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라고 떴을 때 재신청하는 방법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분들 중에서 신청대상 명단에 없다고 뜨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 경우 내가 제외대상인지, 아니면 1차 대상자 명단에 없었던 것인지 확인을 해보고 2차 대상자 신청을 해야합니다.

아래에서 2차 신청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대상자

신청은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버팀목자금.kr 신청 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jj0bp1qb8bjscd6m6thtsv4xd.kr

버팀목자금 플러스 안내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모두 1차 대상자인데요. 3월 29일 월요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이 신청을 하시면 되고, 3월 30일 화요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1일 부터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던 짝수던 상관없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대상자 명단에 없는 경우는 무슨 일일까요?

2.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대상자 명단에 없는 경우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들 중에도 버팀목자금 플러스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는 있는데요. 아마도 대부분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라고 나오셨을 겁니다. 이런 경우, 2차 추가 공지를 확인하시면서 2차 신청에 재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3.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신청 2차 접수 일정

4차 재난지원금 중에 소상공인, 소기업대상의 버팀목자금플러스는 기존 대상에서 지원폭을 넓혔는데요. 그러면서 추가 신청을 받도록 하였고, 해당 추가 대상자들에 대한 접수 일정을 밝혔습니다.

그게 바로 아래에 추가 신청 및 접수 일정입니다.

2021년 4월 1일 : 2개 이상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1년 4월 19일 :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를 따졌던 3월 29일 ~ 31일, 즉 1차 신청기간 중 신청 명단에 들어가지 않았 던 분들은 이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신청 2차 접수 신청 대상


특히 이번에 1차 신속지급대상이 아닌경우에는 자신이 아래 대상인지 확인해서 추가 2차 접수일인 4월 19일에 접수를 해주시면 신청이 되실겁니다.

1) 2020년 12월 ~ 2021년 2월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중인 일반업종
2) 연매출 10억을 초과한 경영위기업종 소기업

4. 버팀목자금 플러스 1차 대상자 명단에 없는 이유

일단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은,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신청하시면 신청 당일에서 익일에 바로 지급될 수 있도록 1일 3회 시스템을 구축했었습니다. 4월 부터는 1일 2회라고 합니다. 버팀목자금 확인지급이 안되었다면 아래 내용을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벤처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국세청과 각 지자체와 협업해서 1차 신속지급대상자는 250만명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놨기 때문에 바로바로 문자가 가고 바로바로 지급이 가능했던 것인데요.

그러나 이 또한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국세청 자료가 늦게 반영되었거나 매출이 0원으로 표기되는 간이과세자, 혹은 2019년 매출이 없어서 2020년의 매출 감소가 비교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세청 부가 가치세 신고 및 납부 대상 중에서 2021년 2월 25일 마감자료로 이번에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에서 바로 신청 및 지급이 가능한 1차 명단을 꾸린 것이지요.

아마도 간이과세자는 2019년 매출이 0원으로 표시되고, 2020년도 0원을 잡히니 버팀목자금 플러스 제외대상과 맞물려서 그렇게 신청 명단에 없다고 나오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만약 4월 19일에 신청을 하셨는데도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신다면, 19일 이후에 국세청 자료가 2차로 넘어가거나 매출감소 증빙을 제출하라는 등의 추가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요청을 받게 되신다면 꼭 증빙자료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2차 신청일에도 신청이 안되신 분들은 5월 중순에 이의신청기간이 남아있으니까 이의신청기간을 확인하셔서 이의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5. 버팀목자금 플러스 제외 대상

버팀목자금 플러스 제외 대상은 따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정당하게 사업(프리랜서 등)을 하고 있는데 문자가 오지 않아서 코로나 19로 해당 내용은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및 대상자 확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방법 안내

1. 4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 선별기준은? 4차 재난 지원금 : 자영업자 소상공인, 특수 고용직, 대학생 등 청년 포함 4차재난지원금 신청 링크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 2.5

itbrainbase.tistory.com

이의신청은 21년 5월 하순 경에 별도로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자가 아니라고 부지급되신 분들은 통보를 받은 경우에는 온라인으로만 이의신청을 받습니다. 만약에 부지급이 아니라 매출액이 이상하게 산정되어있어서 지급받은 돈이 원래 받아야 할 돈보다 적다면 이 또한 이의신청을 통해서 추가 지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그외에 새희망 자금은 아래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결과 조회 (수신문자에 접수번호가 있는 경우)

newhope.sbiz.or.kr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대상 명단에 들어가지 못하신 분들은 문자를 못받으셨을겁니다. 이제는 문자가 아니라 재신청을 해야하는 부분을 확인하시고 제외대상이라고 나오시거나 문제가 있어보이는 분들은 이의신청을 통해서 처리를 해주셔야합니다.

6. 최종 미승인나면

최종적으로 미승인이 나셨는데 당장 돈은 없고 사업을 영위는 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을 확인해보시거나 2021 소상공인 대출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총 정리, 간단하게 알아보자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등 모든 대출자격 총 정리 신용 등급은 낮은데, 소득이 적으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렵기에 2금융권이나 3금융권이나 대부업체, 불법 없체 등에서 연 20%~27% 정

moneyonmymind.tistory.com

 

2021 소상공인 대출 총정리 제대로 확인하고 신청해야한다!

정부에서는 코로나 19 이후 작년에 이어 2021년에도 많은 지원정책을 내놓았는데요. 재난지원금이 아닌 경영안정지원자금이나 관련해서 필요한 자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햇살론 등 여러가지 대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