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노쇼예약하는 방법과 대상자, 노쇼 예약(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한 백신 종류를 확인해봅시다.

코로나 백신 노쇼예약 대상자

코로나 백신 노쇼예약이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했지만 실제로는 접종 예약일에 예약자가 오지 않아서 남는 백신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노쇼 백신은 30세 이상 성인(1992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이라면 누구나 예약시 선착순으로 이전 접종자 대신 맞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와 카카오와 협력하여 구축된 서비스로 질병청이 직접 폐기될 수 있는 백신을 활용하기 위해서 이 같은 활용법을 사용하기로 한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 방법은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신청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들어가게 되면 자신의 위치에 따라서 자기 주변 의료기관별로 위치와 예약 가능한 물량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물량이 없다면 자신이 원하는 의료기관의 알림을 설정해둘 수 있는데 1인당 5곳의 의료기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람은 설정해둔 플랫폼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예약 신청을 해두셨다면 네이버에서 알람이 뜨게 되고 카카오톡에서 알람을 설정하셨다면 카카오톡에서 뜨게 됩니다.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 링크

아래는 네이버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 링크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노쇼 예약 네이버 신청 링크

그리고 아래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접종 당일예약 신청 링크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노쇼 카카오톡 실시간 예약

노쇼 예약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고 어제부터 시행되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원하고 있다보니 서비스가 먹통이 되거나 제대로 알람이 뜨지 않는 경우도 있고 아예 잔여백신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쇼 예약 가능한 백신 종류

노쇼 예약이 가능한 백신은 아쉽게도 현재는 무조건 아스트라제내카입니다. 그러나 현재 얀센 잔여 백신 접종을 6월 1일부터 준비중이고 고려하고 있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잔여 백신 접종 예약은 아스트라제네카 노쇼 예약과 얀센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남는 백신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AZ)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화이자는 현재 없고 추후에 화이자가 대량으로 공급되면 화이자 노쇼예약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얀센은 이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백신 공급이 곧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을 맞고 싶어도 맞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고 현재 백신을 순차적으로 맞고 있는 와중에 먼저 맞게 해주는 사람들이 나타나지 않아서 백신을 버리게 되는 코로나 노쇼는 이제 그만 일어났으면 합니다. 사실 이러한 서비스가 생겨난 것자체가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코로나 백신 노쇼는 빠르게 사라지고 많은 분들이 백신을 접종하고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노쇼예약이 아닌 65세 및 유아/초등 교사 등의 순차적 접종 예약 방법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예약 알아야 할 필수 사항과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접종 대상이라고 해도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 사항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

moneyonmymind.tistory.com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전 음주 및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전  음주 해도 될까? 주의사항 확인하자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음주 등 주의사항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코로나19 백신을 예방 접종 전에 확인해야 할 부분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술을 마셔

moneyonmymind.tistory.com

그리고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조심해야 할 것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등 조심해야할 점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을 무시하거나 적절히 지키지 않을 시에

moneyonmymind.tistory.com

추가적으로 실비보험을 설마 안드시는 분들은 실비보험 가격비교를 위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 4가지 가격비교 보장내역까지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보장내역을 확인해보면 더욱 간단하게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할지 알아봅시다. 의료실비보험 4가지 가격비교 보장내역 확인 우리나라의 실비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