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롯데월드 알바 텃세, 롯데월드 캐스트 채용, 롯데월드 알바 동물의왕국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전에 에버랜드 알바 후기에 대해서 작성했었는데요. 에버랜드 알바 동물의왕국, 월급, 레전드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에버랜드 알바 후기, 면접~2년 근무 후기(동물의 왕국)

에버랜드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구체적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에버랜드 알바 레전드, 에버랜드 알바 월급, 에버랜드 알바 동물의왕국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

moneyonmymind.tistory.com

 

 

 

 

 

1. 롯데월드 알바 더쿠

 

 

6년전쯤 롯데월드 판매알바 극성수기 한달 후기

 

 

항상 모험과신비의 나라 롯데월드에 대한 로망이있어서 알바를 지원했었어(알록달록 유니폼입고 토끼귀 머리띠하고 너구리가방ㅋㅋ)
 
 

결론

1. 제발 방학때 롯데월드 알바하지마
 

평균 이천원 삼천원짜리 팔아서 최고매출 천만원도 찍음.
 
 
롯데월드 내 수많은 상점중 하나일뿐이었는데 진짜 사람이 매장안에 바글바글바글바글바글함. 진심 죽어나는줄
 

 

 

 

2. 도둑이 많다
정말 멀쩡하게 생긴 사람도 도둑질 쉽게하더라.
 


3. 밥 맛있다
밥 잘줌. 메뉴도 두가지중에 선택할수있었고 복날엔 삼계탕나오는 등 메뉴 신경쓰는듯함.
 
 
아이스크림은 무조건 롯데제과꺼ㅋㅋ
 
 
 


4. 잠실역이랑 가까운 사람만 알바하자
 
 

11시에 마감하는것까진 할만한데 집돌아가는 한시간이 진짜 죽음이었음.
 
 
출퇴근 부담만 없었으면 꽤 오래 알바했을것 같은데 못해서 아쉬움ㅜ
 
 


5. 돈은 잘줌
 

추가수당 야간수당 이런거 잘 챙겨줌. 외국어 가능하다고 인증서류같은거 제출하면 추가수당도 붙음.
 
 
한달빡시게 해서 어지간한 직장인만큼 받아가는 사람도 있었어
 
 



놀이공원 특유의 분위기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쯤 해볼법함.
 
 
하지만 단점은 그 뒤로 다시는 내 돈내고 놀이공원을 가지않게됨ㅋㅋㄲㅋ뭔가 너무 아까움ㅋㅋㅋㅋ
 
 

 

 

 

 

2. 롯데월드 알바 디시

 

롯데월드 알바 캐스트 부서별 총정리

 

 

일단 만기퇴사자임

 


다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진않지만 그래도 80%는맞음

 

 


자 시작함 지원서넣을때 참고하라고 올림

 

 



1. 파크그리팅 - 일명게이트라함 입구 지키는애들 남자는 키 거의 180이상만 뽑는것같음 여자는 무조건 얼굴 이쁘면 채용됨

 

 

그래서 관련과 항공학과나 승무원과들 많이 채용한다고함 내가 게이트에서 일한다 하면 일반사람보다 이쁘고 잘생겼다고 자부해도됨 여기까지장점

 

 


중국인때문에 매우 골치아프고 컴플레인도 자주들어오고 서있고 밖에돌아다니는 경호원이랑 다름없는 헬보직 한마디로 씹노잼 퇴사자도 다른부서에비해 높음

 

 

 

 


2 홀서빙 - 여긴 말해줄게없음 말그대로 홀서빙 롯데월드 직영 식당에서 홀서빙하는거임 여기들어가면 운 없는경우 밖에서도 경험하기 쉽기때문 대표적으로 메이웨이 식당이있음

 


3. 어트랙션 -  매직과 어벤으로 나뉘는데 재밌는 놀이기구 아트나 자이로드롭 바이킹 후룸라이드 오히려 더 힘들고 어렵다고함

 

 

근데 평생 따른 알바로 경험하지못할 보직이라 가장 인기있는 부서 단점은 손님 구토나 키제한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고 들음 시급도 가장 낮음

 


신입일때 멘트 외우느라 고생한다함 적응만되면 퇴사율 거의 제로

 

 



4. 주방헬퍼 - 이게 보직마다다름 진짜 시급도 가장쎄고 운좋으면 식음파트 소세지 핫도그등 물건만 만들고 갖다주는 꿀보직하면 꾀 괜찮다 2가지로나뉨 근데 아에 식당 쪽으로가면 극혐 가장 힘듬

 


운만좋으면 여기서 가장 낫다 단지 어디서나 일 할수있는 알바라 굳이 추천은 안함

 

 



5.티켓서비스 - 이거하면 한달에 돈 별로 못번다 일단 인원도 가장많고 9시간도 못채우고 끝나느경우 허다함 그만큼 많이 인원 빼가고 그럼 말그대로 표 파는 부서인데 그냥그럼

 


항간의 애기로는 못할것같고 소심하다 싶으면 매표로 다보낸다함 한마디로 별로좋진않음 부서

 

 




6. 크리닝 - 일단 남자면 헬이고 여자면 편하다

 


여자는 어벤 매직 돌아디니면서 그냥 쓰레기 치우면되는데

 

 


남자는 쓰레기통 비워다녀야하고 잡일이 많다 내가 일하면서 보고 들은내용 정확하지는 않음 아무튼 여자가 들어가면 꿀보직임

 

 

 


벤치들고 이동하고 남자는 아무튼 힘쓰고다녀야함

 

 


무전기들고다니고 아이없어지면 찾고다녀야댐

 

 


괜찮음 그렇다고 에버랜드 그린처럼 좋은건아님

 

 



2차는 저녁9시에 올림 댓글달기

 

롯데월드 알바 캐스트 부서별 총정리 1편 - 아르바이트 갤러리

일단 만기퇴사자임다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진않지만 그래도 80%는맞음자 시작함 지원서넣을때 참고하라고 올림1. 파크그리팅 - 일명게이트라함 입구 지키는애들 남자는 키 거의 180이상만 뽑는

gall.dcinside.com

 

 

 

 

 

 

3. 롯데월드 알바 외모 디시

 

전역한지 2주된 민간인임.

 



저번주 목요일에 면접보고 합격해서 월, 수 롯데월드 일하기전 교육들음

 



월요일 후기씀 필자는 수원살아서 대략 가는시간이 1시간10분쯤 걸림

 



월요일에 7시에 일어나서 8시차탔는데 아침에 출근시간이여서 그런지 겁나 막힘;;

 



그래서 잠실역에 9시35분쯤 내려서

교육장소까지 개처럼 뛰어감 도착하니

38분쯤 다행이도 출석체크 안함ㅎㅎ

 



근데 나보다 더 늦게온 사람들도 몇명있었음

잴 늦게온사람이 53분이였나 그때옴

 



그때와도 빡구안먹음 그런데 출석부르는

도중에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도

사람필요해서 45~50명쯤 있었는데

 



그중에 5명 대려간다함 뽑는기준은

인터넷 지원했을때 1지망이나 2지망에

아쿠아리움 지원한 사람 처음엔 지원받음

손든 사람 딸랑1명 ㅇㅅㅇ...

 



4명은 아쿠아리움 쓴 열몇명중에 무작위로 호명함 이름 불린사람들 다들 표정 안좋아보였음...

 



그래도 어쩔수없이 불려 나가는데

나랑 같은자리에 앉은 어떤여자 호명됨.

 



근데 저기는 롯데월드에서 일하고싶다해서 거부함

그래서 관계자가 인터넷지원했지않음?

그러면서 가야한다함 그러자 또 거부함

 



가야한다면 그냥 아예 그만둔다고 승부수띄움

뻘줌한 관계자가 그럼 잠시만 기달려달라고

어딘가에 전화함 전화마치고 그건안된다함

 



그래서 입사거부로 합의보고 여자 그자리에서 나감

언프리티랩스타 보는줄 ㄷㄷ해

 



그래서 교육전 분위기 확다운되고 쳐짐...

 



그상태에서 교육시작함 처음엔 롯데 명칭의 유례

롯데그룹 회사설명, 롯월 사장님 축하인사

롯데월드 역사 및 향후 미래? 비전? 설명함

 



그냥 뭐 롯데그룹의 긍정적인 면만 보여줌

그리곤 조당 6명씩 8조 있었는데 각조에

조장만 정하는게 아니라 조 전체 간부화시킴ㅋㅋㅋ

 



조장 깔끔이 기록이 칭찬이 염탐이 하나는

기억안나는데 저런거 한명씩 다해야됨ㅋㅋㅋ

 



내가 속한 조는 조장만 가위바위보하고 나머진

눈치보다가 저 000할께요 하면서 보직정함

 



난 기록이를 하기로했음 기록이가 할 일은

교육책이있는데 빈칸같은거 교육중에 설명해주면

필기하는거임 근데 다들 교육하면서 필기하니

사실상 하는일 없음ㅋㅋㅋ ㄱㅇㄷㄱㅇㄷㅆㅇㄷ

 



강사분이 점점 분위기 띄우셔서 분위기 한층 밝아짐

오전교육에 롯월 인사법 배우는데 오글오글;;;

 



앞에 나와서 다 시킴 조끼리하긴하는데 그래도

뻘줌;;; 민망;;; 감사합니다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입니다~ 이러면서 손 흔들어줘야됨

 



조마다 남녀 섞여있어서 아무래도 남자 목소리가

여자들한테 뭍힘 그래서 남자들은 몇번 더시킴ㅋㅋ

 



그리고 어떤조중에 강사가 남자분들 한번더

했는데 둘중에 한명함 다들 갸우뚱? 거렸는데

한명이 여자였음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외모로

뭐라하면 안되지만 너무 남자처럼 생기심요ㅠㅠ

 



군대에서 못생긴 여자간부?처럼 생기심 ㅜㅠ

 



머리도 투블럭이였고 옷도 검은후드에 청바지라

누가봐도 남자처럼 보임 거기다사 목소리도 안들림

강사분 당황하심ㅋㅋㅋ 잠깐 정적함

 



뭐 그렇게 오전교육끝나고 점심먹으러 사내식당감

필자가 에버랜드에서도 일해봤는데 밥은 확실히

에버랜드>>>>>>롯데월드로 삼성 압승

 



근데 삼성은 40끼 공짜 그후부턴 끼니당 2500원

롯데는 그냥 공짜 솔직히 밥맛은 삼성이 위지만

그래도 맛없는건 아니다. 그냥 쉽게말하면

에버랜드는 ㅅㅌㅊ 롯데월드는 ㅍㅌㅊ

 



밥은 3개중에 골라먹음 한식 양식 면요리

그러니 취향에 맞는 요리먹으면됨 이건 삼성도 동일

밥먹고 왔던길로 다시가니 문잠겨있음 ㅡㅡ

 



그래서 손님주차장쪽으로 쭉돌아서 다시감

밥 먹고 잠깐 쉬는시간동안 조원들끼리

젠가함 초딩때 이후로 처음해서 그런지


나포함 다들 즐겁게함ㅋㅋㅋㅋ 존나 스릴쩜

 

 



그리곤 오후교육엔 cast서비스 교육이라고

롯월은 알바생이라 안하고 캐스트라함

롯데월드가 무대고 알바생이 배우이기때문에라함

 



c가 캐스트 복장 남녀별 기준설명

a가 손님들한테 집중하라는거

s가 스마일인가? 인사법이랑 빵긋 웃는거

t가 손님한테 먼저 말거는거

 



의미부여하면서 설명해줌 근데 틀린말 하나없으니

졸리지만 집중해서 경쳥해줌

 



그리고 일하는중에 많이쓰는 중국어배움

이얼산쓰 숫자랑 짱개들 단체손님 집합소가

거의 남문이라서 남문 중국어가 난민임

 



이런거랑 다른거 몇개 배웠는데 그새 까먹음...

 



그다음 돌발상황 대처법이랑 화재발생이

대처법 sns교육, 성교육 이런거 받음

 



그중에 sns는 정말 중요한듯 지 계정에

무심코 쓴 글이 존나 눈덩이처럼 커져서

일이 커지더라 지 인스타에 손님 비하글올린거

 



아니면 방송사에서 촬영온거 스포하는거

 



ㄷㄷ함 손해배상 청구를 안해서 다행이지

했으면 3대가 롯데 노예될수도있겠더라

 



그리고 마지막에 교육받은거 쪽지시험보고

월요일 교육 끝났음 에버랜드랑 비교하자면

교육은 내 성격엔 롯데월드 교육이 더 좋았음

 



에버랜드는 너무 참여하는게 많았는데

롯데월드는 조소개랑 인사법 외엔

잘 안시킴 지만 교육잘들으면되는거니 롯월이

더 좋다고 생각함 손 들고 발표하는게다임

 



나도 아는건 몇개 손들어서 발표함

 



영 안하는것보단 그래도 내가 교육잘듣고있다는걸

보여주기 위한 수단이긴하지만ㅋㅋㅋ

 



수욜 교육끝나면 후기 남김

 



아 그리고 어지간하면 다 합격시켜주는듯

 



뚱녀들 많이있었음 남자도 안여되 한명있었음

남자들은 한명빼곤 그냥저냥 다 괜찮았는데

여자들은 뚱뚱한애들 많더라... 남자 성욕이

여자 식욕인게 맞는듯 그리고 여자중에

ㅆㅅㅌㅊ 한명있었음 ㄳ빼곤 완벽함

 



가만히있어도 아우라가 다름 ㅎㄷㄷ;;

 



남자들은 대부분 깔끔했던거같고 여자들은

반반? 다행이도 내가속한 조에 여자들은

괜찮아서 다행이였음

 



아 그리고 책상에 과자 많이있는데 다 롯데제과

제품임ㅋㅋㅋㅋ 그래도 맛있는것만 줌

 




3줄요약

 



1. 필자 전역하고 롯데월드 알바합격함

 



2. 교육은 들어줄만함 내성적이여도 상관없음

 


3. 의외로 뚱녀들 겁나 많고 남자들은 ㅍㅌㅊ댓글보기

 

롯데월드 캐스트(알바) 교육후기 - 아르바이트 갤러리

전역한지 2주된 민간인임.저번주 목요일에 면접보고 합격해서월, 수 롯데월드 일하기전 교육들음월요일 후기씀 필자는 수원살아서대략 가는시간이 1시간10분쯤 걸림월요일에 7시에 일어나서 8

gall.dcinside.com

 

 

 

 

4. 롯데월드 단기 알바

 

 

저는 알바 나간 날짜만 계산했을 때 약 3~4주정도  롯데월드 알바를 했는데요~

 



롯데월드 판매 알바에 대한 구체적인 후기가 없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우선 저는 알바몬을 통해서 판매 알바에 지원도 하고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캐스트채용에도 지원을 했어요~

 



알바몬에서 지원한 알바가 바로 합격(?!)이 되어서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알바 면접은 보지 않았어요~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을 하면 위와 같은 문자가 와요~

 


저는 지원한지 이틀 후에 문자가 왔어요!

 


면접을 보러가지 않았더니 저렇게 두번이나 더 문자가 왔어요;;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그리고 이런 메일도 왔어요ㅋㅋㅋㅋㅋ

 


뛰어난 역량과 잠재력ㅋㅋㅋㅋㅋ

 

 

메일보고 처음에 빵터졌어요ㅋㅋ

 


저는 메일이 귀엽게 느껴지더라구요ㅋㅋ




나중에 롯데월드 교육 받으러 간 후에 알게 된거지만~

 


그 주에 알바 지원생이 별로 없었다고 해요~


알바몬 통해서 지원을 했는데 왜 롯데월드 교육을 받지?

 


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 롯데월드는 롯데월드내 매장의 서비스에 손님들이 만족을 해야 만족도도 올라가고 재방문 의사도 올라가기 때문에 서로 파트너의 관계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교육은~
4시간 정도 받았는데요!

 


솔직히 내용은 특별한 건 없구요~

 


생각나는건 압존법 쓰지말라는거랑 롯데월드 인사법정도 였어요!

 


아시죠?

 


"안녕하세요~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입니다^^"

 


하하..
그리고 신기했던건 유니클로가 롯데계열사라는거?
그 정도 였던거 같네요!


그리고 저는 바로 알바를 하게 되었어요~~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그 짧은 기간동안 오픈,미들,마감 다 해봤어요ㅋㅋ

처음에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랬어요!
저 혼자 저 매장에서 판매를 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정말 심심하답니다..

 

 

매장이 구석에 있어서 그런지 손님이 잘 안오고..

 


(전 롯데월드 많이 놀러갔지만 이 매장이 있는줄 처음 알았어요.. 하하..

 


매장이 4군데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매출이 없는 곳에서 일을 하게 되어서 그런가봐요ㅠㅠ

 


낙오지라고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이.. 사악해요;;

 


머리띠가 보통 7000원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손님들이 머리띠 착용한 채로 구매도 안하고 셀카를 찍더라구요.. 하하..

 


사장님이 손님오면 손님 쳐다보라고 해서 계속 쳐다보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포즈만 잘 취하더라구요^^;;

 

 


손님이 많으면 몰라도..ㅠㅠㅠㅠㅠ

 

 


단점부터 정리 해볼께요~

 

 


1. 핸드폰 사용을 못한다.

 


2. 앉아있지 못한다.(똑바로 서있어야 된다.)

 


3.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못한다.

 


4. 유니폼을 입어야 한다.

 


(미리가서 옷 입고 올라가야된다..ㅜ굉장히 귀찮다ㅠㅠ)

 


5. 미친듯이 심심하다.

 


6. 서비스직이다 보니 진상손님이 있다.

 


7. 롯데월드 지도를 파악하고 있어야 된다.(판매보단 길안내를 더 많이 한다ㅠㅠ)

 





그리고 장점은~~

 


1. 시급이 쎄다.

 


2.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한다.

 


(의외로 외국인들이 많아서 영어를 쓰게 된다.)

 


2. 나름 꿀알바다. ♡-♡



쓰다보니까 단점이 많네요ㅠㅠ

 


그래두 시급이 쎈거 치고는 정말 꿀알바인것 같아요~!

 


제가 관둔 이유는 환절기라 그런지 감기 걸리고 비염도 점점 심해져서 힘들더라구요..ㅠㅠ

 


손님들 없을 때 몰래몰래 코풀고..

 

 

 

 

5. 롯데월드 근무 후기

 

롯데월드 캐스트로 합격하게 되면 정말 ~ 다양한 업장 중 하나의 배치됩니다.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대다수의 사람들이 희망하는 놀이기구 운행을 담당하는 '어트랙션', 롯데월드 상품을 판매하는 '상품판매' 이외에도 !

티켓을 판매하고 확인하는 게이트, 아이스링크 담당, 식음, 클리닝 등등

롯데월드 내에 정말 다양한 업장이 있고, 서울스카이와 아쿠아리움까지 한번에 뽑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배치되지 않을 확률이 높죠!

그리고 업장마다 시급도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그래서 면접후기에서 작성하였듯 꼭 희망하는 업장에서 일하고 싶다고 말하는 경우에는 붙지 못할 확률이 큽니다. 왜냐하면 업장 배치는 어느정도 지원자의 역량도 보지만 면접 당시 업장의 티오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

저는 여름 성수기 단기 캐스트로 입사했을 당시 가장 많은 동기들이 함께 갔던

'게이트' 업장으로 가게되었습니다.

당시 30명정도 있었는데 한분은 상품판매로, 다섯 분은 아쿠아리움으로 그리고 전부 게이트 ..

 

사실 저도 게이트는 잘 몰라서 처음에 어리둥절했습니다 🥺

 

 

게이트 업장은

(파크그리팅 & 티켓서비스) 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1. 파크그리팅

파크그리팅은 롯데월드의 게이트인 문을 지키는 캐스트로 손님들의 시작과 끝을 안내하는 업장입니다. 입/퇴장 안내와 정확한 티켓확인, 미아방지팔찌 배포, 주차구역 안내 등 다양한 편의를 담당하게 됩니다.

 

=> 정확한 티켓 리딩이 가장 중요하고, 손님분들께선 화장실 위치, 주차장 구역, 오늘 퍼레이드 시간, 물품보관소, ATM 등 정말 다양한 질문을 하시기 때문에 롯데월드의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 근무장소

롯데월드 게이트 (정문 - 웨스트, 이스트, 와일드, 남문, 민속박물관) 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2. 티켓서비스

티켓서비스는 롯데월드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입장하기 위한 입장권 및 자유이용권를 판매하고, 할인정보 안내와 정산/수납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스링크와 매직아일랜드의 티켓 판매하는 곳에서도 근무를 하게 됩니다.

 

-> 외국인 응대 & 능숙한 포스 사용이 가능하다면 어려움 없이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

 

- 근무장소

정문 유인매표소, 아이스링크, 매직아일랜드, 민속박물관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그래서

 

위와 같은 업무를 당일에 업무 스케줄에 따라 이용하며 근무를 진행하면 됩니다 :)

 

=> 직접 근무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매번 바뀌는 스케줄에 따라 근무장소를 이동해야되기 때문에 시간 체크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에 입사하게 되면 입문교육을 진행하는데요. 저는 먼저 근무하고 한달 정도 지나서 입문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을 들어보면 서비스직에 대해 보다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롯데월드에서도 캐스트들의 교육에도 굉장히 힘을 쓰고 있구나라는 생각까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제목을 한번 거창하게 적어봤는데요.

롯데월드 채용 사이트에 복지혜택으로 명시되어있는 항목이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2달동안 단기근무를 할 때 좋았던 점은

<월급>

-> 업장마다 수당이 다른데, 게이트 업장의 경우 돈을 관리하다보니 캐셔수당으로 월 20,000원씩 추가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매일 출퇴근시간을 작성하는데 연장근무할 때에도 수당으로 인정되서 돈은 다받을 수 있다는 점 이 다른 알바와 비교했을 때 좋았습니다.

 

<식대>

롯데월드는 직원식당(모리스)가 있는데요... 근무일에 하루에 두번 밥을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점심을 항상 뭐 먹지 고민을 안해도 되서 .. 전 좋았어요 ..

메인 메뉴도 A,B 중 선택이고 이외에도 라면, 샐러드, 숭늉, 죽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그래서 일할 때 모리스 러버로 소문났어요 ;; )

 
 
 

아 그리고 모리스에 나오면 그 앞에 카페가 있는데 여기서 명찰로 커피 내기 좀 했던 것 같습니다

 
 

(모리스 식당에선 쉽게 만날 수 없는 다른 업장 사람들도 만날 수 있다보니, 예쁜 유니폼 구경 좀 했습니다.)

<롯데월드 상품 할인>

롯데월드 가장 큰 상점인 '로티스 엠포리움' 에서 직원할인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해서 저도 입사하자마자 바로 가방 하나 샀습니다.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그리고 뱃지도 !!

 

<유니폼>

평상복이 아닌 유니폼 입고 근무해서 항상 대충 티 입고 출근했습니다 ^.^

참고로 게이트 업장의 경우 복장규정이 좀 있기 때문에, 머리망, 검정신발 필수라 다른 업장의 캐스트처럼 꾸미기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전 오히려 너무 좋았습니다 :)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꾸미기의 전부 ...

아 그리고 동복과 하복 유니폼 약간 달라요

하복은 약간 발랄한 핑크라면

동복은 찐 핑크?

이외의 복리후생으로 좋았던 점이 있나요 ?? 가까운 화장실 ? 멀지 않은 근무장소 ?

있나요? 캐스트분들 🥺

 

 

< 장점 >

월급과 식대

금융치료가 가장 좋은거니깐 ..

쾌적한 실내 근무 (물론 매직 아일랜드 티켓판매 제외)

-> 저는 더운 날 시원한 곳, 추운 날 따듯한 곳에서 일하는게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롯데월드 내부에 있는 민속박물관도 가는데 거기도 조금 덥지만 시원해요 ^~^

롯데월드 알바 후기
롯데월드 알바 후기

어드벤쳐 2층 민속박물관

다양한 친구들 사귈 수 있음

업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일했던 게이트 업장의 겅우 인원이 정말 많고, 같이 들어온 동기들이 많다보니 빠르게 친해졌습니다. 그래서 힘들어도 재밌게 일했습니다 :)

(21일 종강 이후 보기로 했잖아 우.리)

아 저 롯데월드에서 달력도 받았어여 :)

 
 
 

< 단점 >

손님과의 소통이 주된 업무다보니 컴플레인도 굉장히 많은 업장

-> 아무래도 티켓을 직접 손님에게 판매하고, 티켓 검사하는 업무를 하다보니 손님과 소통하는 상황이 굉장히 많다. 그래서 보람찬 일도 많았지만, 아쉬운 일도 생기기 마련이다.

외워야 하는게 많다

-> 다른 업장에서 근무를 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손님 접점의 시작과 끝을 맡고 있기 때문에 롯데월드 이슈를 모두 파악하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매달 바뀌는 할인코드, 주차장 위치 (주차구역이 정말 많음), 상품권 종류, 해당 티켓의 리딩 가능 (외국 클록) 등 수시로 바뀌는 내용이다보니 숙지하는게 중요하다.

다양한 사람들과 일한다.

사람 성향에 따라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다보면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이 있길 마련이니깐

 

지금까지 게이트 업장의 업무와 장단점을 설명드렸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근무를 해보고 느낀 결론은

한번쯤은 해볼만하다 !

지원하십쇼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롯데월드 알바 후기와 롯데월드 알바 썰에 대해 알아았보았습니다.

 

 

이외의 다른 후기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맥도날드 알바 후기, 첫날~5년째 근무 후기(텃세, 외모, 면접)

 

 

- 올리브영 알바 후기, 첫날~1년 후기(물류센터 후기 추가)

 

 

- 메가커피 알바 후기, 면접~8개월 근무 후기(알바 꿀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