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2 리세마라 방법과 확률은?

세븐나이츠2가 2020년 11월 18일 오전 10시에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세마라는 어떻게 할 것인지가 관점입니다. 또 확률은 어떤지도 알고자 합니다.

사전예약 정보는 아래로 가주세요.

 

[세븐나이츠 2] 출시일과 사전예약 "기.대.만.땅"

요즘에 3개의 N사에서 서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노리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모바일 시장을 주축으로 넘어간 넷마블은 현재 '대작이라고 불리었던' 세븐나이츠의

moneyonmymind.tistory.com

세븐나이츠 2도 당연히 3N 게임답게 캐릭터 등급이 있는데요. 

먼저 리세마라를 하기 전에 확률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세븐나이츠 2 뽑기 확률]

확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맨 위에 있는 세인을 제외하고는 전부 세나1에선 못보던 듣보잡 3인방입니다. 세븐나이츠보다 위에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세나2 스토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만..

어찌되었든 그런 잡다한 이야기는 집어치우고, 우리 리세의 목표는 전설을 뽑는겁니다. 전설 +까지는 못 뽑더라도 전설안에서만 덱이 만들어지면 상당히 괜찮은 효율을 냅니다.

자, 그럼 단순하게 계산을 해보도록 합시다. 확률을 100%로 잡고 몇번 리세를 하면 전설이상이 나오게 될까요?

전설 + = 0.04%
전설 = 0.66%
희귀 + = 2% 입니다.

전설과 전설 + 확률을 합치면 0.7%입니다. 10번 뽑기를 하면 7%이겠죠? 100% / 7% = 14.285.... 대충 14번입니다. 전설 이상을 노린다면 10번 뽑기를 15번해야한다는 말입니다. 그럼 15번의 리세를 해야 1번의 전설이 나온다는 말입니다.

물론 여기서 특정 영웅을 노린다면, 그 확률은 더더욱 낮아집니다. 그냥 운이 좋아서 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쉽지 않을 것을 염두해두고 하셔야 할겁니다.

또, 카린도 분명히 좋지만 카린'만' 나왔다면.. 생각을 좀 잘해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든 버텨서 덱을 키우든지, 그냥 새로 리세를 하든지..

그리고 아직은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캐릭터 등급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다 사용해본 사람도 아직은 없을 것이고요. 그리고 초월을 통해서 얼마나 잠재적인 성능이 좋은지, 장비 효율은 어떤지 아직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당장 리세를 하는 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그럼 이제 세븐나이츠 2 리세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세븐나이츠 2 리세마라 하는 방법]

먼저 이 영상을 봐주세요.. 제가 이 글을 올리기 전에 루비가 모여서 한번 뽑아본 영상인데, 저는 안보겠습니다.(눈물..)

영상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12%확률 끔찍합니다 정말^^;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펫소환과 장비소환도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 하면서 보니까, 펫이랑 장비가 정말 엄청나게 중요한데, 대부분은 영웅 성능에 맞춰서 좋아지기 때문에 영웅을 위해서 리세마라를 하실테니, 이 이상의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2 리세마라 소요 시간]

뽑기가 개방되는 시간은 약 10분정도 플레이한 시점에 개방됩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해본 결과, 앱 다운로드는 사전예약때 다른 일하면서 다운로드해서 없는 것으로 치고, 첫 로딩 5분 정도에 10뽑을 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1시간 30분정도 걸렸습니다. 제가 스토리에 관심이 많아서 스토리를 다보면서 플레이를 했지만 대부분 적어도 1시간은 걸리는 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세나 2는 완전 오토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스토리 진행이 그저 유일한 컨텐츠인데, 자동스킬, 궁극기, 자동전투 온은 있지만, 한 챕터마다 한번씩 눌러줘야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특별히 나쁘지 않게 떴다면, 그냥 루비를 모아서 계속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7일 출석체크하면 아일린 줍니다.

[세븐나이츠 2 앱플레이어]

세븐나이츠 2는 보시는 것 처럼 LDPLAYER,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 등, 모든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그래도 나는 리세를 해야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으로 리세하기 어려우니 LDPLAYER나 블루스택 같은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 블루스택 다운로드 링크

 

Samsung Galaxy Store

 

www.bluestacks.com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LD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PC 용 최고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 Windows 용 무료 다운로드 LDPlayer

LDPlayer PC에서 모바일 게임하기 위한 필수 시뮬레이션 안정하고 원활함  |  신속한 멀티윈도  |  완벽한 겸용  |  탁월한 성능 무제한 멀티윈도 게임을 걸어놓고 다른 계정으로 다양한 게임 동

kr.ldplayer.net

[세나2 리세마라 소소한 팁]

어차피 리세마라를 한다면 루비를 모아야합니다. 뽑기 10회권 같은건 그냥 주지 않으니까요. 그렇다면 루비를 모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하고 하는게 더 효율적이겠죠?

먼저 챕터를 깨면 루비를 줍니다. 한판 당 10~30개를 주고, 미션에서 달성미션을 깨면 루비를 조금씩 더 줍니다.

그리고 일일미션에도 루비를 주는 미션이 있는데, 결투장 10회입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있다면, 결투장이 조금 늦게 열립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또 출석 보상과 튜토리얼 가이드 미션이 있습니다. 출석은 조금 귀찮기는 한데, 리세가 망했거나 리세를 염두에 두고 하실 생각이라면 새벽 5시 이전에 출석을 하시고 5시 이후에 출석을 하셔서 2일 출석분을 땡겨 받으시면 약간의 시간(루비 150개 분량)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리세를 하실거라면 10개를 한번에 뽑으시기 바랍니다. 1개씩 뽑으면 더 많은 루비를 써야합니다. 그럼 더 많이 노가다를 해야하니 귀찮아집니다.

컷씬은 스킵이 가능하기 떄문에 오른쪽 위에 있는 스킵을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스토리 라인이 나오게 되는데 그냥 확인누르면 스토리 컷씬 끝나게 됩니다.

맨 오른쪽 아래에 보면 발자국 모양이나 칼모양의 auto 가 있습니다. 저걸 클릭해주고 오른쪽 캐릭터창 위에 있는 on과 오토 아래 스킬창 옆에 있는 on을 눌러주시면 알아서 전투합니다.

이게 그나마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인데, 너무 대충하면 2스테이지 전투에서 실패할때도 있습니다. 보스 잡을 때 정도는 들여다 봐줘야 미션 루비 바로바로 받습니다.

세나2는 초반에 리세하기가 좀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복귀유저나 신규유저라고 할 것 없이 전부 신규유저다 보니까 따로 주는 혜택이 없어서 초반에는 답답할 수 있다는 걸 인지하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리세가 생각보다 잘나왔다면 바로 계정 연결해서 사전 예약 보상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리세가 망했다면.. 국룰입니다. 데이터 지우기로 가주세요.. 그리고 다시 도전해야하겠죠. 다시 까는데 5~10분정도 걸리니 그냥 리세가 망했다면 데이터를 지우는게 좋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트릭스터m 출시일과 사전예약, NC "귀여운 리니지 만들겠다."

현재 [트릭스터m]을 NC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추억의 게임이 되어버린 트릭스터를 다시 공식적으로 만나게 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너무 감동스러웠습니다. 뒤에 M이 붙었기에 당연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