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금 3.3%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바/프리랜서 세금 3.3%

세금은 돈을 버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내야하는데요. 4대 보험을 가입하신 경우 10% 미만의 세금을 내야하는데 반해 가입하지 않으신 아르바이트, 프리랜서 등의 분들은 3.3% 세금을 내야합니다. 

여기에서 3.3%는 소득세 3%+지방소득세 0.3%로 나온 비율입니다. 보통은 사업주, 고용주가 미리 3.3%를 제외하고 주기도 합니다. 직접 계산하실 수도 있고 세금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세금을 차감하고 급여를 받으신 분들은 다음년도 5월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세금 3.3% 환급이 될 수도 있고 더 청구받으실 수도 있지만, 신고가 늦어질경우 내야하는 세금이 더 늘어나니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연간 소득이 2,000만원 이하이신 분들은 원천징수금액이 최종세액보다 많은 경우 차액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급받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세금 3.3% 계산법

세금 3.3% 계산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월급에 0.033을 곱하면 세금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들어 월급이 250만원이라고 치겠습니다.

세금 3.3% 계산법
세금 3.3% 계산법

그러면 내야하는 원천징수금은 82,500원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은근 나가죠?

그렇다면 나의 실수령액은 얼마가 될까요? [월급] -([월급] X 0.033) = 실수령액이 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월급이 250만원일 경우 원천징수금을 제외하면 241만원 정도 됩니다.

세금 3.3% 계산법
세금 3.3% 계산법

이런식으로 직접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3.3% 세금은 퍼센트는 작지만 월급에서 제외할 때 의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듯 합니다. 조금이라도 연체될 경우 연체세금까지 더 납부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니 바로바로 내시는 것이 상책이겠습니다.

그런데 이 계산하는 게 원천징수금 뿐만 아니라 다른 세금까지 계산해야할 경우 은근 머리아파집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세금 계산기가 따로 있습니다. 편리하게 계산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계산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 원천징수 계산기

이것을 원천징수 3.3 계산기 혹은 프리랜서 3.3% 계산기라고도 합니다.

프리랜서 세금 계산기 혹은 알바 세금계산기 모두 통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4대보험으로 일부를 제외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계산기 쓰시면 됩니다.

세금 3.3% 계산법
세금 3.3% 계산법

심지어 프리랜서 세금 계산기 전용이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으로 선택해서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액이나 본인에 대한 기본공제도 나와있고 국세청 안내를 참고하여 신고시 예상 세액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3.3프로계산기 걸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산기 바로가기
계산기 바로가기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세금 3.3%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3 세전 계산기는 굉장히 유용하니 한번씩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 까지 한 번에 확인하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국세완납증명서 : 홈택스에서 가능 지방세 완납증명서 : 정부24에서 가능 모두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무료로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세금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