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후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후기를 포스티앟게 되었습니다. 스마일라식 이물감, 스마일라식 수술과정, 스마일라식 가격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 스마일라식 하는 병원은 아래 이곳입니다. 나름대로 친절하고 꼼꼼하게 상담해줘서 나쁘지 않더라구요. 안과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전에 라섹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부작용과 장단점, 라식과 라섹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섹 후기, 진짜 이건 알고 가야 후회안함 ㅠㅠ

라섹 후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라섹 후 일상생활이나 라섹 후기 통증 등 실제로 한 사람만 알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직

slsyg.xyz

 

 

스마일라식 후기

 

1. 스마일라식 난시 후기

 

 

1. 수술전 나의 눈 상태 : 짝눈(-5 / -2정도) , 가끔씩 야외에 나가면 눈부심(일행은 아무렇지 않았음), 난시(한쪽은 좀만더 심했으면 안될뻔), 빛번짐, 안구건조증(렌즈끼면 한시간만지나도 엄청뻑뻑하고 그때빼려면 점안액안넣고 렌즈빼기 불가능)
 

2. 눈 검사 : 거의 두시간정도 걸림 검사기계들 많아서 옆으로 옮겨다니면서 검사함
 

개인적으로 빨강/초록 어느게 더 잘보이냐고 물어볼때 답하기 힘들었음 비슷비슷해보여서ㅋㅋ
 
 

3. 검사결과 : 의외로 결과가 좋게나왔음 난 최악이라 생각했는데 평균-좋음 쪽으로 많이나왔어
 

내눈은 라섹/스마일라식 가능(라식은 불가능) 스마일라식은 일상회복이 매우빨라서 스마일라식으로 결정! 여기에 각막강화술(?)까지 하면좋은데 내눈은 필수로 해야하는 눈이 아니라서 안함
 

검사비용은 x, 스마일라식은 200중후반대였음, 강화술은 거의 100만원정도로 기억함
 
 
 

4. 수술 : 눈 마취하니까 뭔가이상했음 눈이 무거운느낌.
 
수술할때는 아프지않았는데 눈을 못감게 고정하고 기계에선 ready? 이러니까 솔직히 좀 무서웠음
 
 
그리고 빛을 봐야하는데 엄청 눈부셨던게 제일 힘들었음 (그 눈부심생각하면 지금도 살짝 눈물이난다...)
 

수술시간은 거의 10-15분정도걸린듯
 


5. 수술 후 : 수술끝나자마자 잘 보인건아니고 뿌옇고 글씨도흐렸음 선글라스끼라는 말은 없었는데 좀 눈부셔서끼고 집감. 가는도중에 글씨보는데 아까보단 잘보였음.
 

집에도착하고 안약을 넣는데 비가목스 이거 넣고나서 누우니까 눈이 엄청 따갑고 시리고 눈부셔서 미칠뻔함 방안을 깜깜하게하고 선글라스를 껴도 엄청눈부셔서 눈을 못뜸. 그래서 솔직히 이땐 수술한거 후회했음ㅋㅋㅋ
 
 

눈을 못뜨니까 어쩌보다니 잤는데 한 세시간쯤 자다일어나니 통증이랑 눈부심 많이없어졌음. 그리고 글씨 잘보였음( 다음날 시력확인하니 1.0/1.2였음 )
 
 

6. 일주일 후 : 지금도 비가목스를 넣고 누우면 조금따가운데 ㄱㅊ 근데 넣고앉아있으면 아예안아픔 왜그런지궁금함
 

수술하면 엄청 건조할줄알았는데 안구건조증없고 빛번짐도없음
 

밤에 산책하러 나갈때 주변이 환해서 신기했음 내가 야맹증이 있었나싶을정도로,,
 

아직까진 살짝 눈부심이있는데 어쩌다한번씩이라 신경안쓰임
 

글씨도 잘보여서 짱짱좋음 지금시력보다 나중엔 더 떨어지겠지만 안한것보다 훨씬좋다ㅠ 사람들이 진작에 하지않은걸 후회했다는말이 뭔지알겠음ㅋㅋㅋ
 

하지만 시력이랑 부작용이 언제어떻게될진모르니 조심해야겟다
 


7. 마무리 : 내 친척도 스마일라식했는데 수술하고 혼자 운전하고 집에 갈정도였고 나는 수술하고 5~6시간정도 힘들었어 그만큼 사바사인것같음.
 

 

2. 스마일라식 한달 후기

 

나덬은 오랜 렌즈 생활로 지쳐서 스마일 라식/라섹을 결정함

 

 

원래 결정장애가 있기 때문에 이 문제로 골머리를 꽤 앓고 후기방에도 글을쓰기도 했음...(이 때 정보를 얻은 건 아니지만 ㅋㅋ)

 

 

내 눈은 스마일라식이랑 라섹이 다 가능하기때문에 더 고민이 됐어

 

 

현재 백수라 시간도 널널하기 때문에 라섹도 할 수 있었는데

 

 

결정적으로 나는 통증이 없는걸 선호하기도 하고 직접 병원투어 해보니 의사들도 라식이랑 라섹 장점만 합친게 스마일라식이라며 추천하길래 스마일라식으로 결정함.

 

 

근데 기계에 값만 넣으면 저절로 수술해주는 라섹과 달리 스마일라식은 의사들 손을 타는 수술이라 부작용 후기가 많다는게 치명적인 단점이어서 사실 수술 직전까지도 고민은 많이 했어

 

 

근데 라섹과 스마일 라식 중 수술방법만 고르면 될 줄 알았는데 병원까지 골라야되는거야..

 

 

그것도 고르느라 머리가 아팠는데 의사 손을 많이 타는 수술이라 수술을 제일 많이 해 본 의사를 선택하기로 했어..

 

 

그래서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대기도 해야되고... 거의 300만원 가까운 비용을 내고...수술했는데 결론적으론 만족이야

 

 

수술당일에 내가 약간 불안하면 몸이 떨리는 증상이 있어서 신경안정제도 처방해줘서 맘편하게 수술했어

 

 

유튭 후기들 보면 안아프다고 생각하면 생각보다 아픈수술이라는데 나는 정말 한개도 안아팠어

 

 

수술 한쪽씩 하는데 1분정도 걸린거 같고 수술하는 동안 눈이라 그런지 수술과정이 다 보이더라고..

 

 

레이저로 쏘는거 물 뿌리는거 등등... 기분은 이상했지만 아프진 않았어

 

 

그리고 불안하지 말라고 수술과정 옆에서 설명해주는데 난 그게 더 악효과더라고 ㅋㅋ

 

 

여튼 수술은 오분도 안돼서 끝났는데 진짜 병원 나오자마자 엄청 잘보였어 그래도 두시간 정도는 눈이 시려서 눈을 제대로 뜨기가 어려웠어

 

 

난 수술한지 지금 두달정도 됐는데 별 부작용없이 지내는중이야

 

 

수술하면 빛번짐이 심해질 수 있다는데 나는 원래 난시가 심했어서 그런지 빛번짐이 사라졌어

 

 

단점은 눈이 엄청 쉽게 피로해져... 수술 전에는 눈이 피로하다는게 잘 몰랐는데 수술하니까 확 느껴지더라고

 

 

그리고 한달 동안은 안구건조증때문인지 눈알이랑 눈주위 머리까지 통증이 심하더라고

 

 

근데 그게 인공눈물 넣는다고 해결되지 않아서 병원가서 물어봤더니 안구건조증때문에 그런게 맞다고 해서 인공눈물 열심히 넣어주는 중이야

 

 

여튼 수술하고 잃은것보단 얻은게 더 많아서 추천해..댓글보기

 

후기방에서 정보를 많이 얻어서 보답하고자 쓰는 스마일라식 후기 - 후기 카테고리

나덬은 오랜 렌즈 생활로 지쳐서 스마일 라식/라섹을 결정함 원래 결정장애가 있기 때문에 이 문제로 골머리를 꽤 앓고 후기방에도 글을쓰기도 했음...(이 때 정보를 얻은 건 아니지만 ㅋㅋ) 내

theqoo.net

 

 

 

 

 

 

3. 스마일라식 후기 스압주의

 

친언니가 직장을 다니는데 요번에 다른데로 옮기면서 1월 한달만 쉬기로 해서 1월달에 라식라섹하러 가기로함

 

 

그래서 엄마 지인 중에 추천해준 곳으로 가서 검사받기로하고 전화로 미리 예약했어

 

 

당일날 가서 진료 받아도 되는데 엄청 유명해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는걸 추천해...ㅎㅎ

 

 

1월 10날 검사받고 그 날 바로 수술 하기로 예약 잡고 검사하러 가기는 날을 기다림..

 

 

예약 할 때 검사받기 전까지 하지 말아야 할 꺼 알려주고

 

 

검사하러 가기 전날?이였나 이틀전이였나 미리 전화와서 예약 확인 해주고 선글라스나 모자 챙겨가지고 오라고 알려줌

 

 

그리고 10일 검사하러 가는 날이 되어서 검사하러 감

 

 

강남역으로 갔는데 그 건물의 한층이 전부 그 안과에서 사용할 정도로 엄청 큰 안과였음...;;

 

 

그리고 분위기도 병원같지 않고 무슨 카페 온 것 같은 분위기여서 더 호감도가 올라갔음

 

 

접수 받고 옷같은거 락커에 넣어둔 다음에 검사하기 시작함

 

 

근데 진짜 검사도 많이하는데 사람도 많아서 2~3시간 정도 걸림....

 

 

내가 검사한 종류는

 

 

1. 시력검사 :  열기구나오는 시력검사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그걸로 시력측정 한번? 두번정도 그 결과 종이를 뽑더라고

 

 

2. 시력검사2 : 살짝 어두운 방으로 의사랑 나 둘만 들어가서 의자에 앉아서 내 안경말고 그 두꺼운 렌즈 끼웠다 뺐다 하는 안경으로 측정 또 다시함

 

이때 오른쪽눈을 주로 쓰는지 왼쪽눈을 주로 쓰는지도 알려줌...... 난 오른쪽을 주로 쓰더라...ㅋㅋㅋㅋ

 

 

3. 안압검사 : 이 테스트까지 살짝 기다린 시간이 길었음 ㅠㅠㅠ

 

눈에다가 바람을 연속으로 3번 쏴주는 테스트인데 검사전에 놀랄 수도 있다면서 어느정도 세기인지 테스트해주고 검사 시작해

 

바람 쏠 때도 바람 쏜다고 알려주는데 솔직히 좀 놀랐음...ㅋㅋㅋㅋㅋ 알려줘도 놀랐음 ㅠㅠㅠㅠ

 

 

4. 각막두께검사 : 바로 두께측정으로 넘어갔는데 눈앞에 파란막대기가 있어서 그거 처다보고 있으라고 알려줌

 

그리고 막대가 돌아갈때 돌아간다고도 알려주면 막대가 돌아가는데 그냥 난 재밌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균이 500~550이라는데 나는 오른쪽 559 왼쪽 561 정도 나와서 두께만으로는 모든 수술이 다 가능하다고 해줬어 ㅋㅋㅋㅋ

 

하지만 눈이 나쁘기 때문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각막굴곡?검사 : 굴곡인가? 그 검사하는건데 가장 작은 원부터 큰원까지 불빛으로 되어있고

 

검사 할 때 빨간 불이 촥! 켜지면서 이 기계는 다른 검사한 기계들 보다 커 ㅋㅋㅋㅋ

 

기계들 중에 가장 눈에 띄어서 저 기계는 뭐하는 기계일까 가장 궁금했음 ㅋㅋㅋㅋㅋ

 

 

6. 녹내장테스트 : 녹내장이 있으면 수술을 할 수가 없다고 해서 이 테스트를 하는데

재밌으면서 가장 긴장되는 검사였음 ㅠㅠㅠㅠ

 

 

흰바탕에 가운데 검은색 점이 있는데 그걸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서 주변에 물결무늬가 보이면 버튼을 누르는 거였거든

오른쪽눈잡이?라서 오른쪽은 하기 쉬웠는데 왼쪽은 가려져 있기도 했고 그래서 좀 여려웠음 ㅠㅠㅠ

 

 

왼쪽는 검사할때도 의사가 왼쪽은 가리고 있어서 좀 어려울꺼라고 그랬는데 진짜 너무 힘들었음 ㅠㅠㅠ

 

 

계속 깜빡이면서 했어 ㅠㅠㅠㅠ 그래도 긴장한거랑 다르게 하나도 안놓치고 다 눌러서 행복...ㅎㅎㅎ

 

 

눈 깜빡이는 사이에 놓치면 다시하게 해주는 것 같았어..(옆에서 다른 사람이 검사하는 소리 들음.,,ㅋㅋㅋ)

 

 

 

7. 안구건조증검사 : 눈에 무슨 약 넣고 막대기? 테이프? 같은거 눈에 붙이고 눈 감고 기다리는건데

  이때 넣는 약 때문에 잠시 근거리가 잘 안보일꺼라고 알려줌....

 

 

  난 살짝 건조하다고는 느꼈는데 정말 내가 느낀데로 살짝 건조하다고 나왔더라 ㅋㅋㅋㅋㅋㅋ

 

 

 

8. 각막세포개수검사 : 각막 어느정도 크기에 세포가 몇개 들어있는지 검사하는건데

 

 

     이건 뭐라고 설명해줬는데 기억이 안나...ㅋㅋㅋㅋ 그냥 나는 정상보다 많이 나왔다는 것만 기억해 ㅋㅋㅋㅋㅋ

 

 

 

저렇게 8개 정도 검사를 하는데

 

 

 

나는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할 것만 검사한거고 검사하다가 라식라섹 못 할 것 같으면 추가적으로 더 하는 것 같았어

 

 

 

 

1탄에 나온 것 처럼 8가지 검사를 다 하고 나면

 

 

 

개인 상담사?가 배정이 되는데

 

 

 

그 상담사 따라 진료실로 따라 들어가면 눈 상태는 어떻고 무슨 수술을 할 수 있는지 알려줘

 

 

 

나는 각막은 엄청 두꺼운데 눈이 많이 나빠서(오: -8 왼:-7 / 난시 오:-0 왼:-2) 그많큼 깍아내야 하는게 많아서 

 

 

 

일반라식은 못하고 라섹이랑 스마일라식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그리고 요번에 수술 하고 나면 재수술 할 수 없다고 알려줬어

 

 

 

그래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스마일 라식을 하리고 결정 했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것 같은 가격은 240만원 정도 나왔어......ㅠㅠㅠㅠ

 

라섹을 하면 130 정도인데 스마일라식은 그 어느 단체? 기업?에서 특허를 낸 기술이라서 스마일라식이 더 비싼거라고 하더라고 ㅠㅠㅠㅠ

 

 

 

당일진료에 수술까지 하면 할인들어가고 지인소개 10만원 할인 있어서 240정도로 나왔어!!

 

그리고 그 자가혈청 10만원 더 추가도 들어갔다!! 이건 자기 피를 뽑아서 만든 안약인데

 

 

 

이게 뭐더라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나 ㅠㅠㅠ 하여튼 자기 몸에서 나온걸로 만든거라서 좋다고 하면서

 

 

 

이건 선택이였어 하든 안하든... 근데 우리 엄마의 너무 걱정스러운 표정에 마음이 아프셨는지 그냥 해주시더라고 ㅠㅠㅠ

 

 

 

사실 나는 내 생각대로 나왔지만 엄마는 더 싸게 생각해서 그런지 너무 비싸다고 걱정하더라고 ㅠㅠㅠㅠ 그때 너무 미안했음 ㅠㅠㅠㅠ

 

 

 

그렇다고 라섹하기에는 내가 2월에 시험이 있어서 공부를 할 시간이 줄어들어서 안돼서 스마일 라식으로 하기로 결정했어

 

그렇게 수술 결정 하고 나서 몇시에 수술 할지 알려주고 주치의도 알려줘

 

 

 

그리고 또 다른 검사를 하는데 유전자적으로 눈에 담백질이 자라는 병이 있는데 그 병이 있어도 수술을 못한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입안상피세포 체취해서 그날 바로 결과까지 알려줬어

 

 

 

그리고 그 수술에 맞는 검사를 또 하러 들어가는데

 

이 검사방은 엄청 어두운데 전부 다른 기계가 엄청 많이 있어

 

 

 

아마 무슨 수술을 하냐에 따라서 여기서 하는 검사는 다를 것 같아.

 

나는 여기서 3가지 더 측정하고 주치의 만나서 이야기하고 주치의가 내 눈 상태 검사하는데 진짜 이때 너무 눈부셨음 ㅋㅋㅋㅋ

 

 

 

내눈에 빛을 쏘고 위에 보고 위에서왼쪽보고 왼쪽, 왼쪽에서아래, 아래, 아래에서오른쪽, 오른쪽, 오른쪽에서 위 이렇게 8방향을 다 보면서 양쪽눈 검사를 하는데

 

 

 

진짜 그때 너무 눈부셨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1탄에서 검사 8개하고 수술 결정나고 5번 더 검사했으니 총 검사를 13가지를 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치의랑 상담까지 끝나면 약진단서?를 주는데 한층올라가면 약국이 있어서 거기서 안약들을 사와야해...

 

 

 

항생제, 소염제, 눈물연고, 진통제, 건조증치료제(2개)를 진단받아서 그걸 사왔는데 그것도 4만몇천원 나왔어....ㅎㅎ

 

 

 

아 그리고 우리언니는 나보다 더 눈이 안좋은데 각막은 평균두께가 나와서 렌즈삽입술 했어 ㅠㅠㅠㅠ

 

 

 

그래서 나보다 더 검사를 많이했어.... 렌즈가 들어갈 간격이 있는지 검사도하고 렌즈크기 몇으로 해야하는지 크기검사도하고....

 

렌즈삽입술을 하게 되면 더 많은 검사를 하는 것 같더라고...ㅎㅎ

 

 

 

저기서 더 추가되면 추가하지 더 적게 검사는 안하는 것 같아..

 

아 그리고 스마일 라식은 수술하는데 5~10분하고 휴식 몇분하면 바로 끝나는데

 

 

 

렌즈삽입술은 30분동안 수술 한 다음에 1시간 휴식시간도 있어서 엄청 오래걸려 ㅠㅠ

 

 

 

그리고 렌즈삽입술은 440만원정도 나와썽....................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3시 50분에 수술 시작했고 우리언니는 2시 50분에 수술 들어갔어

 

아 그리고 앞에서 말 못했는데 렌즈삽입술은 의사마다 달라서

 

왼쪽 오른쪽 따로 하시는 분이 계시고 한번에 둘다 하시눈 분이 계셔서 운 좋은면 한번에 두번 다 하시는 분 만나는거고

 

 

 

운 나쁘면 따로 하시는 분을 만날꺼야 ㅠㅠㅠㅠ 우리언니는 예약한 시간 보다도 늦게 와서 따로 했어 ㅠㅠㅠㅠ

 

 

 

외래진료 하고 나면 반대편에 수술하는데가 따로 있는데 거기 가서 또 접수해야돼

 

 

 

언니가 먼저 수술이라서 먼저 부르더라고

 

접수대에서 주의사항이랑 수술하고 나서 상태랑 안약 언제 넣어야하는지 그런거 알려주고 다음날 몇시에 와야하는지랑 한 달 뒤 몇시에 올 지 예약 잡아줘

 

 

 

그리고 수술 후 언제부터 무엇을 해도 되는지 그런거 알려주고 계산하고 좀 기달렸다가 수술실로 들어가

 

나는 3시 50분부터라서 기달리고 있는데 수술 하고 나오는 사람들이 전부 찡그리면서 나오길래

 

 

 

아픈가보다 ㅠㅠㅠㅠㅠㅠ 어떻게 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러면서 기달렸어...

 

드디어 내가 수술실 들어갔는데

 

 

 

안경이랑 다 두고 와야돼서 하나도 안보여서 신발 넣는것도 어디다 넣으라고 다 알려주고 들어가는것도 다 손잡고 같이가줘

 

 

 

나는 그 자가혈청은 신청해서 맨 처음에 한게 피뽑는거였어..

 

 

 

근데 사실 뭐가 보여야 무섭지... 안보이니까 바늘넣을때 더 아픈기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피 뽑고나서 옆에 마취방으로 들어가는데 가운도 입혀주고 머리망?도 씌워주고 의자 어디에 앉으라고 알려줘서 앉아서 고개 젖히고 있으면

 

 

 

마취약을 넣어주는데 넣어주면서 수술할때 마취를 충분히 하고가니까 아프지않을꺼라면서 주의사항이랑 막 이런저런 이야기들 해줘

 

나는 의자에 고개젖히고 눈감고 기다리고 있다가 내 차례가 되면 불러주는데 수수실까지 손잡고 같이 가줌...

 

 

 

수술대에 누워서 의사선생님 기달리면서 어떻게 하면 된다고 알려주는데

 

 

 

나는 초록색 불빛이 보일껀데 그 불빛만 보고 있으면 되는데 중간에 갑자기 불빛이 사라질꺼래 그래도 거기 있다고 생각하고 처다보고 있으라고 알려줌

 

 

 

그리고 선생님이 오시고 수술 시작하는데 솔직히 겁나 무서웠는데 오른쪽 하고 나니까 괜찮더라고

 

그래서 완전 왼쪽 눈 할 때는 긴장 풀고 가만히 있었는데

 

왼쪽눈 다하고 나니까 갑자기 불빛을 쫙 비추더니 집게로 각막 잘라낸걸 꺼내더라... 그때 솔직히 무서웠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왼쪽눈은 어찌어찌 버텼는데 오른쪽은 이미 알고 겁먹어서 눈이 막 한군데를 못쳐다봐 ㅠㅠㅠㅠㅠㅠㅠㅠ

 

 

 

안그래도 뿌옇게 보여서 한군데보기 힘든데다가 갑자기 겁먹어서 더 안돼 ㅠㅠㅠㅠㅠㅠㅠ

 

 

 

힘들게 수술 끝내고 일어나서 회복방으로 데려다주는데 거기서 한 몇분? 눈감고 앉아있으면 수술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자가혈청안약 받고 나가면 되는데 수술실 나가니까 왜이렇게 눈부시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내눈에다가 LED조명 10개는 비추는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술실 나오는 사람들이 눈을 찡그린 이유를 알겠더라 ㅠㅠㅠㅠㅠㅠㅠ

 

 

 

힘들게 엄마 찾고 의자에 앉아서 언니 기달리는데 점점 마취가 풀리면서 눈이 시려오더라...

 

 

 

근데 사실 눈 시린거는 마취풀려서 이제 시려오는구나... 이정도로 끝나는데

 

눈부신게 더 힘들었음.... 아프거나 그런거 1도없는데 진짜 너무 눈부셔서 눈을 못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의 인도를 받으면서 어찌어찌 집에 잘 도착했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 첫날에는 핸드폰하지말고 티비나 책도 보지말라고하는데

 

 

 

그냥 볼 수가 없음..... 눈부셔서 아무것도 못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들게 눈에 약도 넣고 저녁도 먹고 침대에 누워서 눈 감고 있다가 잠들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날 되니까 갑자기 앞이 보여.... 진짜 신기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부신것도 없고 근데 아직 완벽하게 깨끗히 보이지는 않아

 

 

 

그 상태로 다시 병원가서 시력검사하니까 0.6까지 읽었는데 각막이 많이 부어서 그런거라고

 

 

 

시간 지나면 괜찮아 질꺼라고 하더라고

 

나는 이제 수술 한지 3일째인데 자고 일어나면 조금씩 더 잘보이는게 느껴지는게 신기하다 ㅠㅠㅠㅠ

 

 

 

그리고 아직 완벽하게 다 나은게 아니라서 빛번짐이나 안구건조증 그런건 잘 모르겠어

 

그래도 점점 시력 좋아지는게 느껴져서 좋다..........ㅎㅎㅎㅎㅎㅎㅎ

 

------------------------------------------------------------------------------------------------------------

 

 

깔끔하게 쓰려고 미리 써놨는데 어째 쓰다보니 막 쓴 기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질문 있으면 내가 알려 줄 수 있는 건 알려줄께!!! 댓글보기

 

스마일 라식 후기 3탄 - 후기 카테고리

1탄 : http://theqoo.net/391753800 2탄 : http://theqoo.net/391754211 나는 3시 50분에 수술 시작했고 우리언니는 2시 50분에 수술 들어갔어 아 그리고 앞에서 말 못했는데 렌즈삽입술은 의사마다 달라서 왼쪽 오

theqoo.net

 

 

 

 

 

 

4. 스마일라식 실패 후기

 

나는 오른눈 왼눈 다 중증도 근시였고 두 눈 다 난시가 심해서 렌즈도 난시 교정용 아니면 못하고 다녔어

 


라식은 눈 비비거나 하는것도 조심해야된다 해서 고민했고

 


라섹은 통증도 그렇고 일이주동안 일상생활 못한다는게 너무 커서

 


이 둘을 보완했다고 하는 스마일라식으로 결정함

 


수술은 5분? 정도 걸렸고 하나도 안아팠음

 



첫날에는 뿌옇고 잘 안보이는데 일상생활은 가능(폰은 빛번짐때매 못봐)

 


3-4일 지나니까 뿌연게 점점 사라지면서 대강 흐린눈으로 일상생활 가능햇어(이때도 빛번짐때매 폰이 잘 안보임)

 


그리고 이때부터 렌즈낀것처럼 멀리있는게 보여! ㅜㅜ 대박 감동

 



일주일 지나니까 밤에 빛번짐 심한거 빼고는 기스 좀 있는 안경으로 보는 느낌

 

 



안경쓰고 교정시력 1.0이었는데 지금 1.0나오고 난시도 교정됨

 


나는 유명한 원장한테 해서 270들었는데 혜택있는데서 할인받으면 230-50으로 받을수있을거야...

 


부작용은 빛번짐이 있는데 나는 이게 심하게 온게 아니고 처음 몇달간 있다 사라짐. 지금은 야간운전도 멀쩡히 하고 게임도 몇시간씩 하고 그럼.

 



진심 돈만 있으면 무조건 스마일라식으로 하는거 추천.. 다른 수술이랑 안정성이 아예 비교가 안돼 부작용 걱정 그냥 거의 안해도 됨

 


특히 직장인인덬들은 바로 출근해야되면 목요일저녁이나 금요일 수술하고 하루 월차내고 월요일날 출근하면 됨 ㄹㅇ 나도그랬엉 댓글보기

 

스마일라식 6개월차 후기 - 후기 카테고리

https://img.theqoo.net/UePyn 나는 오른눈 왼눈 다 중증도 근시였고 두 눈 다 난시가 심해서 렌즈도 난시 교정용 아니면 못하고 다녔어 라식은 눈 비비거나 하는것도 조심해야된다 해서 고민했고 라섹

theqoo.net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스마일라식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일라식의 경우 수술 후유증이 크지 않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보호자가 있으면 좋으나 없어도 괜찮습니다.

 

 

스마일 라식 부작용 확률은 굉장히 낮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오신 분들은 병원을 한군데만 알아보고 바로 시술을 하셨더라구요. 아무래도 여기저기 상담을 받으면서 흔히 말하는 발품을 팔아야 성공적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3~4곳에서는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그냥 라식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후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하안검 수술 후기(통증/회복기간/붓기) 안보면 손해

 

 

- 안검내반수술 후기, 수술전에 안보면 손해

 

 

- 상안검 수술 후기, 수술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