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영수증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첨부파일을 올려두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3 기부금영수증 양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기부금영수증 양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2021 기부금영수증 양식, 기부금영수증 양식 2022는 있지만 2023년도 것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영수증 양식을 드리려고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기부금 양식은 보통 연말정산하실 때 필요하실텐데요. 이때 세금공제를 위해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교회나 성당 등 종교 단체에 기부를 하시면 해당 기관에서 발급을 해주는게 보통입니다. 해당 기관의 기부금 양식을 이용하셔도 되고, 나라에서 배포하던 기부금 양식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2021년 7월부터는 전자 기부영수증 이용도 가능해졌습니다만 그럼에도 아직도 컴퓨터 문서로 작성하시는 분들이 더 많더라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파일들을 첨부해두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주세요. 파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 요건

기본적인 것은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기부를 한 사람이 소득공제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영수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두가지 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두가지 발급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부금액 : 기부금액은 최소 2만원 이상이어야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기부대상 : 기부한 기관의 장소가 아래에 소재한 장소여야 합니다.

국가, 지방자치단체,
자치구, 자치동, 자치면, 자치읍,
자치군, 구청, 시청, 소재 중 정부기관, 공공기관,
시/도/구/군재정 지원용도의 재단,
시/도/구/군 재정 지원용도의 공공기관,
재단법인, 시/도/구/군 재정 지원용도의 재단 법인,
시/도/구/군 재정 지원용도의 시/도/구/군 재정 지원용도의 공공기관이 소재한 장소

만약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으셨다면 소득공제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하실 때 이 기부금영수증을 제출하시면 그 금액의 일부가 소득공제로 차감됩니다. 보통 연간 소득금액의 일부로 정해져 있어서 연간 소득금액의 20%까지 차감이 가능합니다.

종교단체 기부금 영수증 양식

이제 기부금 영수증 양식을 드릴겁니다. 보통 양식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기부금 지급일자, 기부금 지급 금액, 기부금 수혜 대상자 이름, 기부금 수혜 대상자 주민등록번호, 기부금 수혜 대상자 주소, 기부급 지금 인이나 기관의 이름, 기부급 지급한 사람이나 기관의 주소/전화번호/날인 등

위와 같은 사항이 있어야 기부금 영수증으로 인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기부금영수증 양식 다운로드하실 수 있도록 첨부파일과 미리보기 파일을 드릴테니 마음에 드시는 기부금 영수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기부금 영수증 양식

가장 기본적인 기부금 영수증 양식입니다. 기부금영수증 양식 hwp로 한글파일에서 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출력하셔서 수기로 작성도 가능합니다. 2쪽에는 작성방법도 나와있습니다. 아래의 양식은 2020년 3월 14일에 개정된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라서 만들어진 별지 제45호의2서식입니다.

기부금 영수증 양식기부금 영수증 양식
기부금 영수증 양식
기부금영수증.hwp
0.02MB

2. 간단한 기부금 영수증

다음은 간단한 기부금 영수증입니다. 간단하게 개인정보 등을 기입하고 단체 이름을 변경해서 이용하실 수 있는 영수증이라서 약식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좋스빈다. 한글 hwp 파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기부금납입 확인서라고 불립니다.

기부금납입 확인서
기부금납입 확인서
교회 기부금납입 확인서 한글.hwp
0.01MB

 

3. 기부금 영수증 엑셀

다음은 엑셀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는 기부금 영수증입니다. 필요한 내용은 모두 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엑셀
기부금 영수증 엑셀
기부금 영수증 양식 엑셀.xlsx
0.01MB

4. 기부금 영수증 발급합계표

다음은 기부금 영수증 발급합계표입니다. 2022년 3월 18일자로 가장 최근으로 된 기부금 영수증 발급자와 발급 현황 등입니다. 해당 서식은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시는 분이 해당 사업연도의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6개월 내에 관할세무서장에게 제출해야합니다. 형식은 한글hwp파일과 pdf입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합계표
기부금 영수증 발급합계표
[별지 제75호의3서식] 기부금영수증 발급합계표(법인세법 시행규칙).hwp
0.05MB
[별지 제75호의3서식] 기부금영수증 발급합계표(법인세법 시행규칙).pdf
0.05MB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교회 기부금영수증 양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영수증은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 양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약식으로 작성하시는 기관은 약식 양식을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고, 표준 기부금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첫번째 있는 양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기부금영수증 연말정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유용한 글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20종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

무상임대차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