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모카부리 뜻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일본의 고모카부리!

매우 화제가 된 화과자입니다. 고모카부리란 다양한 일본의 화과자 중 하나를 말합니다. 이름 자체는 이 가게가 있는 이시카와 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거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지역의 대부분 가옥을 거적으로 둘러싸서 온도를 높이곤 했는데, 이 모양 자체를 화과자로 표현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역특산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화과자에 특별한 반죽을 넣고 간장을 넣어 졸인 꿀로만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화과자를 만드는 분들의 모습입니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신기하게도 지푸라기 볏짚으로 만든 거적같은 느낌을 줍니다. 훗카이도에서 만든 팥과 꿀로 절인 큰 밤나무 등 지역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해 화과자를 만든 아이디어가 참 좋습니다. 특유의 모양 때문인지 오래 제조를 해온 달인도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만들고 굽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만드는 방법

고모카부리 만드는 방법은 달인이라고 하더라도 온전히 공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일부 알려진 바에 따르면 280도 동판 위에 얹어놓고 굽게 됩니다. 

1. 반죽을 동판 위에 올려 익힌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2. 토끼 귀처럼 얇게 덧그린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3. 밤이 들어있는 동그란 팥을 올려놓고 굴려서 말아준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4. 김을 얹은 뒤 토끼 귀모양을 동그랗게 싸준다.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5. 완성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생각보다는 쉽습니다만 280도 위에서 맨손으로 만드는 것 자체가 어렵네요.

만드는 모습이 나와있는 영상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 고모카부리 만드는 방법 보러가기

 

고모카부리 가게 위치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 건 바로 가게 위치입니다. 가게는 구글 맵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누르시면 위치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모카부리 가게 위치 바로가기
고모카부리 가게 위치 바로가기

가나자와시라고 하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화과자 고모카부리 고모카부리 위치 생활의 달인 생활의달인 고모카부리 화과자 무슨 맛 생과자 종류 스콘 부 스콘 부 히가시 과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