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보장내역을 확인해보면 더욱 간단하게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할지 알아봅시다.

 

의료실비보험 4가지 가격비교 보장내역 확인

우리나라의 실비 보험 가입률은 2021년 기준으로 약 66%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실비 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중에서 34%, 즉 3분의 1은 실비보험조차 가입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실비는 들어야 한다는 점을 알고 계셔서 실비는 들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들은 더 좋은 보장내역이 있거나 똑같은 보장이라도 가격이 싸면 확인하고 그 때마다 보험을 바꾸는 분들도 계십니다.

실비 보험을 새로 드시는 분들은 이미 가지고 있던 것보다 나은 실비가 나오거나 실비내용이 변경되면 바꾸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비를 받는 지인들을 보고 하나 들어놓는 경우도 많이 있다보니 적어도 실비정도는 꼭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실비가 중요하다고 크게 느낀게 얼마전에 친구가 계단에서 넘어졌는데 무릎이 박살난겁니다. 그래서 수술을 했는데 부모님이 실비를 들어놔서 실비 보험금을 타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수술비랑 약값 등등 합쳐서 약 250만원? 정도 나왔다는데 실비로 180만원이 나왔다네요. 실비가 없었으면 쌩돈 250에 무릎 깨진 고통에 더 힘들었을겁니다.

저도 이 얘기를 듣고나서 혹시 모르니까 실비는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실비를 고민하고 계신거라면 실비 정도는 꼭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비교견적을 낸 과정입니다.

1. 보험사에서 비교견적 내기

실비보험 비교견적 확인

저는 보험사에서 먼저 비교견적을 내봤습니다. 요즘에는 직접 전화하거나 찾아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잘 되어있어서 나이랑 성별만 체크해서 넣어주면 자동으로 비교견적을 내줍니다. 저도 딱히 보험에 대해 아는 게 없으니까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표준형 20%에 가입담보 전체를 확인했습니다.

보험에 대해 아는 게 없었는데 누구나 아는 회사들 몇개 나오니까 그걸로 확인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비의 경우는 평균 비용이 월 12000원 정도더라구요. 거의 9900~16000 원 정도였던거 같습니다. 몇 천원차이가 나는 건 맞는데, 굳이 차이가 나는 이유를 따지면 보험회사 밖에서는 알기가 어려운 차이라서 제 생각에는 보험사가 얼마나 튼튼한지에 대한 기반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니면 해당 보험사는 보험금을 너무 많이 타가서 전체적인 보험금이 인상되다보니 그렇게 오른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위 보험 비교 사이트는 실비보험 비교 사이트입니다.

2. 4개 보험사 비교

저는 4개를 확인했습니다. 삼성생명, KB 손해보험, 농협 생명, 교보생명 중에서 정하려고 확인을 해봤습니다. 가격을 보니까 가격 순서는 케이비 < 농협 < 삼성 < 교보 순서였습니다. 남녀 차이를 따져도 4000원 이내 가격차이고 크게 다른 점이 없어서 저는 4개 중에서 하나를 고르기로 했습니다.

확인을 하다가 해당 보험사에 직접 전화해서 상담사와 연결하라고 하는 곳은 그냥 패스를 했습니다. 제가 걸었는데 아닌거 같다고 끊기가 너무 무안할 것 같아서요. 그래서 다이렉트 보험 가입이 가능한 곳만 봤습니다.

그렇게 확인을 해봤더니 KB랑 삼성이 남았습니다.

3. KB랑 삼성 생명 비교

1) KB 실비 보험

케이비는 제가 남자라 월 10,779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보험가격지수를 확인해보니까 삼성이나 교보에 비해서 높은 편이고 실손의료비는 최대 5000만원까지였습니다. 상해로 입원한 경우나 외래 건당 25만원, 약조제는 건당 5만원, 질병은 상해랑 보장금액이 다 똑같았습니다.

또 특약으로 도수치료나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350만원 보장해주는 거, 주사료 250만원, MRI/MRA 300만원 해주는게 따로 있었는데 특약에 추가 비용은 없는데 왜 따로 더 추가를 해주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2) 삼성 실비보험

삼성은 또 별개인게 있습니다. 실속있게 선택하기 / 든든하게 선택하기 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국밥을 좋아하니까 든든하게 선택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렇게 확인을 해보니까 질병이나 상해입원보장 5000만원 한도인 건 똑같고, 다른 점이 있습니다.

외래는 20만원인데 약값은 10만원이었어요. 그러니까 케이비는 약값을 덜 주는 경우고 삼성은 약값을 더 줍니다. 이런 차이가 있으니까 혹여나 특정적으로 약을 많이 타는 분들이면 삼성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거 같고 반대로 약은 그다지 많이 복용하는 경우가 없을 것 같다면 케이비로 드시는게 약간의 이득을 챙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삼성에도 선택특약에 MRI 랑 도수치료, 주사료, 체외충격파나 증식치료 내용 있었고 가격은 케이비랑 똑같았습니다.

결론

저는 그래서 KB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약값이 별로 안나갈거 같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삼성이 케이비보다 약간 더 비싸요. 어차피 케이비나 삼성이나 작은 회사도 아니고 재정적인 문제는 크게 없을테니까 그냥 싸고 나한테 도움 많이 될 것 같은 걸로 선택을 했습니다.

비교 하면서 생각한건 케이비가 전체적인 가격이 제일 싼데, 저거 가입하려고 들어갔다가 이벤트로 떠있는 4만원짜리 실손보험 건강보험(암, 심장, 뇌 질병 포함) 하는거 꼬시려고 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근데 저는 아직 그정도 들 나이는 아닌 거 같아서 그냥 KB실손 보험으로 정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떨지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면 될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가격 비교 하실 분들은 아래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비보험 가격 비교표

뽐뿌에 나온 자동차 보험 가입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자동차보험 가입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자동차보험 가입 가이드

www.ppomppu.co.kr

그리고 클리앙에서 나온 실비보험비교 내용에 나온 사이트가 바로 보험다모아입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가입기준 갱신형 : 1년만기 1년납, 월납, 최초계약기준, 상해 1급(사무직 종사자 등) 가입금액 : 입원비 5천만원 한도, 통원비 30만원( 외래 20만원 / 처방조제비 10만원 ) 한도 도수치료 · 체외충격

e-insmarket.or.kr

우체국 실비보험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우체국 실비보험 - 실손의료비보험 외 실손보험 총정리

우체국 실비보험 - 실손의료비보험 외 실손보험 총정리 | 실비보험, 우체국 실비보험, 우체국 실손보험, 우체국 실손의료비보험 | 우체국 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급

en4u.co.kr

단독 실비보험은 각각 보험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