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사이트

오늘은 구직사이트 종류 및 구직사이트비교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들어 취업란은 물론이고 알바도 구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따라서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나 채용플랫폼 비교해달라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순위 및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용공고 사이트

취업정보 사이트는 10개가 있습니다. 장단점을 참고해서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1. 잡코리아 

첫번째는 잡코리아입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대기업 채용 사이트라고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공채달력이나 연봉에 대한 정보, 모의고사, 합격한 사람의 자소서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ai를 통해서 모의 면접을 보고 면접 평가를 받는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도 빠르고 편의성도 높은 포털 사이트라서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잡코리아 바로가기
잡코리아 바로가기

2. 사람인

두번째는 사람인입니다. 사람인의 경우 잡코리아와 1등을 다투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it구인구직 사이트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기업들을 직접 매칭해서 추천해줘서 그런지 지원 및 취직률이 굉장히 높다고 하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회사의 기업 정보나 연봉정보를 전부 확인할 수 있고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니 보기 편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지역 추천 공고나 이벤트가 많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사람인 바로가기
사람인 바로가기

3. 워크넷

다음은 워크넷입니다. 이 사이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원이 같이 운영하고 있는 취업정보 사이트인만큼 신뢰성이 높습니다. 

채용정보나 고용복지 정책, 훈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력서 작성하신 뒤 구직 신청을 해두시면 알아서 일자리 난다고 알려줍니다. 다양한 기업 일자리 뿐만 아니라 지역(지자체) 일자리도 같이 확인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워크넷 바로가기
워크넷 바로가기

4. 인크루트

다음은 인크루트입니다. 인크루트의 경우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신입공채나 채용정보, 맞춤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소서나 이력서 양식, 기업마다 다른 자소서 항목을 보실 수 있으며 관련 프로그램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기 알바도 같이 알아보실 수 있으니 취업을 알아보시면서 알바도 같이 알아 보시는 등 한번에 연계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취업운세를 보시거나 사회적 이슈를 확인해보실 수 있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인크루트 바로가기
인크루트 바로가기

5. 잡-알리오

잡 알리오는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입니다. 따라서 공공기관 채용 공고가 올라오고 관련 정보들을 보다 신속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업 등의 공공기관 채용공고가 어느 곳보다도 처음으로 개시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기업에 가고 싶으신 분들은 이 사이트를 애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잡알리오 바로가기
잡알리오 바로가기

 

6. 나라일터

다음은 나라일터입니다. 이 사이트는 인사혁신처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교육청, 지자체 등의 채용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 유형별로 채용공고가 올라오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맞춤 공공기관 일자리를 확인하시기 수월하겠습니다.

나라일터 바로가기
나라일터 바로가기

7. 월드 잡플러스

다음은 월드 잡플러스입니다. 이 사이트는 해외 취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해외취업 뿐만 아니라 해외연수도 확인하실 수 있고, 설명회나 박람회도 다양한 편입니다. 사후 지원 센터라고 해서 취업한 뒤 부당한 일이 생길 경우 신고할 수 있는 등 해외 취업 관련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이 고민되시는 분들은 해외취업 상담을 통한 멘토링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월드잡플러스 바로가기
월드잡플러스 바로가기

8. 원티드

다음은 원티드입니다. 새로생긴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포털 사이트인데요. 그도 그렇것이 다양한 취업 공고가 올라오기도 하고 10년차까지 해서 직군별 연봉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을 등록해두면 기업 담당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건네주고 직접 면접을 제안하는 등 징검다리 역할을 잘하는 편입니다. 이외에는 커뮤니티가 있어서 고민을 털어놓거나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며 ai 합격예측 서비스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생이지만 나름 서비스들이 괜찮아서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벼룩시장

다음은 벼룩시장입니다. 이 사이트는 기업 취업 공고라기 보다는 지역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지역에 있는 간단한 일자리들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유용하겠습니다. 

벼룩시장 바로가기
벼룩시장 바로가기

10. 커리어

커리어는 네트워크 구축 규모가 상당히 뛰어난 사이트입니다. 자소서 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회사마다 자기소개서 샘플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제에 따라서 카테고리 정리가 확실하게 되어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회사를 찾아보실 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커리어 바로가기
커리어 바로가기

알바사이트

다음은 알바 사이트들입니다.  

> 알바 사이트 순위 바로가기

 

2022 알바사이트 순위 Best 7 장단점 비교

구인구직 사이트 이전에는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구인구직 순위 글 링크 걸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가지 사이트 장단점을 비교해두었으니

moneyonmymind.tistory.com

마무리

오늘 이렇게 구인구직 사이트와 알바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