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는 간단한 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울리는 긴급재난 문자 소리가 너무 크고 시끄럽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지나가면 좋겠지만.. 쉽지 않겠지요.

요즘들어 코로나 19로 인해서 긴급재난문자가 아무때나 시도때도 없이 울려댑니다.

당연히 지진이나 주변 지역의 화재, 일부 재난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니 우리 삶에 꼭 필요합니다.

물론 좋은 서비스고 중요하지만 소리도 요란하고 너무 시끄럽다는 건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어떤면에서는 그래야 주의를 끌고 경각심을 갖게할 수도 있지만 원하지 않는 순간에 울리는 소리는 언제나 사람을 피곤하고 당황스럽게 만듭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를 끌 수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는 방법
  2.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대체 어플

1.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는 방법

요약 설명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3. 알림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면 긴급재난문자 라는 탭이 있습니다.

4. 이걸 OFF 해주시면 긴급재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사진 설명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콘

2. 중간에 있는 알림으로 들어가줍니다.

3. 알림 설정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긴급 재난 문자 탭이 있습니다.

4. 긴급재난문자를 옆으로 밀어 알림을 꺼줍니다.

공공 안전 경보는 긴급재난문자와는 따로 나눠져 있습니다. 공공 안전 경보도 필요하다면 위와 같이 긴급재난문자 아래
있는 공공 안전 경보 탭을 스와이프로 꺼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잠시 회의자리나 소개팅, 결혼식, 장례식 같은 특별히 중요한 자리에서만 꺼두시고 평상시에는 켜주시고 생활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안타깝지만 무음으로 바꾸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면 긴급재난문자의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인지 IOS에서 지원을 안하는 건지 애초에 만들어져있지 않습니다.

2.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대체 어플

그래서 이런 아쉬운 부분을 보완해주는 앱이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이라는 앱인데, 자신이 원하는 알림만 받을 수 있게 체계적으로 되어있고 특별히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설정만 마치면 이용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십니다.

인생이라는 것이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특히 주변에서 화재나 지진이 일어났을 때 공공 안전 경보나
긴급재난문자가 켜져있지 않아 위험해질지도 모르니까요.

좀 더 안전하게 지내서 나쁠 것은 없죠! (하지만 소리는 너무 시끄럽죠..)

게다가 이런 경고음도 너무 많이 듣다보면 학창시절 학교에서 소화전이 울리는 것처럼 느껴지게 될 겁니다.

아무런 경각심이 생기지 않는 것이죠. 당연합니다. 지속적으로 너무 많은 경고를 받으면 뭐가 중요한지 바르게 인지하기 어려운 게 사람의 심리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관련 같이 보면 좋은 글

 

유튜브 광고 제거하기, 유튜브가 애플 싫어하겠다 ㅋㅋ

"프로그램없이 유튜브 광고 없애는 개꿀팁 알려준다?" 유튜브는 이제 우리 삶에 거의 필수적인 존재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ㅋㅋ 저도 많은 유튜버들을 구독하고 영상이 올라오는 걸 기다리는

moneyonmymind.tistory.com

 

 

아이폰 음력 달력 하는 방법

아이폰 음력 달력하는 두가지 방법 아이폰은 아무래도 미국에 본사를 두고 만들어졌고 굉장히 미국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연히 중국등 동아시아 몇 나라가 사용하는 음력 달력은 없습

moneyonmymind.tistory.com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변경 방법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변경 방법과 영어 해결방법은? 아이폰에서 트위터를 사용할 때 민감한 콘텐츠가 나오지 않아서 답답한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랑

moneyonmymind.tistory.com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하는 방법은?

아이폰 광고추적제한해제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웹사이트에서 쇼핑몰이나 어플로 깔린 곳, 혹은 검색한 내용에서 관련된 광고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놔둬도 상관없지만, 개인 사

moneyonmymind.tistory.com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고 배터리 아끼는 방법은?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고 배터리 아끼기! 아이폰을 사서 사용하다보면 하나 경험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중에 보려고 내려놓은 앱이 새로고침되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이전에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