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 알바 후기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후기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베라 알바 장점, 베라 알바 연애, 베라 알바 외모, 베라 알바 피어싱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1. 베라 알바 디시

 

배라알바 2달했다
 
 

배라 알바 시작하기 전에는 쉬운편인줄 알았음
실제로 일자체가 고된편은 아님
 
 

배라는 음료 레시피가 다 써있었고 시간이 좀 걸릴뿐 레시피 자체는 간단했음
케이크 포장도 간단하고
 
 
요즘 배라매장은 대부분 키오스크를 도입했기때문에
현금결제나 노인들 제외하면 내가 주문을 직접 받을 경우도 없음
 
 
 



문제는 아이스크림이었음
배라는 레귤러~하프갤런까지 정해진 중량이 있음.
 
 
중량에 딱 맞추거나 조금 더 담아서 줘야하는데
아이스크림 담는게 생각보다 쉽지않음..
 

아이스크림 담을 공간이 없는데 정량보다 100~150g씩 부족하거나
엄외같은 초코볼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딱딱해서 잘 안퍼지고 ㅈㄹ남
 
 
샤베트종류, 애새끼들이 많이 먹는 아이스크림은 찐득찐득해서 잘녹고 잘 달라붙어서 지저분해짐
그래도 파인트~하프갤런 담는건 익숙해지면 할만한데
 


스쿠핑이 제일 지랄맞음
요즘 날이 더워서 간단하게 열기를 식힐겸 레귤러, 주니어를 찾는 사람들이 많음
 
 
스쿠핑은 아이스크림을 동그랗게 모아서 주는건데
 
 
초코, 그린티같은 딱딱한걸 스쿠핑하다보면 손목이 아파
 
 

근데 배라 인기 아이스크림중 하나가 초코볼이 포함된 엄마는 외계인임
엄외 주문이 시도때도 없이 들어와
 
 
이달의 맛인 아이스홈런볼 이것도 초코가 들어가있어서 딱딱하고 안퍼지는데
 
 
이달의 맛을 맛보려고 찾는 사람이  많아
 
 
 


결국 2달동안 노예처럼 스쿠핑만 계속하다가 손목 나가서 병원비 깨지길래 관뒀음
 
 


그리고 웬만하면 남자는 배라에서 일 안하는걸 추천한다
 
 
 

이유는 배라 매장가보면 대부분 여자 알바를 많이 씀
 
 
 
남자는 아예 안뽑거나 적게 뽑는데 이런 여초 직장에 남자가 들어간다?
 
 
 
무거운 아이스크림통을 옮기고 나르고 정리하는게 남자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한가지 더. 아이스크림을 담아두는 캐비넷이  낮아서 여자보다 상대적으로 키가 큰 남자들은 아이스크림 담다가 허리 나가기 쉬움
 
 
 


배라가 마냥 꿀알바는 아니더라  댓글보기
 

배라 알바 후기 - 아르바이트 갤러리

배라알바 2달했다 배라 알바 시작하기 전에는 쉬운편인줄 알았음 실제로 일자체가 고된편은 아님 배라는 음료 레시피가 다 써있었고 시간이 좀 걸릴뿐 레시피 자체는 간단했음 케이크 포장도

gall.dcinside.com

 

 

 

 

 

2. 베라 알바 손목

 

난 베라를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맛은..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과 뉴욕 치즈케이크!!

(참고로 반민초단)

 

 

현재 푸릇푸릇 열아홉살인 나는 대학교 수시 합격 후 가장 먼저 하고싶었던 일들 중 알바 를 해보기로 결정한다.

 

 

가장 먼저 알바몬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무슨 알바를 할까 둘러보다가 열아홉살부터 뽑는 알바를 발견하게 된다. 바로 베라 알바!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하고 한번쯤 경험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바로 문자를 보냈다.

 

하하.. 사실 경력도 없고 나이가 어려서 면접 보러 오라고 하지도 않을줄 알았다. 하지만 몇분 후 바로 도착한 사장님의 답!!

 

-반가워요 ^^ 면접 보러 올 수 있어요?

넹!!!

당일 면접이라니 ㅜㅜ 상상치도 못했구 급작스럽게 면접 보러 오라는 말에 부랴부랴 준비를 해서 두정거장 거리에 있는 베스킨라빈스에 갔다 :)

 

 

갔더니 사장님 혼자 계셨구 다른 손님들도 있었다.

자리에 앉아서 면접을 보기 시작했는데, 사실 말이 면접이지 수다떠는 기분이었다 ㅋㅋㅋ

 

 

난 E와 I가 반반인 사람이지만 처음보는 사람과는 나이 불문 국적 불문 대화를 엄청나게 잘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허허 ㅎㅎ

 

 

내 주특기를 발휘하여 난 나이가 어리지만 일도 잘배우고 눈치도 빠르고 싹싹하고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알바에 딱이라는 점을 마음껏 어필했다.

 

 

질문은

 

-손목 힘 많이 써야하는데 힘 쎄요?

-베라 알바 왜 해보고 싶어요?

 

 

-베스킨라빈스 평소에 많이 먹어요?

-요새 시간은 널널한가요?

정도였구 나머지는 대화형식으로 주고받았다.

 

 

사장님도 밝은 내가 마음에 드셨는지 바로 언제부터 출근이 가능하냐고 하셨구, 난 이번주 당장 가능하다고 했다.

 

 

하지만 이미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합격하게 되면 문자로 연락해주신다구 하셔서 알겠다고 하고 면접은 끝이 났다!

 

 

그리고 약 일주일 뒤,, 도착한 합격 문자 ♥

 

 

하하하하하하하!!!

뭐든 합격하는건 정말 기분이 좋당.

 

이렇게 합격을 하고 약 3일 뒤 오늘, 드디어 첫 알바를 하게 되었다!

 

사실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되고, 조금 걱정도 되고 많은 감정들이 들었다. 첫 단추가 중요한 법이라구, 오늘을 계기로 내가 알바에 트라우마가 생길지, 좋은 감정만 남을지 모르는거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선은 출근!

 

출근을 하자마자는 환복부터 했다. 상의를 베라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참고로 반팔) 모자를 쓰고 헤어망을 하면 끝! 모자 쓰는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굉장히 짧은 모자라서 눈이 훤히 잘 보였다!

 

옷 갈아입고 나가면 손부터 씻는다. 그리고 바로 일을 배웠다. 사실 엄청 정신 없었다. 외울것도 정말 많고 종류도 너무 다양하다 ㅜㅜ

 

대표적으로 배우는 것은

 

-아이스크림 사이즈별 푸는 스쿱 종류

-컵 종류와 중량 맞추는법

-아이스크림 푸는 법

-드라이아이스 깨는법과 담는법

-아이스크림 위치

-포스기 사용법

-안내 멘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포장법

-커피 제조법

-블라스트 제조법

-청소 단계

 

 

정도..?

할 일이 많아보이는데, 3시간 정도 계속 반복하니까 어느정도 익숙해지긴 했다.

보통 2주정도면 다들 잘 배운다고 하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웠던건 포스기 사용법컵 종류 외우기 ,,

 

 

포스기 사용법은 해피포인트 적립 할때 조금 어려웠다.

해피포인트 적립 하는 방법은 총 세가지인데,

카드 적립, 번호 적립, 바코드 적립이 있다. 다 따로따로 외워야해서 조금 헷갈렸다.

 

 

컵 종류 외우기는, 컵이 너무 비슷해서 주문이 들어오면 어떤 컵에 담아야하는지 직관적으로 보이지가 않아서 조금 힘들었다. ㅠ 특히 패밀리와 쿼터 컵 뒤집어놓고 보면 사이즈 비슷해보인다.. 싱글킹과 더블주니어도.. 비슷해..

 

 

가장 재미있었던건 드라이아이스 깨기!

망치를 대고 톡톡톡 쳐주면 드라이아이스가 아이스박스에서 뽀각 소리를 내며 깨진다. 그럼 그걸 부직포에 담으면 된다. 이렇게 단순한것만 재미있어 하는 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첫날 치고 많이 적응했고, 빨리빨리 배운것 같다. 익숙해지면 뭐든 쉽게 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

 

 

1주일에 한번씩 나의 알바일기를 업데이트 하겠다. ㅎㅎ 궁금한 사람은 이웃추가 부탁!!

한달 뒤 내가 때려치지 않고 계속 알바를 하고 있길..ㅎㅎ

 

 

인생 첫 알바를 무사히 마친 나에게 자진 박수를 보낸다 (짝짝짝)

초보 베라 알바 분들은 궁금한거 있음 댓글로 남겨주세용!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

 

 

그럼 이만 쎄굿바!

 

 

 

3. 베스킨라빈스 알바

 

오늘은 제가 지금껏 경험해봤던 여러가지 알바 중에서 가장 오랜기간 근무를 했었던 #베스킨라빈스오픈알바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2019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말까지

베스킨라빈스에서 오픈파트로 근무를 했어요.

(중간중간에 스케줄 변경으로 미들/마감도 했어서 전반적인 업무를 알고 있으니 다른 파트 업무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따로 문의해주시면 알려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베라알바후기 시작합니다‼️

 

 

저는 ‘알바몬’에 올라온 해피스쿠퍼 모집공고를 보고 문자지원을 했었고, 사전에 협의한 날짜와 시간에이력서를 지참하여 매장에서 면접을 봤었어요.

면접에서는 거주지 위치와 장기간 근무 가능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았고, 휴학생이나 관련업종 근무경험자를 우대하는 편이였어요.

저는 학교를 다른지역에서 다녔어서 기숙사에서 생활했었는데, 매장과 기숙사의 위치가 20분 이상 걸리는 거리였고 방학때는 대구로 돌아와야 했기에 장기간 근무가 어려운, 가장 중요한 조건에 모두 해당하지 않는 지원자였지만 결론적으로는 합격했어요!

 

 

 

 

지나고 나서 사장님께 저를 뽑으신 이유에 대해 여쭤보니, 장기근무가 어려운 사유와 정확하게 언제까지 근무할 수 있는지를 솔직하게 말해준 부분에서 신뢰가 갔고, 눈빛에서 열정이 느껴져서 마음에 들었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사람대 사람으로 일을 하는거라 신뢰가 가장 중요한 부분인거 같아요!

 

 

어느 곳을 가든 수습기간은 짧은 기간이라 하더라도 꼭 있는 편인데요, 베스킨라빈스도 2주간 수습기간이 있다고 했는데 저는 손이 빠른편이라서 속성으로 2시간씩 2번으로 수습을 끝마칠 수 있었어요.

 
 
 

수습기간에는 포스기 다루는법, 스쿠핑 하는법, 손님응대 등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 받을 수 있었고, 짧은시간이었지만 수습기간도 최저시급으로 챙겨 주셨어요!

 

 

베라 알바 후기
베라 알바 후기
 
베라 알바 후기
베라 알바 후기

오픈알바가 하는 역할은 크게 11가지로 나뉘어요!

1. 매장 불, 냉난방기 켜기

2. 커피머신, 포스기 전원, 매장 내 음악 켜기

3. 스쿱 설거지 및 열탕 소독 & 디퍼웰 청소 및 소독

4. 홀청소(청소기 돌리고 닦기)

5. 커피머신 소독 & 원두 유통기한 확인 후 채워넣기

6. 캔스커트 소독 후 텁에 끼우기

7. 드라이아이스 세팅하기

8. 유통기한 및 재고확인 후 사장님께 알리기

9. 배송물류 인수 및 정리하기

10. 쇼케이스 및 창문유리 닦기

11. 손님 응대하기

(메뉴설명, 계산, 스쿠핑, 음료제조, 포장 등)

 

베라 오픈알바는 보통 혼자서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장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오후시간에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미리 필요한 준비물들을 세팅하고 아이스크림 상태를 관리하는 등 미들/마감알바들이 손님응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는 역할을 해요!

 

 

👍보다 깔끔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요

 

👍새로 출시된 메뉴를 제일 먼저 맛볼수 있어요

 

👍내가 사갈 때 많이 담아갈 수 있고, 근무 외 시간에 방문해도 알바생 친구들이 아이스크림을 탑처럼 쌓아줘요!

 

👍특별한 연중행사에는 사장님이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를 선물로 챙겨주세요(이건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오래 서있어야 해서 다리가 아파요

 

👎시급(최저임금)에 비해 해야할 일들이 많아요

 

👎주먹왕랄프도 놀라서 도망갈 전완근이 생기고, 언제 생긴건지 알 수 없는 멍들이 항상 있어요

 

👎아이스크림 가게라서 여름에 시원할거 같지만, 알바생들이 서있는 냉장고 뒷편은 너무나도 더워요

 

 

이렇게 오늘은 베스킨라빈스 알바 후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어디에서 근무하든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베라알바는 해야할 일이 너무나도 많은 알바중 하나이지만, 제가 베라에서 2년 이상 근무를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사장님을 포함한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 마음이 잘 맞고 무엇보다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했기 때문인거 같아요!

 

 

베라알바를 그만둔지는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베라알바를 하면서 있었던 행복했던 추억들은 아직까지 고이 간직하고 있답니다!

 

 

4. 베라 알바 첫날

제가 첫 알바로 베라를 하게 되었어요! 제가 힘도 쎄구 아이스크림도 좋아해서 저랑 잘 맞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 .... 그러지 말았어야 했어... 나랑 잘 맞지 않아.... ) ​

 

암튼!! 그래서 저는 베라 면접을 보구 교육을 1주 가량 받은 후 정식 출근했어요 ( 말은 교육이지만 일을 배우기 위해 주5일 짧게 짧게 출근= 일은 다른 알바생 분과 똑같이 했답니다...ㅎ )​

 

그렇게 저는 주말 알바로 거듭났는데!! 베라는 정말... 특히 주말엔... 겨울인데도... 밤인데도.... 사람이 정말 정말 많답니다... 특히 저희 지점은 바로 앞에 대학교가 2개가 있고, 큰 길 바로 옆에 있으며, 배달도 배민 요기요 카카오 해피오더 전화주문 등등 모든 배달 주문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정말 바쁜 지점 중 한 곳 이였습니다

 

 

. 그래서 정말 숨 한번 돌릴 시간도 없이 아이스크림을 푸고 또 푸죠... 정말 힘들어요... ( 전국 베라 알바생들 화이팅!! )​

 

베라 알바생이 하는 일은 가장 중요한 아이스크림을 푸는 것과 포장, 설거지, 매장 청소, 음료 제작, 재고 정리 등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선 역시 아이스크림을 푸는 것이 가장 힘들어요...

 

 

서이즈 별로 푸는 양도 다르고 중량을 맞추는게 은근 어렵거든요... 그리구 싱글콘이나 컵은 동그랗게 퍼야 하는데 그게 진짜 손목이 깨질 것 같아요... ( 특히 초코나무 숲... 여러분 초코나무 숲은 파인트나 그런 걸루 먹읍시다... ) ​

 

 

아무튼 저는 베라 알바를 두달 조금 넘게 했는데...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알바가 힘들어서도 있지만 개인적인 사정이 생겼기 때문이에요... 또한 알바를 하며 점장님께 받는 스트레스가 엄청 났거든요... 이건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점장님은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 조차 못하게 하셨고, ( 다른 지점은 막 새로운 맛 나오면 다같이 먹어보고 그러던데... )

 

 

제가 점장님과 함께 둘이서 주말 마감을 했는데 사람이 이렇게나 많은데 겨우 2명에서 한다는게... 인원을 늘릴 생각을 안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옆에서 계속 정량보다 3~4g 만 더 드려도 눈치주고... 짜증내시고... 그러셨죠... 또한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안 알려주셨어요.

 

 

어떤 물품이 어디있는지도 안 알려주시고 냅다 가져오라고 하고, 어디있는지 알려달라 하면 짜증내시고... 음료도 레시피 책 있으니까 알아서 만들라고...솔직히 초반엔 혼자 선반 열어보고 위치 외우고 음료 같은 것도 혼자 걍 레시피 보고 만들었답니다...ㅎㅎ

암튼 여러 이유로 저는 그만두지만!! 베라 알바를 하고 싶은 분께는 한번쯤 해보는 것은 추천 드립니다!! ( 그치만 손님 많은 지점이나 점장님 성격 안 좋은 지점은 패스 하시는게.... ) ​

 

 

 

5. 베라 알바 남자

마감은 생각보다 쉽지않다.

우리매장의 경우 근무 경력 순으로 마감 - 미들 - 오픈 으로 가는 경우였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오픈이 급하게 필요한 예외적인 경우라서

 

 

마감을 2주 가량 하면서 부분적인 일의 흐름을 배웠고

오픈을 한달 정도 하면서 전체적인 틀을 보았다.

오픈같은 경우에는 중간중간 앉아서 쉴시간이 나오는 경우가 잦은데

마감은 손님이 많을뿐더러 매장 방문도 잦은편이고 배달도 상대적으로 많기때문에 오픈에 비해 쉴 시간이 없는건 사실이다.

 

 

그래서 처음에 마감에 알바를 들어간다고 하면 일의 노하우보다는 일의 부분적인 / 전반적인 흐름을 보는게 편할수있다.

예를 들면 텁이 슬슬 비어갈때는 냉동고에서 빠르게 꺼내와 살짝 녹여놓는다던지, 용기 재고가 부족할때 보관 선반 위치를 알아놓는것들,, 등등

그래도 너무 단점만 있는건 아니다.

 

말그대로 마감이라 사람들과 약속을 잡을때 오전,이른오후에 약속을 잡고 출근하면 나름 맞는편이다. 그리고 퇴근후 밥먹고 발닦고 잠 쿨쿨

그리고 위생이라고 부르는 본사직원이 불시로 점검을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마감은 위생이 거의 오지않는 편이라 FM에서 조금 벗어나서 일할수있다

오픈도 생각보다 쉽지않다(?)

마감도 쉽지않고 오픈도 쉽지않으면 어쩌란거냐 반문하겠지만,, 어쩔수 없다.

그래도 마감에 비해서 일의 강도가 쉬운편이긴한데 12시에 미들이 올때까지 혼자 고된시간을 보내야한다.

보통 아침에는 손님이 많지않은 편이지만 가끔 음료같은경우가 밀려들어올경우 정말 힘들다..

 

음료같은 경우에는 종류가 많은편이라 바로바로 만들수가 없고 레시피를 참고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12시 이전에는 말그대로 나를 도와줄사람이 없기 때문에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그런 경우에는 바로바로 대응을 할수가없고

주문, 응대, 청소 이 3가지일을 균형있게 잘 해나가야해서 보통 쉬운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근무 경력이 어느정도 쌓인 알바들만 오픈을 넣는데 나는 왜 흑흑

 

그리고 각종 아이스크림이나 재료를 발주를 넣으면 격일로 배송차가 오는데 소독과 배송차에서 아이스크림을 뺄려면 상당히 힘들다.

보통 우리 매장은 그래서 배송오는날은 사장님이 출근을 하셔서 도와주긴하지만 그래도 힘들다,,ㅠ

아이스크림 케이크 같은경우에는 파손위험이 잦기때문에 조심하면서 들어야 하고

텁 같은 경우에는 양손에 한개씩 옮기는게 일반적이지만 시간이 오래걸려서 힘들더라도 양손에 4개를 들고 옮긴다 (25~30KG)

 

 

그래서 이런분들께 베라 알바는 비추한다

 

 

- 손목이 좋지 않은사람 (스페이드와 스쿱질을 할때 손목에 무리가 많이감)

- 피부가 상대적으로 약한사람 (배라는 위생을 중요시하기때문에 수시로 소독액을 만져야함)

- 체력적으로 좀 약한 사람 (시간대마다 체력소모는 다르긴한데 그래도 평균적으로 체력소모가 심한편)

- 손 느린 사람 (마감은 손님이 많아 주문 밀릴수있음, 오픈은 정시오픈, 상품진열, 배송으로 빠릿빠릿해야

 

 

등등,, 참고로 베스킨라빈스 본사인 SPC는 위생에 대해 엄격하기때문에 유니폼이나 옷차림같은것도 확실히해야하더라 그래서 네일아트, 피어싱도 전부 뺴야함!!

 

 

마무리

 

 

이외의 다른 알바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약국 알바 후기, 카운터+조제 보조 후기(이렇게 하면 불법이에요)

 

 

편의점 알바 후기, 1년 근무후기(진상포함/편의점 꿀 시간대)

 

 

애슐리 알바 후기, 알바~정직원 후기(이거만 빼면 할만 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