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전 음주 등 주의사항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Covid-19-백신병-진열된-모습
Covid-19 백신

코로나19 백신을 예방 접종 전에 확인해야 할 부분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술을 마셔도 되는지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부분을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이건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AZ) 등 상관없이 통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떤 백신을 맞더라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전 음주 괜찮을까?

코로나19로 인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되었습니다. 이는 실제 통계로도 드러나고 있는 사실인데요. 지난해 4분기만 따져봐도 전국 2인 가구 이상 월평균 주류 소비 지출량이 전년도의 4분기보다 22%나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술을 마시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백신이라는 것이 해당 바이러스나 균을 주입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보니그래서 코로나 백신을 맞기 전에 술을 마시게 되면 백신의 부작용이 나타나서 백신의 효과가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먹게 되면 컨디션 조절이 매우 어려워지는데요.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라도 술은 자제하고 코로나 백신 접종전에는 컨디션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백신 접종전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행동은 자제해야 합니다. 접종전날 너무 과하게 운동하지 마시고 운동을 해야한다면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정도로 마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코로나 백신 접종시 음주나 무리한 운동, 컨디션 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접종후는 음주 괜찮을까?

물론 접종을 완료하고 병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나오자마자 술을 먹으러 가는 분들은 안계시겠지만, 이러한 행동도 면역력과 관련해서 조금 참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 후에는 최소 5일 동안 음주를 삼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백신만의 문제가 아니라,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 발열, 두통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해열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술을 먹게 되면 이 오히려 이 해열제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각한 간 손상을 일으키거나 급성 간부전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음주는 절대적으로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19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예약 알아야 할 필수 사항과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접종 대상이라고 해도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 사항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

moneyonmymind.tistory.com


만약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을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접종후 주의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조심해야 할 것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음식 음주 샤워 등 조심해야할 점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을 무시하거나 적절히 지키지 않을 시에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