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트릭스터m]을 NC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약간 걱정이 되는 이야기같죠?

추억의 게임이 되어버린 트릭스터를 다시 공식적으로 만나게 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너무 감동스러웠습니다.

뒤에 M이 붙었기에 당연히 모바일 버전이고 지금은 사전예약 기간입니다.

 

트릭스터 M 프로모션 영상 : 폴라의 모험

지금부터 트릭스터 M에 대한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합시다!

'귀여운 리니지'라고 하니 당연히 불안감이 생길 수밖에 없을겁니다.
어쩌면 리니지처럼 몇 천만원은 우습게 과금을 해야하냐는 의미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NC의 말은 그런 의미가 아니었습니다.

기존 PC시절 트릭스터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필드내 PK 컨텐츠나 혈맹시스템, 심리스 로딩이 적용되서 이런 말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게임 시스템을 리니지화 하겠다는 것이죠. (저는 리니지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그래픽 구현이나 게임 시스템의 구현은 대부분 마무리 단계를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트릭스터는 귀여운 캐릭터와 게임 형식에 비해서 테일즈위버와 만큼은 아니지만 게임이 복잡한 시스템을 갖췄었습니다.

게다가 노가다성이 매우매우매우 짙어서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속아 게임을 접한 사람들은 처음엔 매력이었던 드릴질을 몇 시간씩하고 똑같은 퀘스트(숙제 컨텐츠)를 하면서 똑같은 몬스터를 잡아서 미친듯이 사냥을 하는게 사실상 전부였던 게임이었습니다.

사실상 게임내 컨텐츠가 없었습니다.길드는 친목질 이외에는 의미가 없었고 파티플레이는 거의 전무했으며 레벨업은 999까지 가능했으나 500이상을 찍는 것조차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했다면 밸런스 문제도 차츰 해결될 수 있는 문제였을겁니다.

하지만 이번에 엔씨소프트는 이런 트릭스터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보였습니다. 그러니 사전예약도 추억팔이로는 해낼 수 없는 100만을 쉽게 넘겼습니다.

게임이 실제로도 저렇게 움직이기를 바라지는 않지만 에피소드 관련된 부분은 저렇게 애니메이션이 있을 것 같아서 벌써 기대가 됩니다.

 

현재 트릭스터M 홈페이지에는 트릭스터가 쌓아왔던 그동안의 에피소드를 간단하게 줄여서 책처럼 만들어놨습니다.

오랜만에 이 이야기를 보니 당시 에피소드를 깨면서 스토리를 잘짰다고 생각했던 제가 기억나네요.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하는데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을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16개만 주는건지는 모르겠지만 10월 28일에 지급이라니까갖고싶으신 분들은 맨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둘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캐릭터(직업)가 공개되었습니다. PC버전에서는 막바지에 추가된 폴라까지 총 9개 캐릭터였습니다. 먼저 공격형이었던 물소부터 시작해서,

그 다음엔 토끼 원래는 공격형이라고 불렀었는데 이젠 직업으로 격투가라고 부르네요.

이것도 마법형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그냥 마법사로 이해하기 쉽게 직업으로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저 기둥은 원래 없던 기술인데..

예전에 쓰던 스킬이랑 비슷하네요. PC가 서비스를 종료한지 몇년이 지났다고 하지만 모바일 그래픽이 더 좋아보이죠?

감각형은 탐험가로 일축되었습니다. (감각형인데 총쓰려면 공격형 스탯인 명중률 올려야 하는게 특이한 점..)

 

제발 여우의 못난이 안경 좀 벗겼으면 좋겠는데 말이예요.

..?

그런데 고양이랑 너구리는 어디갔냐구요? 네. 아직 공개 안되었습니다. 매력형이라는 걸 직업으로 표현하기도 어렵고 원래 고양이는 모델, 너구리는 교사였으니까요.

그래도 자본력이 있는 NC에서 만드는 거니까 나름대로 빠른 시일내에 고양이와 너구리도 만들어주겠죠? 변신하려고 키웠었는데 변신 배우는 레벨까지 가는게 너무 고통스러워서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좀 특이한 게, 장비강화가 생겼습니다. 원래 있기는 했는데 제련이었거든요. 그리고 제련하려고 광석캐는게 또 고역이었죠.

그거랑은 좀 다른 의미가 있을지 (제발 드릴질 좀 안하게 해주세요)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출시일은 20년 12월 16일입니다. 완전한 날짜의 확정은 나지 않았지만 현재 공식 홈페이지 커뮤니티를 통해서 CM이 소통을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트릭스터 M의 더 자세한 개발내용이나 방향성, 게임내 시스템 등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아래는 트릭스터 M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사전예약 이벤트나 커뮤니티를 이용하실 분은 아래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트릭스터M

Update. 01 - 드릴의 변화

tricksterm.plaync.com


같이보면 좋은 글

 

[세븐나이츠 2] 출시일과 사전예약 "기.대.만.땅"

요즘에 3개의 N사에서 서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노리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모바일 시장을 주축으로 넘어간 넷마블은 현재 '대작이라고 불리었던' 세븐나이츠의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