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간단합니다. 빗썸이나 업비트, 바이넨스같은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확실하게 비트코인 거래 방법을 알아봅시다. 

비트코인 거래 방법

먼저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모든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거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거래소를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만약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거래를 하면 '지갑'이라는 곳에 직접 타인이 코인을 꽂아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비트코인 개인 거래 방법을 사용하게 될 경우 사기를 당하기도 쉽고, 실제 시세대로 구매하기도 어려우며 거래 자체가 보호도 되지 않는데다가 해당 코인이 어디에서 어떻게 들어온건지 알 수 없습니다.

즉, 불법으로 사기를 쳐서 나에게 돈을 코인으로 바꾸는 것인지, 정당하게 구매하거나 채굴한 코인을 나에게 파는 것인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코인류의 거래는 반드시 거래소를 통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내가 코인을 거래할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1. 거래소 선택

코인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로 나눠집니다. 먼저 한국내 거래소 중에서 시중 은행으로부터 실명확인이 가능한 입출금 계좌를 받은 거래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 대한민국 암호화폐(코인) 거래소

    1. 빗썸 (bithumb)


    2. 업비트(UPbit)

    3. 코인원(coinOne)

    4. 코빗(korbit)

이외의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은행과 실명확인이 가능한 입출금 계좌를 받지 않아서 업체의 안정성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자신에게 맞는 거래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우리나라에서 업비트와 빗썸이 가장 많은 거래를 담당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1~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는 그 외에도 에이 프로빗, 플라이빗, 지닥, 후오비코리아, 고팍스, 오아시스 거래소, 게이트 코리아 정도가 안전하고 유의가 필요한 거래소는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도비, 아닥스, 오케이코인 코리아, 지닉스, 비티씨씨코리아, 코코스탁, 코인레일, 코인플러그, 코인이즈, 비트포인트 코리아, 한빗코, 비트서울, 리더스코, 비트프렌즈, 웟빗, 코인빗, 프로비트가 있습니다.

그외에 해외 거래소는 너무너무 많으니 해외 거래소 중에서 큰 거래소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의 가장 큰 거래소 : BitFlyer(비트플라이어)

홍콩의 가장 큰 거래소 : BitForex(비트포렉스)

미국 거래소 : 비트멕스

유럽에 있는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 바이낸스(Binance)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이유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는 특별한 조건없이 선물거래나 공매도, 레버리지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건 나중에 알아보고 특별히 별다른 이유가 없다면 일반적으로는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는 전세계 기준으로 볼게 아니라면 큰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그냥 1위 거래소를 사용하실거면 바이낸스 쓰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업비트, 빗썸, 바이넨스의 안드로이드 / 아이폰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업비트 - 가장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거래소 - Google Play 앱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앱으로 안전하게 구매하세요.

play.google.com


업비트 아이폰(iOS) 다운로드

 

‎업비트 - 가장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국제 표준 및 국내 주요 보안인증 획득## ##안전한 거래와 신속한 입출금 지원##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세요! ■ 가장 신

apps.apple.com

빗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빗썸 - No.1 가상자산 플랫폼 - Google Play 앱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play.google.com

빗썸 아이폰(iOS) 다운로드

 

‎빗썸

‎##국내 최대 실 거래량## ##100만 명 이상이 거래중##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빗썸]에서 가상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하세요. ■ 풍부한 유동성 보유 ⁃ 국내 최다 회원수, 최다 일 방문자수, 최

apps.apple.com

바이낸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Binance 거래소 - 가상화폐 트레이드 앱 - Google Play 앱

가장 안전하고 빠른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 세계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손쉽게 시작해보세요!

play.google.com

바이넨스 아이폰(iOS) 다운로드

 

‎Binance: Buy Bitcoin Securely

‎# 가장 신뢰받는 거래소 -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으로 무장한 바이낸스(BINANCE)에서 가장 안전하게 가상자산을 거래해보세요! 거래의 안전을 위해 바이낸스(BINANCE)가 조성한 보험기금 SAFU는 사

apps.apple.com

2. 거래소 선택 후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은행계좌를 개설하셔야 할겁니다. 특정 거래소는 어떤 은행이든 상관없이 거래소에 돈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진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 세개의 거래소가 가장 규모가 크고 안전하니 위 거래소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거래소에 맞는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빗썸과 업비트 거래소의 계좌개설 및 거래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빗썸 거래계좌 등록, 개설 방법, 입금 방법은 왼쪽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과 거래 방법은 왼쪽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예를 들어서 업비트 거래 하는 법은 케이뱅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케이뱅크를 개설하고 케이뱅크 계좌에 돈을 넣고 거래소에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단, 케이뱅크를 개설하시기 전 30일 이내에 타 은행계좌를 개설한 적이 있으면 케이뱅크 계좌가 개설이 안됩니다. 그리고 계좌를 처음 개설하신 뒤에 별도의 인증이 없다면 출금은 일일 한도가 100만원으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래서 인증을 따로 하셔야 케이뱅크 출금한도를 푸실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완료하셨다면 계좌에 입금 후, 거래소에 시드(투자금)를 충전해줍니다. 그리고 이후에 자신이 사고 싶은 코인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바이낸스는 달러로 사고 팔아야 합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3. 비트코인 구매 방법

이제 진짜 비트코인을 구매할 시간입니다. 비트코인이 6000만원이나 되는데 구매가 되냐구요? 네 됩니다. 소수점으로 코인을 나눠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6000만원이라는 가정하에 600만원을 비트코인에 넣는다면 0.1 비트코인을 산 것이 됩니다.

그래서 업비트 기준 최소 5천원부터 각각의 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빗썸 거래방법이나 바이낸스 거래방법은 나중에 따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업비트의 비트코인 2021년 05월 07일 거래창입니다.

업비트-2021년-5월-7일-비트코인-거래창-PC화면
2021년 5월 7일 비트코인 거래창 업비트

굉장히 복잡히 보이지만 별거 없습니다. 중간은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 그래프입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있는 숫자는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입니다. 모든 코인은 1코인당의 가격으로 표기되는데요. 주식 1주의 가격이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화면은 PC화면이라서 매수 매도 창이 바로 앞에 있지 않지만 조금만 아래로 내려보겠습니다.

2021년-5월-7일-비트코인-호가-매수창-업비트-PC화면
2021년 5월 7일 비트코인 호가 매수 창 업비트

아래 창으로 내려오면 뭐가 많아보이는데요. 그냥 오른쪽 화면을 봐주세요. 오른쪽을 보시면 매수창이 있습니다. 내가 가진 시드가 KRW(원)으로 나와있고 매수가격(현재코인가격), 주문수량(코인주문량), 주문총액(매수금액X코인수)가 나오게 됩니다.

숫자를 직접 적어도 되지만, 주문수량 아래에 10% / 25% / 50% / 100% 가 있죠? 저게 내 시드의 %비율로 해당 가격에 내가 가진 시드로 살 수 있는 % 만큼 바로 띄워줍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670만원을 가지고 있고 저기있는 50%를 눌렀다면 67,385,000원 기준으로 내 시드의 50%인 335만원 어치를 사게 됩니다. 대충 0.05 비트코인을 사게 되겠지요?

모든 코인은 이런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변하는 코인시장을 잘 확인하시고 내 매수 가격, 매도 가격을 잘 보시고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할 말, 함께보면 좋은 글

현재 비트코인은 우리나라에서 법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식이나 펀드에 비해서 크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매우 많은 사람들이 코인판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항상 투자에 유의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투자 유도나 유인, 권유 글이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p2p 거래 방법이나 비트코인 송금 방법, 개인 거래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투자외에도 돈을 불리고 싶으신 분들은 적금 선납이연 방법을 통해서 더 많은 이자를 받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적금을 예금처럼 사용하는 선납이연 방법 알아보자!

적금을 예금처럼 사용하고 돈 불리는 간단한 선납이연 방법 적금 선납이연 방법은? 선납이연이란, 정기적금을 정기예금처럼 활용하는 방법인데, 돈을 모으는 방법이 아니라 돈을 불리는 방법입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