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다운로드 링크와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였으니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실행이 안 되신다면 다운로드 방법 아래에 실행 오류시에 해결 방법이 있으니,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일반 모드 말고 다른 모드를 다운로드 하고 싶으신 분이나 다른 모드를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무료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프라이데이-나이트-펌킨(Friday-night-funkin')-실행화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게임 실행 화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Friday Night Funkin')은 PC 전용 게임으로 뉴그라운드의 사이코패스에 의해서 만들어진 리듬 게임입니다.

게임 스토리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의 주인공인 남자친구(BoyFriend)의 입장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입니다. 여자친구의 아버지가 주인공에게 그녀(여자친구 : Girlfriend)와 함께 있고싶다면, 그녀의 게임에서 그녀를 이기라고 말해서 여자친구의 게임에 주인공이 도전하는 스토립니다.

가끔씩 남자친구의 이름이 피코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 피코는 다른 친구입니다.

IF YOU WANT HER, YOU'RE GONNA HAVE TO GO THROUGH HIM. THINK YOU CAN MANAGE? IT'S CUTE YOU THINK YOU STAND A CHANCE. BUT HEY, YOU KNOW WHAT THEY SAY. GIRLS DIG CONFIDENCE!

해석하면, [만약 그녀(여자친구)를 원한다면 그(아버지)를 거쳐야 할 거예요. 감당할 수 있겠어요? 당신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게 귀엽네요. 그치만, 옛날에 이런 말이 있죠? 여자는 자신감 넘치는 남자를 좋아한다고요!]

다만 스토리가 있는 것 치고는 실제 게임에서 스토리가 거의 언급되지 않는데, 6번째 주에서 유일한 컷신 비스무리한 뭔가가 나오고, 7번째 주가 되어서야 제대로 된 컷신이 나옵니다. 이외에는 (적어도 지금까지는)스토리에 관련한 내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생긴 거에 비해서 어려운 게임입니다. 되게 대충 만든 듯한 그래픽이지만 잘 만들어져 있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합니다. DDR류 답다는 평을 받는 이유도 그런 점이지만, 퍼펙트 콤보를 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편이라서 2번째 주부터 난도가 갑자기 급상승하니 이런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DDR 안 익숙한 분들은 2주차에 멘탈 탈탈 털려서 끄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드 중에서 일부러 더 어렵게 만드는 모드(신 모드 등)도 있고, 난이도 설정에서 이지가 아니라 노말 및 하드를 선택하면 갑자기 이지랑은 급이 다른 게임을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 게임의 판정이 상당히 짠 편이라서 난이도가 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퍼펙트를 노린다면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게임 방식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다운로드 방법(모드 X)

이 방법은 PC에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을 플레이 할 때 입니다. 모바일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주면 아래에 Download 탭에 분홍색 바탕으로 Download Now 라고 적혀있습니다.

2. 다운로드 나우를 눌렀다면, 팝업창이 뜰 겁니다. 팝업창에서 No thanks, just take the downloads 를 클릭해주세요.

주변에 중간에 달러로 얼마라고 가격이 나오는데 프나펑을 후원할꺼냐고 물어보는 겁니다. 후원 안하면 그냥 가격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그러면 다운로드 zip 파일 목록이 4개가 나올텐데요.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64bit 컴퓨터라면 맨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만약 윈도우가 아니라면 밑의 3번째, 4번째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3번째는 애플(맥OS) 전용 파일이고, 4번째는 리눅스 전용 파일입니다. 컴퓨터의 버전(32비트인지, 64비트인지)을 잘 모르겠다면 그냥 맨 위의 있는 걸 다운받으시면 웬만하면 되실 겁니다.

4.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Funkin.exe 를 더블 클릭해주시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이 실행됩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바일 다운로드 방법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바일이 있긴한데, 아이폰은 안됩니다. 아래는 모바일 버전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Releases · luckydog7/Funkin-android

friday night funkin on android. Contribute to luckydog7/Funkin-androi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먼저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금 밑을 보시면 download 가 있습니다. 거기 있는 링크를 누르시면 apk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제가 안드로이드를 안써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파일을 들어가셔서 apk 파일을 실행시켜주시면 앱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실행 안됨 해결 방법

먼저 확인해야 할 점은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았는지 확인해보시고 따라와주세요.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설치된 경로를 확인해주세요. 게임 파일이 있는 곳에 한글 경로가 있을 경우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직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 입장에서는 깨진 파일, 깨진 문자로 나와서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7이상 기준으로는 바탕화면, 다운로드(폴더명)에 있다면 실행이 안되실 겁니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백신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게임 파일을 바이러스로 오해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 일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백신(알약, V3, 윈10 실시간 보안, 방화벽 등)을 끄고나서 게임을 실행해보세요.

백신 외에 꺼야하는 것은 윈도우 10 실시간 보호인데, 윈도우키 + I 를 눌러서 설정창을 띄운 다음,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설정 관리 - 실시간 보호 - 끔으로 변경해주시고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사용 및 다운 방법

먼저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은 오픈 소스라서 수 많은 해외, 국내 유저들에 의해서 매우 많은 모드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bbpanzu가 모드를 제작하는 과정, 포토샵을 활용한 방법, 애니메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게임내 파일을 덮어 씌우는 방법이 있고, 실행 파일 자체를 따로 내려받아서 바로 플레이 하는 방식입니다. 실제 게임 파일에 모드(mode)라는 폴더가 있기는 한데, 아직은 개발 중이라서 사용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먼저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의 모드인 서번트 모드(수녀 / 루브)는 아래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번트 모드에서는 수녀와 루브를 위한 새로운 스테이지가 추가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더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Download : Sarvente's Mid-Fight Masses [FULL WEEK+] [Friday Night Funkin'] [Mods]

Give in to the Sacred Rhythm... A Friday Night Funkin' (FNF) Mod in the Executables category, submitted by kuroao_anomal

gamebanana.com


대부분의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를 모아 놓은 메뉴가 있습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플레이 링크는 아래 배너에서 확인하신 뒤에 하고 싶은 모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없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하고 싶은 모드가 없어서 새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GameBanana에서 모드를 다운로드해야하는데요. 문제는 하고싶은 모드가 많을 때가 문제입니다. 모드는 원본 파일에 덮어쓰기로 하게 되는데, 그럼 파일은 점점 많아지고 관리도 무겁고 까다롭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FileDaddy 라는 모드를 알아서 설치해주는 프로그램 툴이 필요합니다. 다만 다운로드 방법이나 사용방법이 약간 까다로울 수 있어서 FileDaddy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다운 방법과 다운로드 없이 하는 방법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하는 방법 2가지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다운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여러가지 모드가 있지만 해당 모드들은 게임을 제작한 ninjamuffin24 에서 만든 것이 아

part-of-life.tistory.com

그리고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한글 패치 모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셔서 모드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한글 패치 방법, 스토리 보려면 필수!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이 아무래도 해외에서 만든 게임이다 보니 한글 패치는 따로 받아야 합니다. 한글 패치를 적용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프라이데이 나이트

part-of-life.tistory.com

그리고 유명한 모드 중에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위티 다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게임내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등장인물의 이름이 위티(Whitty)인데, 위티가 등장하는 보너스 스테이지를 추가시켜주는 간단한 모드이지만, 새로운 스테이지를 많이 하고 싶은 분들은 더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Download : V.S. Whitty Full Week [Friday Night Funkin'] [Mods]

Can You Handle a Week of Whitty?... A Friday Night Funkin' (FNF) Mod in the Executables category, submitted by Nate Anim8

gamebanana.com

이렇게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무료설치 방법과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링크,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플레이 링크, 실행 오류시 해결 방법, 각종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다운 방법과 다운 없이 플레이 하는 방법, 프나펌(프나펑)의 모바일 버전,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위티 다운이나 루브, 수녀 모드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아마도 이번년도 최고의 리듬게임으로 남을 것 같은 FNF 즐거운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관심있을만한 글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다운로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Friday Night Funkin') 다운 및 플레이 링크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의 다운로드 링크와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Friday Night Funkin') 다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게임 방법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적용

part-of-life.tistory.com

트릭스터 M 퍼플 다운로드

 

트릭스터M 퍼플 다운로드 방법과 직업 선택 추천

트릭스터M NC소프트 퍼플 다운로드 방법과 직업 추천 트릭스터M 퍼플 다운로드 방법 트릭스터m은 먼저 리니지 제작사인 엔씨에서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엔씨의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

moneyonmymind.tistory.com

지오메트리대쉬 정식판, 버그판 다운로드

 

지오메트리대쉬 2.2 apk 정식판, 버그판 다운로드

지오메트리대쉬 2.2 apk 정식판, 버그판 다운로드 링크를 명확하게 공유합니다. 지오메트리대쉬(Geometry Dash)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은 액션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입니다. 공튀기기 같은 느낌의

moneyonmymind.tistory.com

히어로워즈 등급표

 

히어로 워즈(Hero wars) 등급표

히어로 워즈(Hero wars) 등급표는 거의 변하지 않는 듯 하다. 등급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 워즈(Hero wars) 등급표 유튜브와 페이스북, 그리고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이동하다보면 장

moneyonmymind.tistory.com

비트코인 거래 방법

 

비트코인 거래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간단합니다. 빗썸이나 업비트, 바이넨스같은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확실하게 비트코인 거래 방법을 알아봅시다. 비트코인 거래 방법 먼저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모

moneyonmymind.tistory.com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지원 신청 방법

내일은 국민가수 지원 신청 방법은 TV조선에서 제시한 지원서에 맞춰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방법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 방법은 아직 나와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방송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