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등 조심해야할 점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당일 및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을 무시하거나 적절히 지키지 않을 시에 부작용이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예방접종 후에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접종 직후나 접종 후 일주일 내에 문제가 없는지 잘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문제 사항이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접종 직후

- 접종 후 15~30분 동안 접종기관에 머무르면서 이상 반응이 나타나는지 관찰해줍니다. 현재 지속중인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15분, 과거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경우는 30분을 관찰해주셔야 합니다.

-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귀가시 접종자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운전을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상반응이 없는지 꾸준히 확인해보시면서 시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접종 당일

- 접종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해주세요. 주사 바늘 상처를 통해서 2차 감염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3. 접종 후 3일

-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뒤에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고열 : 즉 39도 이상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에게 진료를 받도록 해주세요.

4. 접종자가 65세 이상 노인일 경우

- 어르신의 경우 예방 접종 후에 혼자 있지 않도록 해주면서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혹여나 증상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대비해주셔야 합니다.

5. 코로나 백신 외에 다른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할 경우

코로나 19 백신과 별도로 다른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할 경우, 코로나 19 백신 접종 후 최소 14일이 지난 시점에 다른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14일이 지났음에도 아직 몸이 코로나 백신의 영향이 있다고 느낀다면 타 질병의 예방 접종을 늦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안되는 음식?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나 설탕 등의 섭취는 좋지 않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음식들은 반드시 피해주셔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음주 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후 음주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전  음주 해도 될까? 주의사항 확인하자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음주 등 주의사항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코로나19 백신을 예방 접종 전에 확인해야 할 부분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술을 마셔

moneyonmymind.tistory.com

위 링크에는 접종 전 후에 대한 운동이나 컨디션 관리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샤워 가능?

접종 전에는 샤워가 가능하지만 접종 후에는 당일에 목욕이나 샤워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너무 찝찝하다면 샤워장이나 화장실에서 습기가 차지 않도록 통풍을 시키고 직접 물로 샤워하지 말고 타올에 물을 묻혀서 몸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타이레놀 복용?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 해열제는 가능하면 미열시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열제 계열중에서도 먹지 않아야 하는 것들이 있어서 식약청이나 약사, 의사, 정부에서 지정한 해열제 계열을 복용해줘야 합니다.


복용 가능한 해열제는 타이레놀, 게보린, 이지엔 등이 있습니다. 단 가능하다면 38.5도 이상의 고열이 일어날 경우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이레놀이 듣지 않은 경우 이지엔이나 게보린 등의 다른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이상증상과 대처방법

예방 접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접종 부위의 통증과 부기, 발적 등의 증상

2. 발열과 메스꺼움, 근육통 증상

3. 과한 피로감 증상

4. 두통 증상

5. 몸살, 한기 등 감기같은 증상

이러한 이상증상이 생기게 되면 아래와 같이 행동해주시기 바랍니다.

1-1. 접종 부위에 통증과 부기, 발적이 일어날 경우 깨끗한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줍니다. 부기가 빠질 때까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2. 미열이나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감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3-3. 전신 통증으로 몸이 매우 피곤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 증상이 너무 심각해서 참을 수 없다면 참지 말고 의료기관에 내원해야 합니다. 호흡곤란이나 고열, 입술이나 입안의 부종 혹은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다면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해주세요.

현재까지 나온 백신중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와 화이자, 모더나의 경우 2회 접종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 접종 횟수가 변할 수 있고 1차 접종 후에 부작용(발열, 근육통 등)이 있었다고 해도 의사의 진단 없이는 2차 접종을 거부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존슨앤존슨 얀센의 백신은 1회 접종으로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현재까지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19 백신 접종 예약 알아야 할 필수 사항과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접종 대상이라고 해도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 사항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

moneyonmymind.tistory.com


그리고 오늘 더 트롯쇼의 실시간 투표가 있습니다.
더 트롯쇼 투표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SBS 더 트롯쇼 투표 방법, 사전 투표, 실시간 투표하기

SBS 더 트롯쇼 투표 사전 투표, 실시간 투표하는 간단한 방법 더 트롯쇼에서는 투표를 통해서 차트의 1등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사전점수 100% + 실시간 투표 점수 20%를 포함하는 방식이니 투표는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