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와 조회 방법, 비교 방법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요즘들어서 주식이나 코인 등 여러모로 요동치는 상황인데, 부동산은 끝을 모르고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에는 서울 뿐만 아니라 경기도 아파트 시세도 많이 올라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미친듯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실거래가를 제대로 조회할 수 있을지 확인해봅시다.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는 사이트나 어플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조회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아파트 시세 조회 사이트

아파트를 잘 사기 위해서는 가격을 잘 확인해야하는데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부동산 114입니다. 

직방과 KB국민은행 사이트는 현재 나와있는 매물들의 가격을 확인하는데 사용합니다.

아래 세가지를 잘 확인하면서 매물을 봐주시면 됩니다.

- 부동산 114

먼저 부동산 114입니다.

부동산 114(https://www.r114.com/)

부동산 114

하나의 예시로 저는 서울 아파트 시세 중에서, 서울 강남 논현 현대 인텔렉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부동산 114 논현 현대 인텔렉스 검색

상세내용은 현재 나와있는 매매, 전세, 월세를 클릭해봐야 알 수 있지만, 최근 실거래가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21년 02월 04일 기준으로는 매매 매물이 없네요. 그렇지만 현재 15.6억에 최근 실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더보기를 통해서 볼 수 있고 오늘 기준으로는 전세가 2개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114에서는 알리미 등록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분양 / 시세 / 실거래가 / 등기변경 등을 등록해서 그때 그때 찾아보지 않아도 사전에 등록해놓은 내용중에서 변경내용이 있으면 알림이 자동으로 오게됩니다.

그리고 부동산 114에 있는 메인 화면 기능(분양일정, 신축빌라분양, 착한임대인, 부동산계산기, 부동산상담, 경기행복주택)중에서 분양 일정과 부동산계산기는 활용도가 높은데요.

집을 사고 팔 때 나오는 세금이나 수수료 등, 혹은 계산이 필요한 가격을 바로바로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집을 팔았을 때 나오는 양도소득세, 집을 장만했을 때 나오는 취득세, 부동산 중개없소를 통해서 거래했을 때 지불할 예상 금액, 보유 주택에 대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상속세 비과세 여부나 납부금액, 증여세 비과세 여부나 남부금액, 청약가점제에 대한 정보, 전월세계산, 반전세계산기, 아파트 비교하기 등 뛰어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부동산 114인 것이지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할 때 월세, 전세, 반전세 등등 이런 부분을 생각해서 조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직방 아파트 시세 조회

두번째는 직방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조회 방법입니다.

직방 아파트 조회(https://www.zigbang.com/)

직방 아파트 조회 검색창

마찬가지로 직방에서 아파트 조회 검색창에서 강남구 논현동 현대 인텔렉스를 검색했습니다.

직방 현대인텔렉스 검색 화면

모바일화면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바로 실거래가가 나오지는 않지만요.

현재 직방에 올라왔던 시세로는 매매가 2월 4일 평당 3,057만이네요. 자기가 현재 이루어진 거래가격이 바로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PC화면에서는 16억~23억이라고 적혀있긴 합니다. 다만 최근 거래액인지 과거 거래액인지, 현재 평단가로 매매가를 보여준 것인지는 바로 알 수 없습니다.

- KB 부동산 리브온

세번째로는 kb 부동산 리브온입니다. 아무래도 kb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도 하고 부동산이 일반적으로는 모두 자기 돈으로만 구매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대출을 끼게 되니 어떤면에서는 kb가 머리를 잘 쓴 것이라고도 생각되네요.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조회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https://onland.kbstar.com/quics?page=okbland)

kb 리브온 메인 화면

이번에는 kb 사이트에서 '강남구 논현동 현대인'까지만 검색했습니다.

kb 리브온 현대인텔렉스 검색화면

모바일창에서는 이렇게 나오네요.

현재 매매는 16억 5000과 38억짜리 매물이 나와있습니다. 아까 직방이나 부동산 114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물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매물이 지금 내려간 매물인지, 혹은 직방같은 곳에 올라가지 않은 매물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또한 네이버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https://land.naver.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내 집 마련의 시작, 네이버 부동산

land.naver.com

그외 사이트로는 부동산뱅크(http://www.neonet.co.kr/novo-rebank/index.neo)가 있습니다.

 

부동산뱅크 I 부동산 국민브랜드 33년! 부동산뱅크 방문을 환영합니다.

하단 하단

www.neonet.co.kr

참고로, 제가 앞서 설명드린 모든 어플과 사이트에서 지역별 부동산 시세 확인이 가능하니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다만 위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실거래가라고 해도 정부에서 주는 정보가 아니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믿을만한건 역시 정부에서 주는 정보겠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바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부동산 관련한 실거래가 제공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아파트 실거래 가격을 공개해놨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http://rt.molit.go.kr/)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아파트탭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주면됩니다.

다만 이 사이트는 모바일 최적화가 전혀 안되어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현대인텔렉스를 찾아봤는데요. 이렇게 아파트로 표시된 곳들이 나오게 됩니다.

현대아파트를 클릭하면 이렇게 실제로 거래되었던 계약날짜와 면적, 해제여부, 해제사유 발생일, 거래금액(만원), 층, 건축년도, 도로조건, 전산공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아파트가 실제로 거래된 9월 11일에는 실거래가가 1,560,000,000원(15.6억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현대인텔렉스에 대한 최근 실거래가를 가장 가깝게 잘 보여준 것은 부동산 114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그외에 아파트 실거래가 비교 조회 방법

http://landtotals.com/

 

2021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부동산실거래가조회,부동산시세,아파트시세조회,아파트매매,공시가격,2019

landtotals.com

위 사이트는 매년 매달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를 비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비교해서 아파트 거래 가격을 조회하기에는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되어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파트 담보 대출 및 주택 담보 대출

아파트를 살 때 보통은 대출을 받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시기 좋은 주택 담보대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서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총정리(금리, 한도, 서류)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최대 한도가 10억원이나 되고 최저금리가3%대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빠르게 신청이 가능해서 그런

firstsaram.xyz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조건/금리/후기 총정리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절차, 주택담보대출 소요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캐피탈 자동차

firstsaram.xyz

카카오 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신청과정/법무사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2주택도 가능한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법무사랑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등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