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면접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고려대, 서울대 등 다양한 대학교 면접 후기 및 주의할 점에 대해서 포스팅해뒀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대학 면접 후기(고려대, 서울대 면접 후기), 주의할 점

 

대학 면접 후기(고려대, 서울대 면접 후기), 주의할점!

대학 면접 후기, 대학 면접 답변 예시 등 2024 대입 면접에 필요한 수시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1. 대학 면접 후기 나도 대학면접

moneyonmymind.tistory.com

2023 가천대 논술전형 후기

가천대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면접 뿐만 아니라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아래 링크에서 가천대 논술전형 후기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 가천대 논술전형 후기 및 합격, 불합격 후기 모음집.zip

안녕하세요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수험생들은 수능 이후 시험을 보는 논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3 가천대 논술 후기 및 합격 불합격 후기 지금부터 함께

slsyg.xyz

 

 

가천대 2024 모집요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천대 입학처에서 가천대 2024년 입시요강이 나왔는데요. 이번에는 작년과는 다른 면접일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학년도 가천대학교 수시모집요강이 궁금하신 분들은 첨부해둘테니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천대 입결, 가천대 합격자 발표일, 가천대 합격자 조회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천대 면접 후기
가천대 면접 후기
2024 가천대학교 수시모집요강.PDF
6.48MB

 

 

가천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온 파일이며,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과별 이슈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가천대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입학처

가천대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gachon.ac.kr:443

 

 

 

 

가천대면접 일정

가천대 면접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년에는 11월에 면접을 봤는데, 이번에는 수능을 치기 전에 면접고사가 실시됩니다. 

가천대 면접 후기
가천대 면접 후기

 

지역균형 전형의 경우 현재 날짜(2023년 10월 4일) 기준으로 얼마 후인 10일 7일~9일에 면접고사가 이뤄지는데요. 이외에도 기회균형전형, 농어천전형, 특성화고교전형,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전형 등도 10월달에 면접이 이뤄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천대 면접 후기

다음으로 가천대 면접 질문 및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천대 면접 후기

면접 준비는 정말 단순하다.

자소서와 생기부를 보고 면접관이 질문할 만한 내용을 뽑은 후에 예시 답변을 해보는 것이다.

나는 대략 200 질문을 뽑았다. 사실 많이 뽑더라도 답변이 겹치는 경우가 많기에 주요 답변 몇가지만 외우면 그것을 바탕으로 조금씩만 변형하면 충분하다.

=키워드를 설정하기

ex) 인성질문-의사소통

-자기소개/입학동기/마지막으로 할말을 가장 기본으로 시작하자!

가천대 면접 후기
가천대 면접 후기

내 약점 일본어 선택할걸,,

질문을 뽑을 때 내 자소서와 생기부를 보고

약점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잘한거는 잘했다고 성적과 생기부가 증명하는 반면 못한건 감추기 급급하다. 입학사정관이 그걸 본다면 질문으로 나올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저는 중국어 성적이 낮지만 이를 극복하기위해 ~~한 노력을 했고, 선생님과 친구들로부터 많은 조언을 구했습니다. 제가 했던 노력들이 비록 성적에는 반영되지 못했지만 이렇게 노력했던 과정들과 언어의 배움은 제가 ~~한 간호사가 되는 밑거름이 되기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런식으로 답변을 준비했다.

약점에서 질문이 나올수도, 장점에서 질문이 나올수도 있다. 다만 내가 말하고 싶은건 약점이라도, 실패했던 거라도 경험이란 가치로 승화할 수 있으니 너무 면접을 걱정말라고 하고싶다. + 대학에 와서 ~~하겠다고 연결하는 것도 좋다.

 

 

 

(다행히 일기를 곧잘 적어두기 때문에 이 글을 쉽게 써내려 간다.)

최근에 댓글로 면접 관련 질문을 받았는데,, 벌써 면접을 고민하나 싶기도 하지만 역시 많이 궁금해 할 것 같아서 빠르게 올려본다.

나는 첫번째 타임( 입실 7:40 )으로 새벽 5시 경에 일어나서 부랴부랴 준비하고 가천대에 도착했다.

 

 

건물앞에 모여서 온라인 자가문진표(?)를 한 후 대기실로 입장했다.

한 타임에 대략 7~8명 정도 있었고 경영학과와 같은 대기실을 사용했다. 준비해온 자소서와 생기부 요약본을 한번 가볍게 훑고 나니 내차례가 되었다. 밖에서 잠시 대기하고 노크를 한 뒤 면접실에 들어갔다

첫번째 타임의 첫번째 순서라니,,,,

 

 

교수님들은 총 3분 계셨고 3:1 면접으로 진행되었다. 생각보다 거리가 멀었고 아크릴판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였기에 최대한 또박또박 말하고자 했다.

한분당 2~3질문을 주셨고 크게 어렵지 않았다.

예상했던 문제에서 크게 벗어나지도 않았고, 첫번째 순서라 그런지 교수님들도 관대하게 문제를 주신 것 같았다.

 

 

-학교 선생님들도 울지만 않으면 합격이라고 해서

정말 가볍게 대화하듯 면접을 본것 같다.

가천대 면접 후기
가천대 면접 후기

학원에서 받은 모의면접 채점표

-예전에 면접 특강을 받을 때, 면접관이 컨셉을 정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다. 표정을 찡그리거나, 보지않거나 또는 너무 반응을 잘해주는 등 컨셉잡기를 통해 학생이 반응을 잘해주는 면접관만 보는지, 또는 골고루 시선처리를 하는지를 평가한다고 들었다.

 

 

미리 이 이야기를 들은 덕분일까?

실제로 가천대 면접에서 한분만 유독 웃으시면서 들어주시고 다른 한분은 아예 나를 보지도 않으셨다. 그래도 고개를 돌리며 골고루 한분한분 쳐다보려 노력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나의 면접은 시작되었다.

1. 간호학과를 3년동안 준비했는데 간호학과를 지원하게된 계기가 있나요?

—-예상질문ㅇ

2. 국제간호사를 꿈꾼다고 하셨는데 어떤방법으로 되는지 알고있나요?

—-예상질문ㅇ(생기부)

 

 

3. PA간호사에 대해서 탐구한것 같은데 아는게 있다면 말해주세요.

—-예상질문ㅇ(생기부)

4.간호진단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예상질문ㅇ(생기부)

 

 

5.PK세포와 T세포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이 질문이 내가 모른다고 대답했던 질문이다.. NK 세포를 잘못 말하신듯 하다ㅠ NK는 아는데 PK가 뭐지? 하고 잘 모르겠다고 한 뒤 가천대에 입학해서 배우겠다고 마무리했다.

6.간호학과를 오기위해 가장 열심히 한 과목은 무엇이며 어떻게 공부했는지?

—-예상 못했던 질문이다. 그래도 생명과학이라고 답하고 책과 연결지었다.

 

 

7.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예상질문ㅇ

정리: 가천대는 생기부 기반 질문이 정말 많았다?

 

 

 

이렇게 나의 간호학과 입시가 끝이 났다… 면접이 있는 전형은 모두 첫번째 순서로 면접을 봤다. 왜 이렇게 된것인지는 알수 없지만, 운이 좋았던것 같다. 공식적으로 학교에서는 무작위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나는 무작위에서 두번이나 첫번째를 하게된 사람이다.

현재는 가천대, 경희대, 중앙대 최초합하고 결론적으로 지금은 중앙대에 다니고 있다. 내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2. 가천대 약대 면접후기

안녕하세요~ 긴장하셨나봐요~

@@씨가 편한가요?@@ 학생이라고 하는게 편한가요?

- 저는 학생이라고 불러주시는게 편합니다!

본인의 장점이 약학대학이랑 어떤 관련이 있나요?

- 완벽함을 추구한다

그런 만큼 열심히 하는 끈기 가짐, 능동적으로 방법을 찾아서

그러나 그런만큼 잘 해낼 수 없다고 생각되는 건 실패가 두려워서 시도하지 않는 경향, 그러나 약대 준비하면서 실패도 나름 그 안에서 배울 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게 됨

이런 점은 약대에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정확하지 않음)

Pfizer university 참여했다는데 뭔 활동인지

- 임상시험 관련해서 들었음

임상쪽만 알고 있었는데 이런 분야도 있구나 했다

질병조사보고서를 작성했다는데 이건 뭐 자체적인 활동인지?

양은 어느정도였나?

가천대는 연구를 많이 하게 하는데

혹시 연구하고싶은 게 있나?

바이오공학과라고 하는데

합성화학약품이랑 바이오약품 이 두가지의 장단점?

SNP가 뭐고 이걸 어떻게 맞춤의료에 사용하는지?

본인에게 약사란 무슨 의미인지

- 고등학교 때부터 꿈꿔온 꿈

, 약사로 살아가게 된다면 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하는 직업

인성방

연구 논문이 나오면 그 안에서 어떤게 중요하겠는가?

약대에서 공부하기 위한 본인의 자질은 무엇(?)

정확 ㄴㄴ

본인이 속한 집단에서 갈등발생하면 본인은 어떤 사람? 옵션으로 물어보고 그렇게 할경우의 장점?

 

백신을 맞아야 하는가?


성남 글로벌캠에서 봄

오후타임에 배정된건지 12:40까지 가천관으로 감

1층에 휴게실처럼 꾸며둔 공간에서 검진QR보여주고

체온측정하고 들어가서 기다림

50분 일찍 간거였는데도 이미 오신 분도 계심

들어가서 나는 5조라고 알려주셨고

 

4조부터 모이라고 이야기하심

5조도 4조 나가고 거의 바로 불렸음

15명정도 되는 사람이 한 팀이었던것 같은데

다같이 한 엘리베이터 타고 12층으로 감

12층에 뭔 청문회하는 공간마냥 생긴곳에

40명정도 되는 사람들이(3개 조가 모였던걸로 기억)

한사람한사람씩 자리를 배정받아서 해당 자리에 앉음

(근데 너무 정확하게 맞춰서는 안 앉아도 되는 듯

내가 5번이었는데 4번 분이랑 자리 실수로 바꿔 앉았는데 차례가 되면 직원분이 한분한분 호명해서 안내해주심)

 

올 사람들이 다 오고 자리에 앉고 나서

입학처에서 일하시는 분이 본인을 소개하시면서

어떻게 진행되는 건지 설명해 주심

이때 부모님께 시간 관련해서 연락할 사람들은 연락하라고 하심

그 후 수험표, 신분증이랑 얼굴 확인 하시면서 가수험번호가 적힌 스티커 주심

신분확인이 끝난 후에는 모두 핸드폰은 끄고 가져온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는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라 하심

진행방식은

4.5.6 조로 나뉘어 있고, 각각에 조에서도 5-1,5-2… 순으로 번호를 배정해줌

면접시간이 시작되면 각 조의 1번부터 직원분이 불러주시면서 각자 안내해 주심

 

나는 5-5 였는데

시작하고 한 30분 정도 후에 내이름을 불러주셨던 걸로 기억

가천대는 지성을 먼저 보는데

앞에분이 먼저 지성 답변하시는 동안 복도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마인드컨트롤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음

(이때 모든 짐을 다 싸서 가야 함)

내 시간이 되고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심호흡 하시고 노크하시고 들어가세요라고 하셔서 들어감

지성방에는 남자 교수분 2, 여자 교수분(나이대는 조교님 같아 보이셨음)이 앉아계시고 여자분께서 긴장 풀라고 온화하게 말씀해주심

 

장소는 책상과 아크릴 판에 놓여있는 곳에 의지가 있고

인사하고 바로 앉으라고 하심

분위기는 다들 그냥 친절한 분위기

남자 교수분들은 그냥 묵묵히 들으셨고

여자 교수분은 들으면서 끄덕여 주심

떨지는 않았는데(정말로) 말하면서 목이 멕혀서

교수님들이 우는 줄 알았는지(?) 막힐때마다

나를 바라보심ㅋ̄̈ㅋ꙼̈ㅋ̆̎ㅋ̐̈ㅋ̄̈ㅋ꙼̈ㅋ̆̎

하나도 안떨고 있었는데

긴장한 것 같다고 말하셔서

긴장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함 ㅋ̤̫ㅋ̤̮ㅋ̤̻ㅋ̤̫

 

질문은 지성 관련해서 전날까지도

엄청 열심히 준비해서 갔는데

완전 자소서 기반 질문만 하심

나의 경우는 SNP는 뭔지,

바이오의약품/화학합성약품은 뭔지 등등

오히려 자소서에 적어둔 것

진정성을 확인하는 질문만 위주로 하심

준비해온 인사

자기소개

장단점

마지막 말을 못함

(이건 손들고나서라도 말할려고 했는데 시간이 다 되었다고 노크하셔서 따로 말할 염두가 없었음..아 그냥 말이라도 할걸 그랬나..?)

 

생각해보면 일찍 면접을 보는 만큼

지원자들에게 엄청난 지식 수준을 요구하는 것도

무리인 만큼 자소서 기반 질문을 하는 것도 좋긴 한데

그동안 내가 해온 지성을 위한 노력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많이) 섭섭했음

아 그리고 가천대는 교수님이 연구를 위주로 한다는 식의 말을 많이 하셔서 임상약사쪽으로 진로방향을 정한 나는 조금의 디메릿 을 감수해야 했던 것 같음

만약 연구를 하면 뭘 하고 싶은지?

이런 질문도 받은만큼

(이런것도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가야할 듯)

 

무튼 준비한 걸 다 못한 것 같은

시원섭섭했던 지성이 끝나고

인성을 위해 짐을 들고 자리를 옮김

5-5였기에 5-4,5-6 분이랑 같이 하는 줄 알았는데

4-5, 6-5 이신 분이랑 같이 대기실에서 기다림

1-2분정도 기다린 후

인성방에 들어감

인성방은 뭔가 그 교수님들이 회의하는 데 쓰는?

고위직이신 분들이 회의하실 것 같은 공간이었음

 

3명의 지원자가 순서대로 들어가 순서대로 앉았고

지성방보다는 나이가 있어 보이시는 남자 교수님 두분, 여자 교수님 두분이 앉아 계셨음

한분씩 질문을 시작하셨음

모의면접으로 준비할 때에는 한사람당 한 질문씩 해서

나는 다 다른 질문 물으시겠구나 했는데

갑자기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고싶어 하셔서 나도 다른 지원자들도 당황함

두번째 지원자에게 묻겠습니다 라고 하고

다른 지원자들의 대답을 들으려 하셨음

생각해 보면 오히려 이때 내가 준비한 지성을 그나마 더 이야기 한듯..?

한 교수님당 한 질문씩 하시고 모두의 대답이 끝나자

인성도 끝이 남

말하다 보니까 듣고싶어 하시는 핀트를 잘 잡아서 대답해야 할 것 같음(나군은 이렇게 해야지)

잘 본건지 못 본 건지 모르겠는 면접이 이렇게 끝남

끝나고 나오면 잘한건지, 못한건지 잘 알줄 알았는데

여전히 애매함 뭐지 이게..?

이미 1차때에 어느정도 정해지고

면접은 그냥 진정성 확인용인가 싶은 느낌이었음

 

 

 

 

 

3. 가천대 도시계획, 조경학부 후기 

가천대 도시계획, 조경학부 면접 후기

안녕하십니까 면접 망친 방구석 떨거지입니다

저는 어차피 망했으니 면접을 준비하는 다른 분들, 후배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이 글을 씁니다

대기실 분위기: 조용했습니다. 학생들은 면접을 잘 보기 위한 자신들만의 자료를 계속 보고 있었습니다

 

면접실 분위기:개인적으로 느꼈을 때 매우 좋았습니다. 면접실 온도는 딱 적당했고 가장 오른쪽에 앉으신 면접관분이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긴장하지 말고 저희가 하는 질문에 편하게 답변해 주시면 되요'라고 따듯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질문 1. 2학년 1학기 때 봉사상을 탔는데 이유 뭐라고 생각합니까?

답변: 저는 제가 청소하는 태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그냥 걸레도 대충 짜서 오고 쓸기도 대충 하는데 저는 걸레를 2번 이상 짜서 최적의 물기를 만들었고 쓸기도 같은 곳을 몇 번씩 쓸면서 다른 친구들보다 훨씬 깨끗하게 청소를 했습니다. 아마 이것이 이유이지 싶습니다.

 

질문 2. 도시계획, 조경학부를 졸업하고 나서 어떤 일을 할 지 생각해 보셨습니까

답변: 저는 제가 직접 부동산 개발 회사를 만들어서 훌륭한 도시를 제가 직접 기획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계기는 용산국제업무지구 사업을 보고 나서인데요. 비록 2013년에 무산이 되었지만 경부선 철도를 지하화하고 용산 정비창 위에 주거, 상업, 업무, 여가 등 모든 시설을 초고층 고밀 개발하는 계획이었습니다. 저는 이 사업을 보고 한 회사가 도시나 국가의 발전 혹은 변화에 이렇게 큰 변화를 줄 수 있구나라는 것을 깨닫고 이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질문 3. 콤팩트 시티에 대해 활동한 게 있는데 콤팩트 시티의 장단점 말해보세요

답변: 우선 장점은 현대 도시의 트랜드라는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한 건물에 업무, 주거, 의식주를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만든다면 이것이 코로나 19 시대에 맞는 도시라고 할 수 있겠죠 단점은 외부와의 소통이 단절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질문 4. 지구단위계획에 대해 본인이 아는 범위 내에서 설명해 보세요

답변:(굉장히 더듬으며)도시 내의 토지 이용을 합리화하고 도시의 토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5.지구단위계획이 ~~~(어떤 질문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납니다)

답변:(더듬으며)업무지구, 상업, 업무지구, 주거지구, 공업지구 등으로 나뉘는 걸로......(뒤에 몇 마디 했는데 기억이 잘 안 납니다)

 

면접관: 그렇게 지구 나누는 건 ~~~하는거고(뭐라고 말씀하셨는지 제대로 기억 안 납니다), 친구 용적률

들어보았어요?

본인:네 들어보았습니다.

면접관:용적률 같은거 정하는 게 지구단위계획인데

본인:제가 잘 몰랐습니다. 앞으로 가천대학교에 온다면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질문 6. 친구 스카이라인에 대한 활동을 했는데 스카이라인을 정할 때 도시계획하고 건축에서 하는 일을 아나요?

답변: 도시계획에서는 건축물의 양태를 결정하기보다는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정해 줍니다. 구체적으로 이 부지에는 어느 정도 높이의 건축물이 들어서고 이 부지에 들어서는 건물의 색은 어떻게 하고 등 일종의 틀을 정해준다고 보면 되고 건축에서는 그 가이드라인에 따라 건축물의 양태, 규모 등 상세 설계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면접관:양태가 뭐야? 뭔 뜻인지 알어

본인:......

면접관:모양과 형태?(본인이 뭐라 말 하려고 했는데 말 끊음........)

질문 7. 시간이 얼마 안 남아서 그런데 친구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나요?

답변: 제가 이 학과를 지원한 동기와 관련이 있는데요, 제가 중3때 싱가포르로 여행을 가서 마리나 베이 샌즈에 하룻밤 묵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호텔 전망대에 올라가서 도시 중심부 다운타운 코어의 야경을 보니 정말 멋졌습니다. 같이 동행한 가이드분은 이 야경이 하나의 상품이라고 말씀하셨고, 동시에 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지음으로서 1인당 국민 소득이 매우 크게 늘었음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저는 도시계획이 국가의 발전에 얼마나 큰 파급력을 미칠 수 있는지 깨달았고 그 이후로 도시계획에 진출하겠다는 결심을 굳혔습니다. 제가 가천대학교 도시계획, 조경학부에 온다면 본인 스스로의 발전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도시 계획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접 TIP. 자신이 생활기록부에 한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아는 것은 기본이고, 그 활동을 함으로 인하여 무엇을 느끼고, 배우고, 자신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공 분야에 대해 공부를 꽤 많이 하셔야 하고, 자신의 생기부에 있는(활동을 하신) 단어들에 대해 그 정의와 세부적인 것들까지 알아야 합니다.

 

비록 제가 무능, 무지하여 드릴 수 있는게 많지는 않지만, 여러분이 어디 대학, 어느 학과를 지원하던 이 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댓글로 질문 바랍니다

오타 지적 환영합니다

 

 

 

 

4.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후기

1. 지원 대학/ 학과 / 전형 / 면접일

가천대학교/식품영양학과/사회기여자/10월9일

2. 시험장 분위기 및 기타사항

무거운 분위기도 가벼운 분위기도 아니였어요.

 

3. 시험 문제 복원 + 나의 답변

가천대 면접 후기에 긴장 풀어주는 시간 조금 있다고 했는데 저는 면접자8명 중 첫 순서 였는데도 아침 일찍 오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한마디 하시고 바로 시작 하셨어요

질문 복원 (순서나 질문이 기억 상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당)->왼쪽부터 면접관님들을 1,2,3번이라고 표현 할께요

 

3번 면접관: 아침 일찍 오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바로 지원동기 부터 이야기 해볼까요?

답변: 준비 했던 지원 동기를 이야기 했어요.

2번 면접관:지원동기 중 식품위생안전 연구실에 대한 내용은 가천대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이네요?

답변: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관심이 많아 홈페이지에서 여러 활동을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살짝 보고 외웠네요?라고 질문하시는 것 같아 더 밝게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2번 면접관: 자소서 이야기로 넘어가 볼까요? 아질산나트륨 실험을 진행 했다고 하는데 무슨 활동을 하였나요?

답변: 어떤 활동을 했고 그에 대한 어떤 심화 활동으로 넘어가 탐구 하였는지 답변 하였습니다(이 부분에서 실험에 대한 구체적인 이론적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지 알고 싶으신 건지 아니면 단순하게 무슨 활동을 했는지 알고 싶으신 건지 모르겠어서 확신이 없었어요)

2번 면접관: 아질산나트륨이 뭔지 어떻게 쓰이는지 아나요?

답변: 어렵지 않게 대답 했습니당

 

3번 면접관: 식품영양학과와 관련 하여 읽은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이 있나요?

답변: 읽었던 책 중 맛있는 요리에는 과학이 있다라는 책이 가장 생각나서 말하고 파인애플과 브로멜린 성분등을 이야기 했습니다

2번 면접관: 자소서 2번에 급식봉사 활동 내용이 있는데 어려웠던 점 배운점 어떤 활동이 이였을 까요?

답변:자소서 내용 바탕으로 설명하였습니다

 

3번 면접관:3학년 공학 동아리에서 효소의 불활성화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어떤 내용을 배웠고 공부 하였나요?

답변: 식품 속 효소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효소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함

3번 면접관: 문헌 자료를 이해 하였다고 쓰여 있는데 어떤 걸 말하는 걸 까요?

답변: 효소의 불활성화에 관한 논문을 읽었다 효소의 불활성화에 대한 기본적 정의와 내용을 설명 해 드리고 논문을 다 이해하기에는 지식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선생님께 질문하면서 이해하려고 노력하였다고 답하였습니다(솔직히 이때 당황해서 말이 조금 꼬였네요ㅠㅠ)

 

면접관(누가 질문하셨는지 기억이 안나요ㅠ): 가천대 식품영양학과에서 꼭 듣고 싶은 과목이 있나요?

답변:3학년 교육과정에 포함된 화학의 분자학? 커리큘럼 조사하면서 기억남는 수업 하는 그냥 던졌어요^^하하

 

답변하다가 똑똑똑 하셨는데

1번 면접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어필하고 싶은게 있으면 말해 보세요

답변:준비해 갔던 마지막 말을 했습니다

 

이렇게 저의 첫 면접이 끝났어요!!

면접 도중 2번 면접관님이 계속 저를 쳐다봐 주시고 웃어주시는 역할을 하셨는데 막 계속 제가 대답 할 때 마다 갸우뚱 거리셔서 솔직히 속으로 내가 잘못 대답 했나하는 생각이 컸어요! 하지만 결과를 보고 생각해 보면 그것도 하나의 평가 였던 것 같아요!

 

 

1지망 첫 면접인데 첫 순서 너무 떨렸지만 청심환이 절 살렸습니다 여러분 청심환 꼭 드세요!!

일단 먼저 이렇게 뒤 늦은 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혹시 내년에 사회기여자 전형으로 식영과를 지원하는 친구들에게 정보를 주고 싶어서 입니다 제가 면접 준비를 하면서 가천대 식영과 면접 후기 자체가 많이 없어서 어려움이 있었거든요ㅠㅠ 꼭 도움이 되는 후기 였음 좋겠어요

 

 

 

5. 바람개비전형 후기

면: 지원동기 얘기해주세요

나: 준비한거 말함

면: 중국의 문화 설명해주세요

나: (고민하다가)중국의 음식문화 이야기함~

면: 왜 중국이 같이 밥을 먹는 문화가 나왔다고 생각하나요?

나:중국은 대가족으로 이뤄져있는것이 많아서 ~(어영부영 버벅거리면서 말함)

 

면: 아 중국이 ~(내가 하려고 하는 말을 요약해줌)

나: 네! 네!

면: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파악하는 통역사가 되고싶다고 했는데 일본은~(일본의 예시를 듦.일본관련 질문할까봐 벌벌 떨었지만 아니였음)했는데, 중국에서 겉보기에는 그렇지 않지만 의도가 있는(약간 요런 뉘양스?)예시를 들수 있을까요?

나: (고민하다가) 아큐정전을 예로 들고 싶습니다. 아큐는…(자기합리화, 정신적 승리 단어가 기억이 안나서 머뭇거리다가 ) 잘 모르겠습니다

면: 아큐를 어쩌고에 비유하면서 ~~를 얘기하고싶었던 것이죠?

 

나 : 네!네! 그렇습니다!

면: 독서에서 <좋은 중국, 나쁜 중국>을 읽었는데 좋은중국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냐(좋은 중국 나쁜 중국 책에서 인상깊은거 준비해갔는데 좋은 중국이 뭐냐고 물어봐서 당황x100함 )

나: (장점은 잘 모르겠다는 뉘양스로 버벅거림)

 

면: 좋은 중국이 없다고 생각하냐 (말하시면서 웃으심)그러면 나쁜 중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

나: 어려운상황에 처한 사람을 잘 도와주지 않은 어쩌고 펑위사건 어쩌고

면: 우리나라도 그런 예시가 있지 않냐. (우리나라 뉴스 예시 들어줌)

나: 네 그렇습니다(당황x10000)

면: (뭐라그러셨는지 기억안남)

면: 수고하셨습니다. 나가셔도 됩니다.

 

나: 감사합니다!

나는 그냥 네! 네! 만 하고 끝남… 친구랑 면접연습하던 내용 하나ㅏㅏㅏㅏㅏ도 안나옴. 꼬리질문이 너무 많았음😢

면접 분위기는 되게 좋았음! 잘 웃어주시고..!!

 

* 면접 대기하면서 핸드폰을 끄라고 하시는데 저는 면접이 생각외로 너무 늦게끝나서 부모님이 계속 밖에서 기다렸던 기억이 있네요.. (연락이 안되니까) 다들 늦을수 있으니 미리 연락하고 핸드폰 끄시길,,

저는 1n번이였는데(뒤에서 두번째) 5시 30분쯤부터 시작해서 7시 넘어서 끝났어요

가천대 면접 후기
가천대 면접 후기
 

 

 

 

6. 가천대 합격 후기

 

친구한테 후기 풀어준거 그대로 갖고 온거라 말투가 불편할 수도 있음..ㅠ 이해좀요

일단은 들어가자마자 90도 인사하면서 “안녕하십니까” 하고 앉음 면접관은 두 명 앉아있었음

대부분 대학 면접 후기 보면은 긴장 풀어주려고 실없는 질문 많이 한다고는 하는데 내가 쓴 전형은 1차 없고 바로 면접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아서 바로 본 질문 들어갔음

 

 

음... 가천 바람개비 전형의 특징이죠 자신의 장점 한번 어필에 보도록 하시겠어요?

제 장점은 자율적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공부의 커리큘럼을 계획할 때 남의 조언이나 훈수는 듣지 않고 저만의 방식을 찾아 공부를 하는데요 이러다보니 1학년때는 성적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 3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공부법이 정립되어 1학년때보다는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지원 동기 한번 말씀해보시겠어요?

저는 국제 정세에 맞춰서 경제 정책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알고 있는 한 타대학의 경제학과는 응용 경제와 경제 이론을 배우는 데 비해 가천대의 경제학과는 무역 또한 심화해서 배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경제 정책을 설계할 때 이해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잘 조정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해서 지원했습니다

 

 

도함수에 대해서 말씀해보시겠어요?

아 ㅋㅋㅋㅋㅋ 내가 어케아노?/1차 뇌절

 

음... f(x)는 y의 식인데 그래프의 식에 x의 값을 대입해 y값을 구하는 것 아닌가요?

 

 

삼차함수의 극댓값과 극솟값은 어떻게 구하죠?

아잇 문과 평균 지식 수준 맛좀 볼래?/2차 뇌절

 

삼차함수를 미분한 다음 +-a를 대입해서 구하는 거 아닌가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해보시겠어요?

죄송합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수학 좋아하나요?

좋아하지는 않지만 입학하게 된다면 고교 과정을 복습해 수업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수학 시간에 세특으로 수학적인 원리를 통해 인플레이션에 대해 말했네요? 수학적인 원리를 통해 인플레이션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음 친구들이 경제적인 지식이 부족해서 쉽게 설명을 했는데요 예를 들어.../3차 뇌절

 

 

시간이 없으니까 부연 설명하지 말고 핵심만 말해보세요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엄마 미안해

 

음..... 저는 학생들에게 화폐 현상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을 예로 들었습니다 허니버터칩이 초창기에는 물량이 없어 가치가 있었으나 이후에는 물량이 많아져 가치가 없어졌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인용해 허니버터칩을 화폐에 비유해 화폐가 시장에 적으면 가치가 상승하고 시장에 많아진다면 화폐의 가치가 여전히 높은 것이 아니라 가치가 떨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면접관 빵끗 자신감 겨우 되찾음 ㅋㅋㅋ/이거 임기응변으로 대답한건데 선방한듯

 

 

자소서 질문 좀 해볼게요 공정 무역에 대해 이야기했네요 공정무역이란 뭐죠?

자 준비했던 내용이다 드가자

 

제 3세계의 노동자들은 현재 다국적 대기업 하에서 열악한 환경에서 플랜테이션 농업을 하며 정당한 노동의 몫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정 무역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시장의 상품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대신 노동자들에게 정당한 노동의 몫을 줘 그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똑똑"

 

이상인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 없나요?

아 준비해간 말은 못참지 ㅋㅋㅋㅋ

 

 

케네디 대통령은 소련의 침공 야욕에 두려움에 떨고 있는 베를린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모든 자유인 사이에서 가장 영광된 말은 공산주의의 파도 한가운데 자유주의의 섬의 거주자인 저는 베를린 시민입니다 “Ich Bin Ein Berliner”

 

표정이 ㅋㅋ 오늘 면접에 이상한 애 하나 들어왔네임 ㅋㅋㅋㅋ

 

 

저는 현 코로나 시국에서 모든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영광된 말은 나는 가천대학교 구성원입니다 “Ich Bin Ein Gachon”이라고 생각합니다

 

 

슬슬 2명 다 웃음 참으면서 표정관리 들감 ㅋㅋㅋ

 

 

제가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서울 유수의 대학과 비교해서 밀리지 않을 정도로 길병원과 가천대의 교수진, 학생 여러분이 코로나 확산 방지와 사태 안정과 회복에 전심전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약 가천대에 입학해서 가천대의 구성원이 된다면 가천대학교의 건학 이념인 박애, 봉사, 애국의 정신으로 코로나 사태 회복과 안정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엄근진했던 두명 다 의자에 기댈정도로 자지러지면서 웃었음 ㅋㅋㅋ

 

마지막에 덕담? 기억은 안나는데 좋은 결과 있을거에요? 면접 인상 깊었습니다 말해주고 끝남

 

 

 

 

 

마무리

가천대 2023, 가천대학교 2023 입시요강이 아닌 가천대학교 2024년 정보로 돌아왔는데요. 잘 준비하시고 면접고사 모두 통과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방법 5가지(인터넷발급 정부24 포함)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방법 5가지(인터넷발급 정부24)

 

 

- 미성년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필요서류, 신청방법 포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