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페이스북 아이디 로그인 코드문자, 해킹일 확률이 높다?

요즘들어서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가 하지도 않았는데 날아올 때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검색을 해보니 저만 그런게 아니었던 것이죠..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 검색결과

네이버에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를 검색해보면 왜오는건지 모르겠다는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킹범이 상당히 조직적으로 규모가 크거나 해킹해서 얻는 이득이 매우 많은 범죄자겠죠?

약간 우습다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지만 이렇게 페이스북을 해킹해서 한다고 해서 해킹범이 하는건 대부분 불법 도박사이트나 음란성 사이트 홍보 계정으로 변질하는 것 뿐입니다. 그래도 내 이름으로 불법 사이트가 홍보되는 건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웃기게도 저희 아버지의 안쓰는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당해서 이런 계정으로 바뀌었습니다 ^^;

해킹당한 아이디

 

저희 아버지가 이름이 좀 흔했다면 이름을 공개해도 괜찮았겠지만 흔한 이름도 아니고 어이가 없더라구요..

아버지 이름으로 "외로워용" 같은 소리나 싸질러놨다는 게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빠와의 대화

아버지와 대화 내용입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가 날아왔다면 이런 식의 해킹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코드 관련 해킹 뉴스 기사들

여길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이스북 해킹 관련한 뉴스기사도 매우 많이 올라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광고를 돌려놨던 계정은 해킹당하면 페이스북에서 카드 결제하기가 비교적 쉬워서 어떤 분은 1,800만원을 사용당했다고 하시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가 날아왔다면 절대 그냥 무시하시면 안되고 무조건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혹여나 해외에서 로그인 접속 시도가 있다고 문자가 지속적으로 오거나 한번에 많이 올 땐 가능하면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PC방이나 공공 장소에서 페이스북을 로그인 했었다면 로그인 기록을 항상 지워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보안 강화 및 해킹 의심될 때!

먼저 내 정보로 들어가서 '설정과 공개 범위'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안에 있던 '설정'탭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주세요!

약간 아래로 스와이프해서 내려보시면 보안 탭이 따로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 및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로그인한 위치와 비밀번호 변경, 2단계 인증 사용하는 탭과 앱 자체에 비밀번호를 걸어버리는 보안, 로그인이 인증된 기기가 어떤게 있는지, 또 추가 보안 설정도 있습니다.

그중에는 확인되지 않은 로그인에 대해서 알람을 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때문에 여러분이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 문자를 받게 되신겁니다.

 

 

맨 아래로 내려가보면 '계정 해킹이 의심되는 경우' 라는 탭이 있습니다.

해킹이 의심되신다면 이 탭을 클릭해서 조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아버지가 이 기능을 쓰신다면 1번과 2번이 되겠죠? 내가 만들지 않은 게시물, 메시지 또는 이벤트를 발견했습니다. 와 다른 사람이 내 허락 없이 내 계정에 엑세스 했습니다.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해서 보안을 강화하시거나 현재 페이스북을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내 이름으로 역겨운 이익을 취하지 못하도록 계정을 삭제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한번 시간내서 SNS 계정 보안관리를 하는 시간을 가지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페이스북 광고 차단, 쉽게 알아봐요!

"페이스북 광고차단하는 방법" 요즘에는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페이스북 자체를 활용하기보다는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보러 (사실상 유튜브같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