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삼쩜삼 불법인지 혹은 삼쩜삼 환급 안됨 사례는 없는지,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는 안되는지 등 다양한 궁금증이 있으실거 같은데요. 자세한 것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삼쩜삼 환급 후기

 

다들 삼점삼 얘기하길래 혹시 몰라서 해봤는데 50만원 받음ㅋㅋㅋ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환급 후기

ㅋㅋㅋㅋ행복해!!!!! 꽁돈 생김ㅋㅋㅋㅋㅋㅋ!!!

얘덜아~~~~~

 


-홈택스 어플 확인 (어플은 작년만 조회가능)

 

-세무서 직접 가기 (5년전것까지 조회 가능한가벼, 수수료 안뗌)

 


-삼쩜삼 (5년전것까지 조회가능, 대신 20프로까지 수수료 뗌)

 



각자 원하는 선택 하시길 댓글보기

 

다들 삼쩜삼 얘기하길래 혹시 몰라서 해봤는데 50만원 받음ㅋㅋㅋ

ㅋㅋㅋㅋ행복해!!!!! 꽁돈 생김ㅋㅋㅋㅋㅋㅋ!!!

www.instiz.net

 

 

 

 

2. 2023 삼쩜삼 환급 후기

 

 

갑자기 센타입금이라고 해서 28만원이 입금되었길래 내 통장이 대포통장으로 이용된줄 알고 깜짝 놀랐는데 ㅋㅋㅋ 알고봤더니 세무소에서 환급된거더라.

 

 

나 이거 종소세 신청기간이던가 그때 삼쩜삼에 환급금 알아보기 요청했는데, 그때 환급된거래. 

 

 

삼쩜삼 환급 기간, 잘은 모르겠는데 아마 한달 내로 해주는듯?

 

 

근데 내가 알기로는 삼쩜삼 논란이 수수료때문인걸로 알고 있는데 솔직히 수수료 개많이 떼감..;;

 

 

나는 28만원 받았고 수수료로는 6만원 가져가더라. 이거 환급 신청했다고 지인한테 말했는데 지인이 그거 그냥 세무서 직접 가서 환급해달라고 하면 된대.

 

 

삼쩜삼은 20프로까지도 수수료로 가져가니까 삼쩜삼 문제점이라고 찍힐만도...;;

 

 

환급 편하게 받고 싶으면 삼쩜삼 신청하고 아니면 그냥 홈택스나 직접 세무서 가서 처리하는게 좋을 듯하다. 나는 이번에는 몰라서 삼쩜삼으로 했는뎅 다음에는 세무서갈듯

 

 

이정도면 삼쩜삼이 개이득 아닌가 싶기도ㅠ

 

 

 

3. 삼쩜삼 이용후기

 

우연히 삼쩜삼 어플을 알게 되었고 마침 지난해 퇴직하여 연말정산을 못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삼쩜삼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대기 번호가 200만명이 넘어가는 상황이라 지인도 가입시켜 20만명대로 대기자를 줄이고 나니 그저께 종합소득세 받을 예상금액을 카톡으로 보내주더군요.

 

 

참 세상 편하고 하고 신청해야지 했는데 수수료가 9만원 가량이 있어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받을 금액은 80만원 좀 넘었던거 같고요.

 

 

 

오늘 시간도 있어 홈택스에 들어가봤습니다.

 

 

홈택스도 많이 발전해서 저처럼 처음하는 사람도 쉽게 신고하고 환급금액도 바로 나오더군요.

 

 

 

결과는 받을 세액이 380만원(십만원 단위로만 밝힌 숫자 입니다.) 지방세 38만원 해서 대략 418만원 받을 수 있어서 바로 서류 제출 완료 했습니다.

 

 

삼쩜삼이 어떻게 계산한건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그냥 귀찮다고 진행했으면 수수료 떼고 대략 70만원 받을 뻔했네요.

 

 

 

삼쩜삼이 계산하면서 인적공제라던가 비용공제를 제대로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저처럼 지난해 퇴직하시고 연말정산하시는 분들은 꼭 국세청 홈택스 방문해서 같이 체크해보세요. 댓글보기

 

삼쩜삼 이용후기 및 홈택스

우연히 삼쩜삼 어플을 알게 되었고 마침 지난해 퇴직하여 연말정산을 못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상

m.ppomppu.co.kr

 

 

 

 

 

4. 삼쩜삼 뭐임

 

삼쩜삼에서 환급 가능한 금액이 있다는데요

 

삼쩜삼 예전에 가입했다 환급금 딱히 없길래

 

잊고 살았다가 최근에 환급금 조회가 뜨길래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환급 후기

 

 

이렇게 안내문자가 오더라구요. 그런데 결제를 해야 환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 

 

 

 

결제하고 환급신청하는게 맞는건지 다른 방법으로 환급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5. 삼쩜삼 환급 후기

 

오늘 취준 단톡방에 올라온 의문의 링크

 

 

특히 알바나 프리랜서 같은 분들은 많이 환급 받을 수 있으실 걸로 예상됩니다.

 

삼쩜삼=3.3%??

 

 

삼쩜삼은 3.3%을 한글로 표현한 것으로 사업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세율 국세 3%, 지방세 0.3%를 의미합니다.

 

사업소득이라고 하면 일반인 기준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때 4대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방식으로 사장님께서 돈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사장님은 여러분들을 파견 나온 사업자로 보아 3.3%만 떼고 나머지 금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왜 주는 건지?

 

 

원천징수를 통해 사장님,업주 등이 '이미' 납부한 세금 >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납부'할' 세금 = 소득세 신고 시 환급 발생합니다.

 

 

아르바이트 등을 한 적이 없더라도 원천징수가 되는 세금은 여러가지가 있기에 다른 소득들이 발생한 경우에도 위의 원리에 해당하면 소득세 신고 시 환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차

 

 

간편히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및 각종 동의를 하면 자신의 세금 중 미환급금에 대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환급 후기

결제하고 환급?

사전에 돈에 관한 이야기는 없었기 때문에 당황스러웠습니다. 제가 낸 수수료는 101000원 가량인데요. 사기같아서 아는 세무사 삼촌한테 전화해보니

 

 

라고 하십니다. 사기가 아닌걸 확인하고, 눈물을 머금은 10만원 결제했습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환급 후기

결제 후 오는 카톡

위에서 말한 것처럼 3%와 0.3%에 대한 내역이 나옵니다.

 

조회한다고 돈드는 건 아니니 꼭 한번 조회해서 미환급 세금 받아가세요

 

 

5년이 지나면 사라지는 금액입니다. 저는 10만원 냈지만 수수료는 환급금액에 비례하는 것이라 10만원 아래로 혹은 위로 낼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삼쩜삼 환급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근데 이 3.3의 경우에는 수수료를 정말 많이 가져가기 때문에 그게 싫으신 분들은 세무서 방문하셔서 삼쩜삼 환급 직접하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외의 돈되는 정보

 

헤이딜러 후기, 차량판매후기(헤이딜러/엔카/AJ셀카 등 견적비교)

 

 

케이카 후기, 받자마자 환불/수리한 후기(이거는 알고 사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