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접종 대상이라고 해도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 사항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은 온라인 신청, 콜센터 전화 예약, 주민센터 방문예약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분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건강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으시면 온라인 예약을 하신 뒤에 보건소에서 접종을 받게 됩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는 예약 대리인의 인적정보를 입력하고 대리인을 인증한 후 예방접종자와의 관계를 입력하고 대상자를 확인한다면 대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리인자격 제한은 따로 없어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고령자 등의 접종자라면 대리인 예약을 하셔도 됩니다.

2. 코로나 백신 접종 콜센터 전화 예약은 질병관리청인 1339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혹은 자치구별로 콜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해당 콜센터로 전화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전화 연결이 어려울 시에는 온라인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3. 주민센터 방문예약은 예방접종자의 신분증,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지참하여 주민센터에 가시면 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등록한 전화번호로 예약 정보가 전송되어 시간과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고령층(60~74세),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 초등학교(1~2학년) 교사, 돌봄인력, 사회필수인력, 보건의료인, 돌봄종사자 등 2분기 미접종자 등으로 나눠집니다.

현재 백신은 아스트라 제네카로 접종되고 있으며 화이자는 오는 7월에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실제 접종일은 예약 현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으니 접종일은 상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제외자

현재 임상 실험 결과적으로는 소아 및 청소년, 임산부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 제외자입니다. 추후에 임상 결과에 따라 접종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 확인하기

접종 장소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서울시 백신접종장소 확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장소 확인

서울시 백신접종센터를 알려 드립니다. 가까운 곳에서 백신접종 하세요.

www.seoul.go.kr

그외 지역의 백신접종 기관을 찾으시는 분들은 의료기관 찾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도 코로나 19 예방접종 가능한지?

예를 들어 이전에 코로나 19 감염된 적이 있는분, 모유 수유자,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가진 만성질환자, 알레르기가 있는 분, 그외 제품에 대한 내용 질문은 저도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해도 되나요? 를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간을 변경하실 분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 가능 시간은 온라인은 24시간 가능하며 콜센터는 각 지자체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주민센터 시간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예약일 이전에 몸이 좋지 않거나 급한 일정이 생긴다면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날짜가 바로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취소후에 다시 예약을 잡는 것으로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음주때문에 주의사항을 확인해보시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전 음주 해도 될까? 주의사항 확인하자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음주 등 주의사항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코로나19 백신을 예방 접종 전에 확인해야 할 부분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술을 마셔

moneyonmymind.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조심해야 할 것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등 조심해야할 점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을 무시하거나 적절히 지키지 않을 시에

moneyonmymind.tistory.com

코로나19-백신-접종-방법-설명과-접종후-주의사항-및-대처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방법과 주의사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