 간 정도였어요

ㅠㅡㅠ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우선 서울대 학사편입 절차는

학과마다 과바과에요🥹

 

 

인문대학 기준으로는

4년제 학사 졸업(예정)자와

텝스 기준 성적이 넘어야 지원자격이었어요:3

 

다른 과는 자소서도 요구한 걸로 알고있었는데

불어불문은 전화해보니 요구하지 않으셨어요~

 
 

15분 정도 진행되었어요:3

나온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2. 다른 기관에서 배우면 되는데 왜 대학에서 불어불문학을 배워야되는지

3. 좋아하는 문학 작품 3개(불문학 아니어도)

4. 불어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5. 전공 공부 준비 어떻게 하고있는지

6. 불문과 애들 기존 공부량이 있는데 따라갈 수 있는지

7. 중국 문학이 아니구 왜 불문학 관련한 진로를 희망하는지

8. 외국에 왜 살았었는지

 

 

이 이외에도 세 개 정도 더 있었는데

지금은 기억이 안나요ㅠ0ㅠ

 

 

제 스펙으로는 프랑스어 자격증

Tcf, Flex 등 B1-B2를 보유하고 있고

이것도 면접에서 말씀드렸으나

프랑스어를 언어보다는 문학에

초점을 두시는 듯한 느낌이었어요:3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후기

결과는 참사 그 자체😅

서울대는 다른 대학과 달리

과락이 정~말 많은걸로 유명하고

이 말이 맞았답니다ㅠㅡㅠ

불어불문, 독어독문,노어노문

모두 1차인데도 불구하고 전멸

제가 지원한 불어불문은 4명 지원했고

모두 면접 왔는데도 합격자가 0명🫢🥹

유일하게 종교학과는 지원자 2명 모두

1차 합격이었어요〰️〰️

 
 
 
 

서울대 준비를 따로 한 건 아니라서

후회되거나 아쉬운건 크지 않았지만

1차에서도 1명도 안뽑을거면 왜?

 

 

(그것도 인문대학 4개 과중에 3개 학과이니

의문이 들긴 했어여😂😅

여기까지 서울대 편입 후기었습니당❕

 

 

 

 

5. 대학면접 후기

진짜 완전 늦은 면접 후기 ..

10월 22일 대학교 면접

 

- 대학교 가기 전 -

예상질문 못외워서

준비가 하나도 안되어있었고

면접 후기도 다 부정적인것만 봐서

걱정 불안 한가득인 상태로 면접보러 감

 

대학교 앞에서 면접예약증 프린트 하고

미리 들어가서 학교 구경 좀 함

 

- 면접장 들어가서 -

시간 다 되서 한길관인가 들어가니까

A-1 ? 대기실로 들어감

A B C 별로 -1 -2 -3까지 있었음

1시30분 예약인데 12시50분부터 대기실 오래서 갔더니

정확히 1시 34분까지 기다림

 

기다리면서 예상질문 외워볼려 했는데 집중안됨 ㅋㅋ…

비날장갑까지 껴서 손에 땀나고 바스락 거리고

학교 입학처? 유튜브 보고

녹화면접? 비대면 등교 면접? 이러길래

 

모니터로 화상면접 하는구나 했는데

대기실 건너편에 의자 두개랑

마주편 건너에 의자 하나 있는거 보고

급 간장 함

대기실 들어와서 긴장 엄청하기 시작함..

 

- 면접 볼 때 -

근데 생각보다 면접관분들 인상이

너무 포근해서 또 갑자기 긴장이 쏙 풀어짐

밥은 먹고 왔냐면서 긴장풀기 용 질문 하고..

 

내 기억을 다 끄집어보면

질물은 한 5~6개 된듯?

 

1. 이쪽 분야에? 학과에 왜 지원하게됐는지

2. 본인이 미적 감각이 뛰어나다 생각하는지

⬆️ (이건 긴장풀기용 같음)

3.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

4. 대학 입학 후 기대되는것

5. 우리 학과 동아리 중 아는것

6. 장래희망

 

솔직히 나름 말 안버무리긴 했는데

능수능란하게 하진 못해서 끝나고 좀 찝찝..

 

그냥 면접 망했다고 생각 중 ^^

면접 시간은 한 3분 4분 엄청 짧았음

.

.

이틀전에 결과 나왔는데

예비 받음 ㅋ ㅋ ㅋ ㅋ

그래도 2n번 3n번 아닌거에 감사함

추합으로 한 2~3차에 붙겠지 뭐 ..

- 그리고 붙었다고 한다 ..^^~

 

 

 

6. 고려대 면접 후기

어제 문과대학 면접 봤습니다.

 

 

우선 저는 어문계열이고, 지난 타 대학 면접에서도 외국어 질문을 받았기에 어느 정도 준비해 갔습니다.

대기실에서 보니 다른 데보다 지원 인원이 많아 놀랐고 순서도 훨씬 뒤라 면접때 더 긴장했네요...ㅎ

 

교수님은 세 분 들어오셨고, 처음엔 자기소개부터 시키셨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외국어로 대답해달라고 하셔서 대답했는데 하다가 긴장해서인지 준비한 질문임에도 중간에 좀 버벅댔네요...그래도 교수님들께서 괜찮다고 해주셔서 끝까지 답변하긴 했습니다.

 

 

총 네 가지 정도 질문을 받은 것 같은데 그 중 반 정도는 외국어로 대답해야 했습니다.

 

 

질문은 전부 자기소개나 연구계획에 관한 것이었고, 서류에 쓴 내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 대답하긴 편했지만 제 서류를 관심있게 보신건지는 의문이 들기도 했네요...ㅎㅎ 바쁘신 분들이니 답변만 좋게 봐주셔도 긍정적인 거겠죠? 나름대로는 서류에 다 쓰지 못한 부분을 보충해 가며 답변했습니다.

 

 

타과생인지라 전공지식 질문을 받을까도 싶어 준비해갔는데 하나도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학과에 대해 궁금한 점 질문하라고 하셔서 질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어필할 수 있는 질문이 아닌 엉뚱한 걸 한 거 같아서 좀 후회되네요.. 그래도 입학전 알아보아야 할 부분이 해결되긴 했습니다.

 

 

어문계열이 정보가 잘 없는지라 대충 후기를 적긴 했지만 아무래도 합격발표도 한참 남았으니 어느 학과인지는 쪽지 주셔도 밝히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문계열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보기

 

고려대 문과대학 면접후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대학면접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원서접수기간이 다가오는데요.

 

대학 면접학원을 안가시거나 대학면접 준비 안하고 가시면 보통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최소한 대학 면접 준비 기간동안 2022 대입 면접 질문 리스트라도 뽑아서 읽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대학면접 자기소개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대학원 면접 후기(카이스트, 서울대, 한양대 합격 후기)

 

라섹 후기, 솔직히 후회하는 이유(장단점, 병원, 당일~2년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