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플랜 후기와 사고처리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요. 쏘카를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들, 혹은 몇번 이용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요금이나 장단점,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 적어두었으니 한번씩은 훑어보시기 바랍니다.

 

쏘카 이용방법(이용후기, 요금, 장단점) 솔직후기 총정리

쏘카 이용방법, 쏘카 이용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쏘카 기름값 이용자가 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쏘카 주유비, 주유카드, 주행거리 요금 등에 대해서 궁

moneyonmymind.tistory.com

 

 

 

쏘카플랜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카플랜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러려면 먼저 쏘카플랜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쏘카 플랜은 쏘카 렌터카에서 진행하고 있는 월 단위로 차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는 이른바 장기렌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개월 단위로 빌릴 수 있고 1년 2년 3년 등 엄청 길게 빌리셔도 무방합니다. 최대 3년까지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을 하고 보험까지 드시고 나면 빌리실 수 있는데요. 기간제로 대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내 차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쏘카플랜을 하실 때 가장 좋은 것은 쏘카플랜을 들면서 동승자를 추가하면 똑같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복잡한 절차 없이 그냥 신청 후 결제만 하면 장기렌트가 가능하니 나쁘지 않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쏘카플랜 단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그리 싸지 않은 가격과 보험인데요. 쏘카 보험은 예전부터 계속적으로 논란이 되어오고 있습니다. 2년전에 테슬라 사건 등 쏘카 보험 특성상 자차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 이전에 자세히 포스팅했었는데요. 쏘카플랜을 하시기 전에 미리 한번씩 숙지하시고 빌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쏘카플랜은 보험을 드실 때 가장 자기부담금 낮은 금액이 50만원입니다. 사고가 나면 무조건 50만원은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쏘카보험에 대한 모든 것(사고처리, 논란, 12대중과실, 후기)

 

쏘카보험에 대한 모든 것(사고처리, 논란, 12대중과실, 후기)

쏘카보험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쏘카보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카 보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oneyonmymind.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도 쏘카플랜을 끊고 계속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르고 이용하시기 보다는 알고 이용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장기로 빌리실 경우에는 다른 보험 한달짜리 자차로 들고 나서 운영하면 되기 때문에 대처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쏘카 플랜 지역

쏘카플랜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 / 경기 / 인천

- 서울 지역 전체 가능

- 경기 아래 지역 외 전체 가능

- 인천 아래 지역 외 전체 가능

 

※ 경기 불가 지역 :경기 이천시 / 여주시 / 가평군 / 포천시 / 양평군 / 연천군

※ 인천 불가 지역 :인천 강화군 / 인천 중구

 

 

■ 부산 

- 강서구 / 남구 / 동구 / 부산진구 / 해운대구 가능 

 

 

■ 대구

- 달서구 / 동구 / 북구 가능

 

 

■ 대전

- 동구 / 서구 가능

 

 

■ 세종

- 세종 지역 전체 가능

 

 

■ 광주

- 광주 지역 전체 가능

 

 

■ 울산

- 남구 가능

 

 

 

 

쏘카 장기렌트 후기

이제 쏘카플랜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쏘카플랜 후기

여름방학기간동안 인턴을 진행하며 출퇴근 및 출장으로 인해 차가 불가피하게 필요하여 소카 플랜을 2달여간 사용했습니다.

차량은 아반떼 md 였습니다.

 

 

9만키로대에서 인수하였고 차량 내부상태 및 외관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제가 차량을 렌트했을당시 사실 소카에서 안좋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계약서에 명시되어있는 내용이 사고가 났을때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으로 되어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되게 조심해서 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제가 소카플랜을 선택한 이유는 인턴발표가 늦게 나면서 sk렌터카등 메이저 업체에서는 준중형및 소형 경차 같이 그나마 저렴한 렌터카들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렌터카 업체에서는 여름휴양철이기때문에 월단위 렌트는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고 별다른 선택지 없이 쏘카플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루평균 70키로정도의 거리를 주행하였습니다.

 

 

 

연비는 10-16사이 정도로 나왔습니다. 당시 유래없는 고온현상으로 차량주행시 에어컨을 많이 틀다 보니 연비가 많이 나쁘게 나온거 같기도 합니다.

차량을 운행하며 불편했던 사항은 없습니다. 밟으면 잘 나가고 라이트 불 잘들어오고 rpm등이 비정상적으로 치솟는일도 없었습니다.

다만 쏘카플랜을 이용한다고 하니 주변에서 기사나 뉴스를 보고 걱정을 많이 해서 더 안전운전을 하게 된것 같습니다.

 

 

아직 대학생이다 보니 다양한 차량을 운전해볼 기회는 없어 소카의 아반떼가 얼마나 좋은 상태인지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2달간 하루 평균 70키로를 주행하면서 불편했던적은 없습니다.

 

 

가장좋은것은 소모품은 소카에 지정된 정비소로 가면 소카측에서 부담해준다는겁니다.

결과적으로 한달에 렌트값+보험+기름값만 유지비로 나갔습니다.

 

 

장점:

1.고객센터가 전화를 잘받음.

차량사용에 있어 문의, 정비관련으로 전화하면 대부분 30분이내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일을 하는중에 이런저런 연락을 받게되는데 이럴경우 문의를 넣었는데 장시간 대기해야한다면 그또한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쏘카는 금방금방 전화를 주어서 해결이 가능해서 이부분 하나는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2.차량 관리 상태

9만키로 탄 차량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차가 깨끗했습니다. 관리도 잘되어있었구요. 덕분에 2달간 편하게 잘 탄것 같습니다.

 

 

3. 한달에 3000키로 까지 주행하는것을 추가요금 없음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저는 한달에 3000이라는 거리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단점

1. 계약서 이슈

제가 사고가 나서 이렇게 당해본게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기사가 수차례나왔던 일이기때문에 아무래도 운전을 하면서 많이 조심하며 운전했습니다. 출장시 하루에 200키로도 주행하는 날도있었는데 이런날에는 아무래도 피로감이 늘어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2.인수 및 반납의 불편

사용지역이 강원도였는데 쏘카플랜이 경기도 까지 인수인계가 됩니다. 그래서 가평까지 가서 인수인계를 했습니다. 불편했습니다.

 

 

3. 네비가 이상함

네비게이션이 쓰레기입니다. 그래서 휴대폰네비 켜고 다녔습니다. 왜그런지는 고객센터에 안물어봐서 모르겠습니다. 제 차량만 그랬을수도 있고... 모릅니다. 일단은 기아순정 네비에 비하면 쓰레기입니다. 한번 써보시고 이상하다 싶으면 걍 저처럼 핸드폰으로 쓰고 다니세요. 다행인건 쏘카 로고가 그려져있는 휴대폰 거치대는 차안에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기는 없습니다.

 

 

4. 정비소가 너무 멈

저는 강원도에서 소카플랜을 이용하다보니 가장 가까운 정비소가 남양주시였습니다. 정말 멉니다.

물론 이럴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저의 상황을 이야기하니 제가 결제 먼저하고 영수증 첨부하여 보내면 돈을 줍니다. 이것도 저만 편의를 봐준건지는 모르겠네요. 정비소가 많지 않은것은 단점이지만 장점에 언급한 빠른 고객센터의 대응으로 인해 상쇄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2달간 사용해봤을때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2. 쏘카 플랜 6개월 후기

얼마 전에 6개월 탔던 #장기렌트카 #쏘카플랜 #뉴레이 반납했어요

차가 있으니 편하고 좋아서 연장할까도 생각해봤는데,

 

 

이제 아이 등하원을 제가 안 해서 매일매일 탈 일은 없어서 그냥 반납하는 게 낫겠다 생각도 들고

레이 하도 타서 좀 지겨워서 다른 차 타보고 싶기도 하고 ㅎㅎㅎ

 

원래 최종 후기는 안 쓰려고 했었는데.....

정말 고마웠던 그리고 정들었던 레이랑 헤어져서 갑자기 그립네요 ㅋㅋㅋㅋ

장기렌트카 이용기 한번 결산해보려고 해요.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저희에게 온 레이는 5.2만키로 정도 뛴 차였어요.

 

 

저희가 반납할 때... 6만 키로가 좀 넘었네요...ㅎ

이제 약간 차를 알게 됐는데요, 1년에 1~2만 정도 뛰니까,, 저희는 정말 많이 탄 편에 속합니다.

맨날 탔으니까요 ^^ ㅋㅋㅋ 이렇게 탔는데 추가 비용 받은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아래는, 쏘카 처음 계약하고 잘 타고 다니다가 처음 사고냈던 포스팅이구요....ㅎㅎ

100% 제 과실로 사고난 거고...

전면 추돌...그러나 저는 좀 멀쩡했었습니다.. (미스테리 #레이 의문의 1승)

 

 

많은 분들 궁금해하셨는데, 매달 보험금을 5만원씩 내고 있었고,

자기 부담이 50만원이 상한이어서

차가 저리 박살이 났는데도 저는 50만원만 추가 부담하고 그 외에 부담한 비용 없었습니다...

 

알고보니 장기렌트카의 최대 장점은 사고내도 보험료가 안 올라간다는 거더군요.

 

그 뒤에 사고가 한 번 더 났는데

이건 상대방 100% 과실이었어요..

차량이 검사 받으러 공업사 간 동안에, 쏘카에서 대차 서비스 받았었어요.

 

그리고 그 뒤에 한 번 계기판에 느낌표가 들어왔던 적이 있는데

알고보니 타이어 압 문제더라구요..

쏘카에서 타이어 아저씨 출동시켜주셔서 타이어에 공기 넣어주시고 가셨습니다.

운전자 과실로 타이어압 문제 생긴 게 아니어서 돈 한 푼 안 들었어요.

 

사실 이 거 3회 제외하고는 별일 없었고..

보험비도 월 5만원으로 변동 없이 유지되었어요.

 

한가지 일반 쏘카랑 다른 점은, 쏘카 플랜은 하이패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근데 그냥 없는 채로 다녔어요. 처음에는 현금 내고 다니다가 한 번 하이패스 차선으로 통과했더니 나중에 쏘카에서 알아서 돈을 납부해가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나중에는 맘 편하게 하이패스 차선으로 다녔습니다;; ㅋㅋ 하이패스 카드 사는 것도 일이고 돈이 드니까요..

 

아 그리고 일반쏘카 차량과 마찬가지로

차량내부에 와이파이 됩니다! 이거 젤 좋아요^^

 

그리고 다른 업체 장기렌트카랑 좀 다른 것은,

차 번호판에 "SOCAR"가 써 있어서 쏘카인 게 너무 티가 난다는 거예요 ㅎ

요건 좀 아쉬운 점이었어요... 하, 허, 호 정도는 이해가지만 쏘카 써있으면 좀 그래여 ㅋㅋㅋ

 

그리고 최대 4명까지 운전자를 등록해서 차를 단독으로 타고 다닐 수 있는 점은 일반 쏘카랑 달라요.

일반 쏘카는 동승 운전자를 추가 할 수는 있지만, 빌린 사람과 반드시 같이 타고 있어야 하거든요.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그리고 한 번도 써본 적 없는데 뉴레이 칭찬 좀 하고 갈게요!

레이 진짜 초보 분들께 강추합니다..

 

 

뉴레이랑 레이가 뭐가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차고가 높아서 운전할 때 시야가 넓고요

그리고 박스형이라 왠만한 중형차보다 내부가 넓습니다..

 

 

이케아 갈 때 레이 빌리세요... 진짜 왠만한 거 다 들어가요. ㅋㅋ 칼락스 책장도 들어감 ㅋㅋ

어린이 자전거도 기냥 들어갑니다 ㅋㅋㅋ

 

그리고 경차라서 공공주차장 50%할인, 통행료 50% 됩니다.

이거 진짜 저는 너무 좋았었어요... 매주 1번 이상은 공영주차장 이용할 일이 있었거든요.

그리고 영종도 갈 때도 고속도로 비용 50% 깎이니까 다닐 만 했어요 ^^

 

고속도로에서도 110km까지 달려봤고요. 잘 나갑니다.

다만 갑자기 경사를 올라간다거나 이럴 때 힘이 딸려서 빨리 못 올라가요

즉, 급 가속이 잘 안돼요.

 

 

그래서 고속도로 가면 차들이 레이 앞으로 무지하게 잘 껴듭니다 ㅋㅋ

다만 전고가 높아서 회전할 때 빠른 속도로 회전 하시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전 마지막까지도 급회전이 가장 무서웠었음..

 

그러나 초보인 주제에, 레이 가지고 대부도, 남양주까지 가봤네요.

저희 남편은 운전 경력이 오래 돼서 레이 타고 경남 진주까지도 가봤고 위로는 춘천까지.. ㅎㅎ

 

 

그리고 레이에서 젤 장점은 한 쪽면이 슬라이딩 도어예요.. 이건 진짜 편한 경우가 많아요

특히 주차가 좁게 되어 있을 때 문을 밀고 나오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했었음.

 

그리고 저는 심지어 아이 태우고 다녔어요

카시트는 요 #라이드세이퍼 썼구요.

 

 

의자가 직각이라 아이가 잘 때 불편해 했지만, 잘 적응해서.... 괜찮았어요 ㅋ

승차감이 좀더 좋은 차가 타보고 싶긴 해요.

3. 쏘카플랜 4개월 후기

꽤 오랫동안 차 없는 삶을 잘 살아 오고 있었는데 갑자기 차를 써야 할 일이 생겨 버렸습니다. 장비를 싣고 지방 여기 저기 다녀야 하는 일이라... 어쩔 수 없이 차를 알아 보게 되었네요.
 


새 차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긴 했는데 마음에 드는 차(쏘렌토?)는 몇 달 후에나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결국 월렌트를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다른 분 차를 좀 빌려 쓰려고 했는데 이게 여의치 않아서 매우 급하게 차를 알아 봐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롯데 렌터카는 월렌트 문의를 넣었는데 엊그제 한 달만에(-_-) 전화가 오더라구요. 진짜 너무하네...

중소 렌터카 업체의 월렌트 상품도 있는데 좀 저렴한 상품은 차량 마일리지가 너무 많고... 마일리지가 적은 신형 차량은 비싸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대물 금액이 적어서 배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쏘카에서 빌린 차량과 비슷한 쏘나타 DN8로 월렌트 검색을 해 보면 가격이 비슷... 한 상황입니다. 좀 더 연식이 오래된 차를 선택해야 저렴하구요.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그리고 현대와 기아에서 하는 렌트 상품(현대 셀렉션, 기아 플렉스)은 아예 대여 가능한 차량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한 달 동안 딱 한 번 입고 알림이 떴는데 그마저도 들어가니 바로 나가 버렸더라구요.
 

(아니 이 글 쓰면서 검색해 보니 차량이 왜 있음...)

결국, 며칠을 알아 보다가 가장 빠르게 차를 받을 수 있는 쏘카 플랜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최근 쏘카가 쏘카 플랜 광고 모델로 무려 탕웨이까지 써 가면서 상당히 푸시를 하는 것 같은데 푸시를 하려면 먼저 온라인 후기부터 관리 좀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가 싶어서 후기 검색해 보면 긍정적인 포스팅은 1도 없고 전부 부정적인 것만 있으니 이걸 보고 누가 빌리려 할까요. 후기 이벤트를 하던 뭘 하던... 어쨌든 마케팅 팀에서 관리를 좀 해야 될 것 같아 보입니다.
 


제가 선택한 차량은 쏘나타 DN8 센슈어스 였습니다. 1개월 이용 금액은 773,600원이었네요. 자기부담금 50만원인 보험 상품을 6만원에 가입했습니다(지금은 비슷한 차량 가격이 좀 더 올랐네요).

중소 렌터카 업체에서 계약하면 이것보다는 조금 저렴한 것 같은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10만km 이상 뛴 차량이어야 쏘카 플랜보다 많이 저렴해 지네요. 그리고 대형 렌터카 업체는 정확하게 견적을 받아 보지 않았지만 상담해 본 결과로는 쏘카 플랜보다 가격이 상당히 비쌌습니다.
 


차량은 탁송으로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사 분께서 몰고 오는데 비용은 2만원이고 반납할 때도 같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앱에서 주요 부위 사진 찍고, 문제 있는 부분 체크하고 인수증 작성 완료만 하면 됩니다.
 
 


받은 차량 상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대략 25000km 정도 뛴 차량을 받았고, 세차도 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쏘나타 받은 날 한 컷! 한 달 동안 고생 많았다...

한 달 동안 거의 3000km 정도 탔는데, 운행하면서 차량에 문제도 없었습니다. 쏘나타 타 보니까 꽤 괜찮네요. 이거나 살 걸 그랬나...
 
 

그런데 차가 더 필요해 졌습니다. 그냥 연장을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보니까 3개월 연장 옵션만 있더군요. 이건 좀 황당했는데... 1개월만 빌리는 상품을 계약했는데 그 다음 연장 옵션은 무조건 3개월이라니... 고객 센터와 상담해 보니 이번에 뭐가 바뀌면서 연장 옵션이 3개월로 무조건 고정되었다고 합니다.
 
 


좀 더 알아 보니... 이번에 쏘카 플랜 상품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1개월 계약한 상품은 1개월씩 연장이 가능한데 그 전에 빌린 저는 무조건 3개월 이상 연장만 가능했던 것이었습니다. 아니 기존에 1개월 빌린 사람은 그냥 1개월씩 연장하게 해 줘야지 3개월 쓸 지 안 쓸지도 모르는데 어떡하라고...
 
 


그런데 고민하는 사이에 쏘카 플랜에서 '반값 특가'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몇몇 차량에 대해서 12개월 빌리면 반값, 3개월 이상 빌려도 기존 가격에 비해 할인이 좀 더 되는 차들이 나왔네요.

어익후... 쏘나타를 3개월 연장했으면 꽤 억울할 뻔 했습니다. 올 뉴 투싼을 3개월 계약으로 보험 6만원 포함 668,300원에 계약했으니까요.
 
 


(제가 계약할 때 있었던 반값 특가 차량들이 지금은 거의 다 빠졌네요)

어쨌든 기존에 타던 쏘나타는 반납을 했습니다. 반납하기 전 날 셀프 세차장 가서 세차까지 했는데 다음날 폭우가 쏟아지네... 요. 탁송 기사 분이 오셔서 '차 엄청 깨끗하게 타셨네요'라고 해서 '어제 세차까지 했습니다'라고 눈물을 흘리며 대답을...
 
 


차 더럽게 쓰고 반납하면 페널티가 세다는 후기를 봐서 겁나서 세차를 했는데, 기사 분 말씀에 의하면 적당히 깨끗하게만 해서 반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 적당히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괜히 실랑이 벌이기 싫어서 세차를 했습니다. 기사 분께서 저한테 '세차까지 하실 필요는 없는데...'라고 하셨는데 지방 다니느라 벌레가 많이 붙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세차를...
 
 

기름도 받을 때와 동일하게 채워 놓으면 됩니다.

반납은 비대면으로 진행해도 되긴 합니다. 저는 그냥 좀 찝찝해서 대면으로 진행했는데 차량 컨디션에 문제만 없다면 비대면 반납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대로 쏘카 플랜에 대한 부정적인 후기가 좀 많은데, 저는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다른 렌터카 업체에 비해 비싸지 않은 것 같고, 차량 상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새로 받은 투싼은 19000km 정도 탄 것이고 역시 차량 상태는 괜찮네요.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새로 받은 투싼 몰고 지방 가다가 휴게소에서 한 컷! 3개월 동안 고생 좀 하자...

큰 문제 없이 잘 썼는데 굳이 트집을 좀 잡자면...
 
 


일단 하이패스. 하이패스 단말기는 있지만 카드가 없는데 그러면 단말기가 어디 있는지는 알려줘야... 처음에 찾느라고 고생 좀 했습니다. 제가 빌린 쏘나타 같은 경우에는 조수석에 있는 글로브 박스 안에 있더라구요.
 
 


하이패스 카드 안 쓰고 그냥 지나간 다음 나중에 내도 되긴 하는데... 쏘카에서는 미납 요금에 대해서 건당 3,000원의 처리 이용을 청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냥 미납 횟수가 20회가 넘어 가면 나중에 돈을 내더라도 상습 미납 차량으로 등록이 되어 추가로 가중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는 도로공사의 무서운 경고까지 있으니 그냥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 받아서 차량에 장착하고 다니는 게 속이 편한 것 같습니다.
 
 
 
새로 받은 투싼도 단말기가 글로브 박스에 있는 줄 알았더니... 이건 머리 위에 있는 실내등 쪽에 순정 단말기가 아예 있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썼던 쏘나타 차량의 경우 계기판 바로 위에 쏘카 주유 카드 단말기를 붙여 놨는데 이게 처음에 운전할 때 굉장히 거슬렸습니다. 구석에 좀 붙여 놓던가 하지 거기다가 떠억 붙여 놓다니...
 
 
 


제가 빌린 쏘나타 DN8 센슈어스의 경우 2021년 식 같은데 뒷좌석 폴딩이 안 되더군요. 175cm 길이의 배경지를 싣고 다녀야 했는데... 다행히 뒷좌석에 대각선으로 들어가긴 했는데 하마터면 큰일날 뻔 했습니다. 빌리기 전에 차량 옵션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대형 렌터카 회사들은 보통 주행거리가 무제한인데, 쏘카는 월 3,000km 정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 거리를 채우는 게 물론 쉬운 일은 아닌데(연 36,000km이니...) 주행 거리가 많은 분들은 제한 거리를 넘어 가면 km당 150원(차량마다 다름)의 추가 비용을 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해서 빌리는 게 좋겠습니다.
 
 


총평을 해 보죠.

단기간(1개월 - 3개월) 차량을 급하게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쏘카 플랜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빌리는 과정도 까다롭지 않고, 차량 컨디션도 생각보다는 괜찮았습니다. 빠르게 빌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그러나 월 6-70만원의 금액이 저렴한 건 절대 아닙니다. 저는 업무 때문에 거의 뽕을 뽑았다고 생각하지만 운행이 많지 않은 분들은 세워 놓고 있으면 하루에 2-3만원이 그냥 나가는 것이죠. 저도 계약한 차량만 일찍 나온다면 쏘카 플랜을 오래 쓰지 않을텐데 10월이나 되어야 나온다니... 눈물을 머금고 써야 하는 상황입니다.
 
 


보험 옵션에 자기 부담금이 50만원, 100만원인 옵션만 있기 때문에 사고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완전 면책 상품이면 진짜 막 타고 반납해도 되는데 서비스 특성상 그런 상품을 기대하긴 어렵겠죠.
 
 
 


최신 차량, 대기업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분들이라면 현대 셀렉션이나 기아 플렉스를 이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검색해 보니 K5 HEV가 월 79만원으로 나오는데 보험료까지 포함이라... 이러면 쏘카 플랜하고 별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차량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급하게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죠.
 
 


쏘카에서 쏘카 플랜을 위한 차량을 대대적으로 늘리고 마케팅도 강화하는 모양인데, 최근 트렌드를 보면 괜찮은 움직임이라고 봅니다. 아마... 운영해 보니 어느 정도 이 상품으로 이익을 볼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고, 실제로 한국에서도 장기 렌터카 시장이 많이 성장해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렌터카는 개인의 자산으로 잡히지 않아서 의료보험이나 국민연금 인상 요인이 되지 않고, 사업자 입장에서는 비용 처리를 할 수 있어서 절세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업자였다면 아마 쏘카 렌트 반값 특가를 오래 이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일단 저는 한 달 정도 이용하고 괜찮은 인상을 받아서 후기를 남겨 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새로 빌린 투싼에 대한 후기도 틈틈히 써 보겠습니다.

 

 

 

 

 

4. 쏘카플랜 후기

절대 하지마세요.

 

아반떼 차랑 3개월 계약했었는데 진짜 받자마자 똥차도 이런 똥차가 있을까 했음 

 

 

어느 정도 안 좋을 거라고는 예상하고 있었지만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모든게 안 좋았음 일 때문에 차가급해서 어쩔 수 없이 그냥 탈려고했지만 타고다니면서 너무 ㅈ같아서  그냥 1달타고 위약금물고 계약해지해버림... 

 

 

진짜 할 생각 있다면 절대하지 마세요 ㅡㅡㅡ 사진 올려드릴게요 

 

 

너무많은데 그냥 2장만 올릴게요 판단은 알아서 하세요(참고로 사진은 일부분입니다.)ㅡㅡㅡ

쏘카플랜 후기
쏘카플랜 후기

댓글보기

 

쏘카플랜 후기 (절대 하지마세요) - DogDrip.Net 개드립

아반떼 차랑 3개월 계약했었는데 진짜 받자마자 똥차도 이런 똥차가 있을까 했음 어느 정도 안 좋을 거라고는 예상하고 있었지만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모든게 안 좋았음 일 때문에 차가급해서

www.dogdrip.net

 

 

쏘카플랜 사고

쏘카플랜 디시

 

 

 

 

 

마무리

다음에 쏘카플랜 레이, 쏘카플랜 번호판, 쏘카플랜 위약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유용한 글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장기렌트 단점 디시 후기들(장기렌트 하지마라..)

 

 

- 장기렌트카 장단점, 리스와 다른점은?(가격비교, 가격표까지)

 

 

- 쏘카 신호위반하면 어떻게 되나요?(속도위반, 주정차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위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