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logics Disk Defrag 디스크 조각 모음 활용하는 방법은?

Auslogics Disk Defrag라는 프로그램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하드디스크나 SSD의 조각을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이 필요한 이유와 그 설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PC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동작 속도가 점차 느려지곤 한다. 특히 PC를 처음 구입했을 무렵에는 하드디스크에 파일을 저장하거나 저장된 파일을 읽어 들이는 속도가 빨랐는데 몇 개월 지난 후에는

terms.naver.com

디스크 조각모음의 대표주자인 Auslogics Disk Defrag 활용방법과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봅시다.

목차
  1.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로드 방법
  2. Auslogics Disk Defrag 사용방법
  3. 그외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로드 방법

요약 설명

1. 먼저 아래의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www.auslogics.com/en/software/disk-defrag/

 

I've just installed Disk Defrag, a great tool to make your PC run fast and smooth

free/description

www.auslogics.com

2. 링크에서 FREE DOWNLOAD 를 클릭해줍니다.

3. 파일이 하나 다운로드 되는데 실행시켜줍니다.

4. 다 끝나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5. Auslogics Disk Defrag가 실행됩니다.

사진 설명

1. 위 링크에 들어갑니다.

2. 사진에 표시한 Free Download 를 클릭해주세요.

3. 다운로드된 위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4. 다운로드가 끝나면 피니쉬를 눌러주세요.

5. Auslogics Disk Defrag가 실행됩니다.

2. Auslogics Disk Defrag 사용방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디스크 조각모음입니다.

아래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1. Auslogics Disk Defrag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디스크 갯수는 컴퓨터에 연결된 디스크 갯수에 따라서 다릅니다.

디스크조각모음 사용 방법 1

2. 위 사진에 나온 것처럼 정리하고 싶은 디스크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 박스친 곳이 변하는데요.

디스크 조각모음 사용 방법 2

3. 이렇게 변합니다. 여기서 ▽ 눌러서 보면 Defrag 라고 적힌 게 있습니다. Defrag를 누르면 바로 디스크 조각 모음이 실행됩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사용 방법 3

4. 오우.. 제 컴퓨터 디스크는 엄청나게 많이 빨갛게 나오네요. 참고로 저는 250Gb ssd 인데 5분 30초정도 걸렸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사용 방법 4

5. 이렇게 끝나고 나면 프로버전 광고가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Do not show the again을 체크해주면 디스크 정리시에 프로버전 광고가 안나오니 체크해주시고 꺼주시면 됩니다.

3. 그외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그 쓸데 없는 프로그램들이 자동적으로 켜지는 프로그램들이라면 램(RAM) 메모리를 잡아먹고 컴퓨터 성능이 저하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아래 링크에 있는 것 같은 Veraport ~~~ 프로그램들입니다.

 

veraport handler 메모리 잡아먹는 프로그램?

Veraport handler의 정체는? veraport handler의 정체는 뭘까요? 삭제해도 될까요? 저도 오늘 컴퓨터를 정리하다가 이게 메모리를 먹고 있어서 굳이 나둬야 하는건지 찾아보면서 알게되었습니다. veraport ha

moneyonmymind.tistory.com

위 링크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런 보안 프로그램들은 정말 많습니다. 이런 쓸데없는 보안프로그램이나 자주 보이는 쓸모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구라 제거기인데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구라제거기(Hoax Eliminator) 다운로드 방법

구라제거기(Hoax Eliminator) 다운로드와 사용법은? 컴퓨터는 이상하게도 심심하면 느려지곤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가장 주된 요인은 바로 쓸데없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

moneyonmymind.tistory.com

2)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쓸데없는 프로그램을 넘어서 바이러스나 멀웨어(악성코드)등이 심겨지기도 하고 컴퓨터의 성능을 잡아먹기도 하는데요.

무료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잡아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Malware Zero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은?

Malware Zero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멀웨어(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랜섬웨어나 트로이목마 등등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알약이나 V3같은 일반적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