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적금 이자 계산기와 예금 이자 계산기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금이자란

적금 이자는 은행에서 적금한 돈에 붙는 이자를 말합니다. 적금 이자율이 높으면 높을 수록 나중에 만기가 되었을 때 가져갈 수 있는 돈이 많아집니다.

그런데 한가지 주의하셔야할 점은 적금에 붙는 이자는 달마다 달라진다는 사실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구요?

적금은 매달 돈을 넣게 되는데요. 1년 만기라고 쳤을 때 달마다 넣은 금액에 따라 이자가 붙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첫달에 20만원을 넣는다고 쳤을 때 이 돈은 12개월 만기를 채울 수 있기에 그만한 이자가 붙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달 20만원은 은행에 11개월만 보관이 되겠죠. 그래서 11개월 만큼의 이자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달이 된다면 그건 1개월 보관 분의 이자만 받게 되는 거죠. 그래서 계산하신 것보다 이자를 적게 받게 되는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금 이자율을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적금 계산 방법이 복잡하기도 하고 실제로는 이자소득세도 15.4%정도 떼이기 때문에 훨씬 적겠죠. 이런 복잡한 계산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통 적금 이자 계산기를 사용하시곤 합니다.

예금이자 계산은 적금보다 간편한 편이지만 그럼에도 계산기를 사용하면 편하기 때문에 예금 이자 계산기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 추천

광고없는 무료 계산기들입니다.

1. 네이버 적금계산기

네이버 적금계산기 바로가기
네이버 적금계산기 바로가기

네이버 적금계산기는 연이율 계산기도 포함되어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정기예금 이자 계산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깔끔하고 원하는 정보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도 없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죠.

사진을 누르시면 바로 계산기로 이동하실 수 있으니 클릭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핀다 적금계산기

핀다 적금계산기 바로가기
핀다 적금계산기 바로가기

다음은 핀다 적금계산기입니다. 

이자소득세인 15.4%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 계산 결과로 얼마나 저출하실 수 있는지도 나와서 한눈에 파악하시기 편합니다. 임의로 적용해본 결과값인데,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과 글씨체라서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해당 계산기는 대출이자계산기 / 집 가격 계산기 / 월세 vs 전세 계산기 / 목돈 모으기 계산기도 있어서 이것저것 계산해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핀다 적금계산기
핀다 적금계산기

 

 

3. 우리 금융계산기

우리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우리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다음은 우리은행의 금융계산기입니다. 임의로 적용해보았는데 그래프까지 나와서 보기 편리한 것 같네요. 심지어 이 계산기는 인쇄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밑에는 계산결과값이 나옵니다. 일반 / 비과세로 구분하셔서 보실수도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예금 만기액, 적금 월불입액, 적금만기액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택해서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금융계산기
우리 금융계산기

한눈에 보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우리은행 금융계산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마무리

다음에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예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 따라서, 예를들면 국민 신한 농협 적금 이자는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적금을 들건지 자세한 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계산도 해보신 뒤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