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ign4PC의 정체, 삭제해도 될까?

AnySign4PC의 정체는 뭔데 내 프로세스창에 두개나 떠있는걸까요? 삭제해도 되는걸까요? AnySign4PC는 컴퓨터 정리를 하다보면 하나같이 발견하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식 명칭은 [AnySign for PC]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켜짐과 동시에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그래서 메모리를 잡아먹고 결과적으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정체는 뭘까요? 삭제해도 되는 프로그램인걸까요?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별거 아닙니다. 은행이나 정부24등의 관공서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요한 개인정보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말하자면 veraport 프로그램 같은 겁니다. 그중에서도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대체로 공공기관의 컴퓨터에는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고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히고 안그래도 안좋은 컴퓨터를 쓰는데, 메모리까지 잡아먹히고 이런 (거의)쓸데 없는 보안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이 켜져서 더 느려지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내가 쓰는 컴퓨터가 정부 기관 웹사이트를 많이 사용해야 하거나 공인 인증서, 세금 계산서, 각종 은행업무 등을 많이 한다면, 삭제하지 않아야 합니다.(어차피 또 깔아야 하기때문에)

[AnySign4PC 삭제 방법]

당연히 제어판을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거창에서 AnySign4PC 를 찾아줍니다. 버전은 시간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앞에 붙어있는 아이콘과 프로그램 이름 자체는 변하지 않을테니 깔려있다면 웬만하면 지워줍시다.

아직 삭제가 끝난 것이 아닙니다!

윈도우 키를 눌러서 전원키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이런 창이 뜹니다. 그럼 여기서 중간에 있는 [앱]이라고 적혀있는 탭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 창에서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AnySign4PC 가 이미 삭제를 했는데도 또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AnySign4PC를 클릭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바로 제거를 눌러줍시다.

이렇게 완전히 제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각종 은행업무(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 공인 인증서 발급, 인터넷 뱅킹으로 계좌이체, 주식 매수 매도 등)나 정부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는 꼭 다시 깔게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시 깔리게 되더라도 가능하면 정부 사이트나 은행 업무를 보고나서 다시 쓸 일이 근래에 없다면 빠르게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