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중고 후기와 320d, 320i 유지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BMW 3시리즈 중고 가격표 및 시세표

먼저 320d와 320i의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BMW 3시리즈 중고 가격표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MW 3 시리즈 중고차 가격표 시세 / 17-22년식 시세 확인

BMW 3시리즈 중고차 가격표와 시세를 정리해두었습니다. 3시리즈는 인기가 많은 차종이죠. 자연흡기가 살아있던 시절부터 E92 M3나 E40 M3 등의 차량은 남자의 가슴을 뜨겁게 하는 배기 사운드를 가

moneyonmymind.tistory.com

 

 

아무리 싸다고 해도 20년정도 된 3시리즈를 사실 분은 없겠지만 아래 가격표는 과거 3시리즈가 나온 시점부터의 모든 3시리즈 중고 가격표입니다.

연식 중고가격
3시리즈 (75년~06년형) 218만원~709만원
E90 (05년~13년형) 213만원~2143만원
F30 (12년~18년형) 1074만원~3701만원
G20 (19년~현재) 3529만원~6804만원

BMW 3시리즈 유지비

먼저 320d, 320i의 전반적인 유지비입니다.

BMW 320d 유지비

일단 중고로 끌고 오는 시점부터 이전 등록비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보통 중고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이전등록비라 하여 취득세, 공채매입비, 증지대, 인지대, 번호판 교체비 등을 고려하여 약 차량가액의 10% 수준의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bmw 320d 평균 중고 가격인 2500만 원에서 10%를 부과하게 되면 약 250만원 정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bmw 320d 중고 최종 가격은 2750만원 수준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14~15년식을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독자분들의 예상과는 다른 비용이 산정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05년식을 구매한다고 하면 500만원 내외로도 구매가 가능하오니, 이러한 변동폭은 감안하시어 bmw320d 중고 가격을 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BMW 320d 중고 수리비

bmw 320d 중고를 구매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장기적인 측면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수리비' 항목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bmw 320d 중고 수요자들이 이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후기를 예를 들자면, bmw320d 11년식을 약 900만원 하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매입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추가 수리비로 차값과 동일한 900만원을 약 한달만에 지출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bmw320d의 중고가를 900만원으로 보는게 맞을까요? 1800만원으로 보는게 맞을까요? 실질적으로 자신이 구매하는 bmw320d 중고 수리비를 간과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bmw320d 중고를 구매하실때 최대한 수리비 항목까지 넉넉하게 생각을 하시고 내가 여유가 되는지를 판단한 후에 구매를 하시는편을 추천 드립니다. 연식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bmw320d 중고에서 자주 문제가 발생하는 엔진미션결함이나 휠,라이닝 교체 비용, 하부떨림등의 총 수리비용을 감안했을때 생각지 못한 수리비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 디젤 차량 특성상 가격이 미친듯이 뛰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BMW 3시리즈 연비

연비는 가솔린과 디젤로 나눠지겠습니다. 보통 사람에 따라서 새차로 구매하신 경우 고급을 넣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 휘발유를 넣는다고 생각하고 연비를 작성하면 이렇습니다.

bmw320i 가솔린 연비 11km/l (복합 연비 기준)
bmw320d 디젤 연비 14km/l (복합 연비 기준)

일반적으로 bmw320d 연비 성능을 비교해보면, 가솔린이 디젤보다 약 3km/l 수준 연비 성능이 저하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이는 BMW 본사에서 측정한 값이라서 정확하지 않습니다. 매달 1,000Km 주행을 한다고 고려하면 약 91L의 주유량을 필요로 하며 이를 대입하면 가솔린 1L(1500원) 기준 136,500원이 되겠고, 디젤 1L(1300원) 기준으로는 118,300원이 되겠습니다.

BMW 3시리즈 보험료

사고 이력, 차의 연식이나 보험사, 나이, 보험을 드는 방법에 따라서 가격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지만 본인의 차량을 본인이 신규 가입한다는 가정하에 보험료는 만 35세 기준 약 150만원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 보험료가 부담되신다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 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할인되는 카드들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할인카드, 신용카드 4종 혜택 총정리!(2022버전)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병원비 할인 카드 5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자동차보험료 할인카드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카드

firstsaram.xyz

BMW 3시리즈 자동차세

1년에 한번씩 날아오는 자동차세는 2000cc가 조금 넘는 차이기 때문에 약 56만원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월 4만원으로 나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bmw 3 시리즈 중고 후기

bmw 320d 중고사면 유지비가 후덜덜 한가요?

29 남입니다~

 

현재 모아둔건 2800정도.

 

최소 연봉은 3800정도이고 수당하면 4000정도 와리가리 칩니다.

씀씀이가 크지 않은 편이고, 월 200정도 저축합니다.

 

현실을 직시하는 타입이라 외제차 생각도 없었는데......

그냥 젊을때 한번 타보는것도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흠.. 집은 부모님이 남는게 하나 있어서..... 제가 살면 쫓겨나진 않을테니 크게 신경쓰진 않구요.

어차피 모아봤자 못살테니깐 ㅋㄷㅋㄷ(ㅠㅠ)

 

암턴, 320d 중고 가격이 2000만원대면 살수는 있는것 같더라구요.

(현재 06년식 토스카 자차빼고 아버지 가족보험으로 35만원정도 나옵니다. 무사고 10년이라)

 

차를 많이 타지는 않지만(1년에 5천).....

 

남들이 보면 웃을수 있겠지만, 320d로 한번 허세? 부려보고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맘이 젤큼 ㅋㄷㅋㄷ

 

아마 2000만원대 가격이면, 보증기간 이런거 다끝난것일텐데....

 

수리비 크리티컬 터질려나요?, 이상없는 차 타서 딱히 고장안나면 괜찮을것 같은뎅..ㅎㅎ;;

 

고민되네요.

가성비 생각하면 지금차로 버티고, 2~3년뒤에 한 7천 모아서 아이오닉 중고로 사는게 짱일듯 하지만요 ㅎㅎㅎ

 

 

A. 320d bmw에 멋지고 연비도 좋고 장점이 많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왜 중고로 팔까요??

감가가 상당한데요

토스카 타시니 차는 소모품이란게있죠 엔진오일등 오일류. 브레이크패드 .타이어 . 밸트류 여러가지

보증기간이 끝날 무렵 소모품갈때가 옵니다. 전체적으로 그 가격만해도 상당합니다.

소모품은 당연히 들어가는건데 보증 기간끝나니 차가 돈달라고 한다하고 파시는거죠 사고가나서 파시거나.

그걸 살려고 하는겁니다. 소모품 전체적으로 다 교환주기 맞게 교환한다 생각하시고 고장 한두개쯤 고쳐서

탈수 있고 특히 잘아는 정비소 호형호제정도 되시는 지인 있으면 추천합니다 . 아니면 국산 신차 추천드립니다.

 

대댓 :

엔진오일 따로 인터넷으로 사서 공임나라에서 갈면 오일값+공임2~3만 원에 끝
브레이크패드, 로터 : 대만산이나 호환품 많습니다.
타이어 : 인치수 따라서 교체하는 거라 국산차랑 차이 없습니다.
벨트류 : 역시 호환품 있지만 정품도 안비쌉니다. 의외로
결국 국산차랑 차이 안큽니다..의외로

 

A.

가격대비 허세가 좋아보이진않습니다. 좀더 쓰시죵 ㅋㅋㅋㅋ
5시리즈 가세요.

A. 320d로 허세?는 좀 글쿠요 520d는 가야 좀 내가 허세하는구나 싶을거예요.

 

A.

처음 외제차 중고를 사실꺼면 차라리 무리를 해서 새차를 가시거나 돈 좀 더 모아 무조건 새차를 추천 드립니다. 320d 잘 만든 차지만 한번 말썽 부리는 차 걸리면 수리 할려면 스트레스가 큼니다.

A. 고장 안나고 타는분은 말이 없습니다
실제로 고장없이 잘 타시는분도 많다는 말입니다
단, 고장나면 수리비가 국산 3~4배는 나옵니다

내가 안해보면 모르니 "도전!" 한번 외치시고
허세도 한번 부려보세요~

 

BMW 320i E90의 장점

중고수입차 BMW 320i E90을 1년 타면서 느낀점은 운전하는 느낌이 색다르다는 점이었는데요. 일명 현기차로 불리는 국내 세단들에 비하면 땅에 찰싹 붙어있는 느낌, 주행의 안정감을 확실히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BMW 320i를 타고 난 뒤에 국내 세단을 운전하면 통통 튀는 느낌이 살짝들고 너무 가볍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굉장히 컴팩트한 느낌의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BMW의 감성이라고 표현을 하시기도 하는데, 정말 딱 붙어서 스무스하게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이유는 후륜이기 때문이다라는 이야기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후륜이기 때문에 주행감은 확실히 뛰어나다고 말씀을 드려볼 수 있겠고, 후륜의 장점을 정말 잘 살려낸 차량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몰론 눈길이나 미끄러운 길은 절대 가지마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 후륜은 그런데 가는게 아니에요. 

 

두번째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바로 핸들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정말 무겁고 너무너무 무겁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무게있는 핸들이 굉장히 특징이었습니다. 핸들이 정말 무게감이 있다보니까 돌리는데 힘이 많이 들어가서 적응이 되기 전까지는 너무 무겁고 힘들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체가 굉장히 예쁩니다!! BMW의 감성이라고 해야될까요 ㅎㅎ 키드니 그릴을 비롯하여 후면까지도 굉장히 예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BMW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차체가 예쁘게 잘 빠졌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차체가 참 예쁘고 좋았던 점도 장점으로 꼽아볼 수 있을 것 같네요. 

 

BMW 320i E90의 단점

이제 이 BMW 320 E90 수입중고차의 단점인데요. 역시 가격은 저렴하게 사올 수 있었지만 유지비용이 꽤 들어갑니다. 특히 수리비 부분은 국산차들만 주로 타셨던 분들이라면 왜 이렇게 많이 나오지?! 하는 수준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차량 부품 자체의 가격도 비싼 것도 있지만 문제점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특히 BMW 320i E90 고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엔진오일누유가 된다는 점인데요. 몇몇 클래식카를 좋아하시고 해당 모델들에 대해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알고 있는 점은 바로 엔진오일이 누유가 된다는 점이 해당 차량의 가장 큰 단점이더라구요. 잡으려고 해도 잡을 수 없는 고질적인 문제들이고, 실제로 잡는다고 해도 또 언젠가는 누유가 된다는 점이 큰 문제였습니다. 

 

몰론 엔진오일은 늘 보충해서 타신다는 마인드로 BMW에 대한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많은 분들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는것은 아니지만.. ^^;; 처음 차량을 타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이런 경우들을 겪어본적이 없으므로 당황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실제 누유가 자주 있는부분이라서 누유가 적다면 그냥 적당하게 해서 타시는차량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타이어나 여러가지 간단하게 고치는 비용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연식도 오래되고 Km수도 꽤 오래된 차량이다보니까 하나를 고치면 또 하나를 고쳐야되고, 하나를 고치면 또 하나를 고쳐야되는 그런 꾸준한 수리가 필요한 차량이라는 점이죠. 그래서 간혹 엔진이 멈추거나 하는 등의 사항이 있다면 차량 금액보다 수리비가 더 나오는 경우들도 있긴합니다. 그것은 복불복입니다. 누군가에게서 터질 지 모르는 사항으로 언젠가는 터지지만 지금 터지지는 않는다는 그런 느낌으로 타야하는 차량이라는 점이죠. 

 

총 결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좋은 차입니다. 주행질감 정말 끝내주는 후륜에 차량이 아주 괜찮은 차량입니다. 컴팩트 세단이라고 불리우는 BMW의 느낌을 제대로 알고 있는 차량이고, 과거에 BMW의 무거운 핸들과 여러가지 주행감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서 클래식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직까지도 좋은 차량이다라고 이야기되는 차량이니까요. 

 

다만 그만큼 최근의 차량 그리고 차량에 대한 비용등 몇몇 문제점들도 있습니다. 특히 고질병도 가지고 있구요. 그럼에도 탈만하다는 느낌으로 1년정도를 타고다녔는데요. 그래도 아주 큰 고장은 없이 냉각수도 한번 터지고, 그정도에서 수리는 몇번 하면서 잘 타고 다녔던 차입니다. 사실 돈이 많다면 ㅎㅎ 새로운 BMW든  이 모델의 BMW든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요. 다만 대부분의 차량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돈과 관련된 문제들이니까요. 

 

여러가지 생각을 좀 하다가 계속 타고 다닐 이유는 없는 것 같아서 차량을 정리했지만 그래도 사진들 보니까 또 생각이 나는 차량중의 하나입니다. 좋은 차량이고 괜찮은 느낌 좋은 기억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거든요. 떠나보내고 이렇게 간단하게 후기처럼 담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장문] bmw 3시리즈 중고 디시

중고 외제차 허세용 고르는 팁, 그리고 유지비 관련해서

 

시작하기전에

 

 

중고차. 그리고 외제차는 차량 유지보수 및 수리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네트 까서 안에 보이는게 쇳덩어리가 두근두근 거린다 수준이면

 

그냥 얌전히 현대 아반떼 계약 하시면 됩니다.

 

 

정비에 대해 1자 무식이며 배워나갈 생각조차 없으면 시작도 하지 마십쇼

 

 

 

 

 

 

 

1. 브랜드 선택

 

 

외제차 브랜드 당장 sk엔카만 눌러봐도 눈 돌아갈 정도로 많음

 

 

독일차.. 미국차.. 프랑스차. 이탈리아차. 중국차.. 등등

 

 

완성차업체는 존나게 많다

 

 

근데 외제차를 타는데 있어 1-2억정도는 여유롭다. 라는 수준이 아니라

 

빠듯하게 허세용으로 운용하고 싶다면..

 

 

 

1) 아쉽게도 독일 고급차 3브랜드 (비엠 아우디 벤츠)

 

외에는 선택지가 없음. 많이 물어보던 질문들 먼저 올리고 뒤에 설명함

 

 

 

2) 폭스바겐은 안되나요? < 국산차량 부품과 겹치는 걸 쓸 순 있지만

 

폭스바겐은 아쉽게도 한국에서 주류를 차지하는 차량 브랜드가 아니다.

 

중고차를 구매해서 수리를 들어갔을 때, 해외에서 날아오는 부품 기다린다고 한달씩 서있을 수 있다는 말이다.

 

물론 거기에 따른 비용은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다

 

 

3)일제 차는 안되나요? < 일제차 내구성 농담 안 하고 정말 세계에서 가장 좋다.

 

미국 청소년들은 도요타 등의 브랜드를 가장 싫어한다. 왜냐고?

 

부모가 중고로 사서 평생 타다 물려주고 또 그 차가 고장이 안 나니 평생 타게되기 때문일 정도로..

 

 

또한 차는 고장날 수 있고 어느정도 고쳐가면서 타야한다. 라는걸 이해하지 못하며

 

신차 출고율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우리나라 통념상..

 

(그네들은 차의 주행거리가 10만키로가 넘어간다면. 주행 중에 비상탈출 장치가 작동하며 엔진이 자폭하는줄로만 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여전히 비싼

 

일제차 수리부속의 조달 비용..

 

+@ 일제차 몰고 다니면 아니꼽게 보는 흥선대원군 무리들까지..

 

 

분명 좋은 차긴 하지만 여러가지 악조건 속의 브랜드임에 틀림없다.

 

 

 

4) 이전 글에서도 설명했듯이 수리비는 상용성에 기반하는 경우가 많다.

 

 

 

 

1

 

 

 

2

 

벤츠 비엠은.. 국산 현기에 비하면 적지만

 

그래도 많이 팔리는 차종이며,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아 에프터마켓, OEM 부품들이 순정 부품의 수준과 비슷하지만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 싸게 공급 받을 수 있다. - 국내 공업사 가면 대부분 OEM, 에프터 위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음

 

 

 

벤비아에서 아우디 빼면 이상하게 비추 폭탄이 좆나게 박히는 관계로

 

 

 

아우디는 전세계적인 대형 그룹사인 폭스바겐 그룹 산하 계열사 메이커로

 

당연히 전세계적으로 인기 차종이며, 수리비 또한 마찬가지로 OEM,에프터 등으로 때울 수 있어서 수리비가 저렴한 편임.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다른 수입차 브랜드 등에 비해서

 

 

국내 시장을 반강제적으로 독점하다시피 하는 현기에 비해서 최소 20-30%정도 비싼건 감안해야 하는 부분이고.

 

 

아우디 한정으론

 

전륜구동 기반 차량의 고질병을 다 달고 있는 브랜드긴 함.

 

(전륜구동은 엔진 동력을 앞바퀴에 전달해서 견인하는 차량임. 후륜은 뒷바퀴

 

상대적으로 후륜에 비해 엔진부분에 파워트레인- 동력전달까지 부품이 뺵뺵하게 모일수밖에 없는 구조. 본네트 열었을때 정비성 ㅎㅌㅊ)

 

 

하지만 어떻게든 다른 외제에 비해 부품값은 싸니깐..

 

 

 

벤비아 추천. 돈 없이 중고로 사는 처지면 딴 외제 브랜드?

 

쳐다볼 생각도 하지 마셈.

 

 

5) 포르쉐 람보 페라리 등의 슈퍼카 브랜드는 잔고장이 적다는 통계가 있던데, 이런건 왜 추천 안하시나요?

 

부자들이 센터 쳐박고 풀 순정부품 수리. 주행거리조차 구매후에 많이 올라가지 않으며,

 

좁은 도로 주행할일도 없고 쾌적한 고속주행 위주로 할 텐데 하루하루 출퇴근용으로 타면

 

당연히 고성능 차들이 내구성이 떨어지는게 맞는데. 그런 통계를 가져와서 비교할 이유가 없음

 

 

 

6) 하이브리드카는 왜 추천 안하시나요?

 

하이브리드카 장점 - 조용함. 연비 ㅆㅆㅌㅊ

 

단점 - 전기차와 내연차의 단점을 둘다 가짐.

 

배터리쪽이 좆될수도. 내연쪽이 좆될수도.

 

당연히 곱빼기 버전이니깐 차 내부에 부품도 내연이나 전기차에 비해 많이 들어감.

 

 

다른사람들 의견은 모르겠고 걍 난 사지말라고 하는 편.

 

1만키로 중고는 어떤가요~~ 그건하브도좋던데 -> 그런 차를 중고로 살 거면 걍 신차 내리세요 씨발

 

 

 

7) 디젤은 요즘건 조용하던데 왜 추천안하시나요?

 

답정인데 사지 말라면 사지 마세요.

 

직접 사 보던가

 

 

 

 

 

결론 = 벤비중 택1

 

 

 

 

2. 차량 고르는법

 

기존 중고차 고르는법과 똑같음

 

같은 내연기관인데 다를 게 있나? BMW 인증중고, 벤츠 인증 중고등

 

요즘은 제조사에서 인증및 직접 판매하는 중고 시스템들이 유행 하고 있긴 한데

 

 

그런건 비쌈. 총알이 모자라서 중고를 찾는데 100-200만원에서 크게는 1000만원씩 더 주고 동 컨디션의 차를 사기엔 그렇기도 하고.

 

 

그 돈이면 걍 사서 수리하는게 더 싸게 먹힐 확률이 높음

 

 

 

 

수리를 한다는걸 전제로 사는데

 

당연하지만 엔진, 미션쪽이 나가면 수리비 크리티컬을 맞을 확률이 좆나게 높음

 

그리고 외제차는 환경 규제가 외국의 영향을 받으며

 

엔진 부품쪽에 재생 플라스틱 이딴걸 덕지덕지 발라놓는 경우가 많음

 

-> 환경 규제에 맞는 내구성 떨어지는 재생 플라스틱 부품같은걸 정식 규격이랍시고 고급차에 쳐박아놓는게 허용되는게 유럽임

 

 

그래서 엔진 누유 이슈가 많이 나옴. 어느정도 고무나 플라스틱 씰링 마운트 가스켓 교체 등으로 커버 가능하단 느낌이면

 

사도 됨. 요정도 누유? 손쉽게 잡지. 늘 있는 일이니

 

 

OR 그냥 엔진오일 채워가면서 타지뭐~

 

3. 정비비용

 

정비 비용 차이를 가볍게 엔진오일 기준으로 비교함

 

 

 

3

 

bmw 5시리즈 가솔린 기준임

 

공임 포함. 정품 오일필터 써도 10만원 넘지 않는 수준

 

 

4

 

동급 차량인 소나타 기준

 

(가격 동급이면 제네시스 g80급을 올려야 하겠지만. 그냥 같은 중형 차량 기준)

 

 

 

국산차는 수리부속을 현대모비스가 독점하는 형태라

 

에프터 시장이 거의 없다시피 함. 있다 한들 가격 차이가 안남.

 

에어 클리너 가격 빼면 외제에 비해 조금 싼 수준이라고 볼 수 있음.

 

 

 

 

Q. 오일은 혼용이 되는데 다른 부품들은 더 비싸지 않나요?

 

 

오일이 가장 자주 교체되는 소모품이고,

 

다른 부품들은 국산차량에 비해서 부품이 20~30% 정도 비싼 정도임.

 

 

 

 

 

4. 실 유지비

 

 

글쓴이는 작년에 2013년식 중고 BMW 가솔린 모델을

 

최근에 힛갤 념글 간 방법을 고스란히 사용해서 구매함.

 

원래 타던 차량은 2020년 1월 출고한 더뉴아반떼 신형이었고

 

 

신차 출고후 5천키로 타고 친동생 대학 다닐때 타라고 줘버리고

 

BMW로 기변 함

 

 

현재 1년 다되어가고 있고. 주행 거리는 3만 키로 좀 안 되는 부분.

 

 

BMW 528I 2013년식 4기통 터보

 

-< 터보 모델 산건 어느정도 자가 관리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

 

 

 

5

 

6

 

 

 

 

1) 차량 가격 비교

 

실제로 1년 가까이 운용한걸 기준으로 차량 유지비를 비교해줌

 

아반떼 2천 비엠 1500만이면 비슷하잖아?

 

 

둘 다 난 현금 주고 샀지만,

 

난 돈없는 사람 기준. 풀 할부 기준으로 비교해줌

 

 

 

 

2020년식 삼각떼

 

약 2천만원(부대비용 포함)

 

 

7

신차니까 3년 할부로 설정.

 

현대캐피탈 현대차 할부기준 이자율 2% 월 57마넌

 

 

 

2013년식 BMW

 

약 1500만원(SK엔카 차량 가격은 1500만원 미만이었으며, 중고 시장 가서 더 깎음. 부대비용 포함)

 

8

중고니까 2년 할부. 고금리 캐피탈 이용 이자율 5%

 

월 65만원

 

 

약 월 7만원정도 추가 지출

 

 

 

 

 

 

 

2) 보험료 비교

 

아반떼 기준 1년 만 25세 보험료 기준 150만원(자차포함)

 

(작년에 글쓴이가 94년생 만25세였음)

 

BMW 기준 1년에 만 25세 보험료 기준 250만원(자차포함)

 

 

12개월 할부 박을 시 아반떼 12.5만원

 

 

12개월 할부 박을 시 BMW 20만원

 

 

월 기준 BMW가 7만 5천원 비쌈

 

 

 

 

3) 자동차세

 

 

아반떼는 준중형차고

 

BMW 5시리즈는 준대형임

 

 

자동차세는 차량 연식에 비해 감소되어서

 

 

작년에 차량 구매할때 아반떼 1년치 자동차세 - 30만

 

BMW 올해 1월에 낸 자동차세 - 30만

 

 

내가 낸것 자체로는 차이 없었음

 

 

 

우리나라 자동차세는 차 크기별로만 받음. 차량 가액 영향 X

 

소나타= BMW 5시리즈 자동차세 ( 둘다 신차 기준)

 

차이 없음

 

 

 

 

4) 수리비

 

대망의 수리비

 

 

최초 구입할때 BMW는 부품을 꽤나 많이 교체함

 

각종 오일류들, 고무 부싱류, 그외 소모품들

 

 

진짜 싸그리 싹싹 다 교체해서 200만원 지출했고

 

그 이후에 3달정도에 한번씩 엔진오일 교체에 10만원정도 지출.

 

여름 장마기 전에 와이퍼 교체 2만원 지출. = 총 1년동안 45만원정도 지출

 

 

 

구매할때 정비비용 200 외엔 추가 유지비용 45만원 정도.

 

 

 

아반떼는 엔진오일 한번 교체하는데 6만원정도(공임나라 기준) 들었던 것 같음

 

신차라서 따로 정비비 없었고 엔진오일 1번 교체. 6만원(신차 5천키로 타고 넘겼으니 수리 받을게 없음)

 

 

비슷하게 1년 유지했을땐 20-30만원정도 들었을 것 같음

 

 

약 월 2만원정도 추가 지출 + 차량 구매시 200

 

 

 

 

5) 기름값

 

둘다 연비 비슷하고 (L당 10KM정도 고정으로 찎힘) 둘다 1500원짜리 맨날 가는 주유소 옥탄가 94짜리 일반유 넣음

 

차이안났음

 

 

 

 

 

6) 결론

 

신형 아반떼 월 고정비용 - 대강 기름값 포함 100만

 

BMW 5시리즈 중고 월 유지비용 - 대강 기름값 포함 120만

 

 

대강대강 최대한도로 잡았을때 기준이고

 

내가 주행거리가 많은 편임. 월 기름값을 30가까이 잡으니깐.

 

 

보증지난중고 외제는 처음 구매할 때 풀 정비해서

 

구매시 1달 정도 보통 판매자 보증이 들어갈텐데 (이거 만원인가 드는데 꼭 가입)

 

그 기간안에 공업사 넣고 꼼꼼히 봐주는게 좋음.

 

정비는 예방정비 한번 봐 주는게 오래 가는 편임

 

 

 

 

 

20만원정도 월 기준 더 지불하고 아반떼에서 BMW로 사이즈 업 하고싶으면

 

충분히 도전할만하다고 보는 부분이고

 

 

 

나같은경우는 중고차량을 현금구매했기때문에,

 

매월 기름값 30에, 보험료 12만원정도. 자동차세 월 기준 2만원 정도

 

키로수 차면 엔진오일 정도 갈아주고. 엔진오일 갈 때 공업사쪽에 특이사항 물어보는편인데

(3~4달에 한번)

 

현재 1년, 3만키로 주행까지는 문제 없네.

 

 

 

 

 

이런 글 백날 읽고. 중고 외제는 유지비 폭탄이라 인생 망한다 라며 국산차 사시는 분들 많을텐데

 

고작 몇천만원에 망할 인생이면 빨리 한강에서 번지하든지. 몇십억짜리 집 가격 받는 나라에서 살면서 몇천만원에 인생이 망할거라고 봄?

 

 

 

자동차는 인생에서 한번쯤 허세 부려 볼 품목이라고 본다.

 

매년 신차 뽑는 능력남들은 이 글 볼 필요 없음.

 

한번 도전은 해 볼 만하다는것.

 

 

9

 

10

내 차는 구매하고 8달만에 자동차 검사 받았는데

 

검사자가 키로수/연식에 비해 자동차 컨디션 너무 좋다고 하더라.

 

운도 작용하고, 여러가지 요소가 있다고 봄

 

 

 

 

 

 

5. 벤비아 단순 특징 비교

 

벤츠 - 잔고장, 엔진 고장 '잘' 안남

 

대신 수리비가 독3사중 원톱임.  많이 비쌈.  

 

 

BMW - 고장이 잦은 편.

 

대신 수리 파츠를 3사중 가장 싸게 구매 가능함.  싸고 빨리빨리 고치기 가능

 

 

아우디 - 독3사중 가장 잦은 고장율

 

정비 공임 비쌈.  차는 이쁘다.  수리부속또한 벤츠보다 살짝 싼 수준


여기까지 보시면 3시리즈 중고를 살지 말지 고민이 되는데요. 이럴 때 생각해봐야 할 점은 장기렌트나 리스입니다. 중고로 구매하는 것이 싼지 혹은 장기렌트나 리스를 하는 것이 싼지 더욱 고려해볼만한 것이죠.

 

장기렌트 장단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렌트 가격표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리스와 다른점은?(가격비교, 가격표 까지)

장기렌트카 장단점을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리스와는 다른 부분에서 큰 장점이기도 동시에 단점일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판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moneyonmymind.tistory.com

자동차 리스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자동차 리스의 장단점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더욱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리스의 가격표를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7가지와 추천하는 이유, 추천하지 않는 이유 간단 정리

자동차 리스 장단점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동차 리스를 하기 전에 알아봐야 할 것들도 많고 여러가지로 찾아봐야 할 것들이 많다보니 고민이 많이 될 수밖에 없죠. 바로 알아봅시

moneyonmymind.tistory.com

중고 3시리즈 타는 사람들 분석글 ㅋㅋㅋㅋㅋㅋ

이번시간엔 썬루프 뚫린 구형 BMW 3에 대해 심도깊은 분석을 해보자

 

김치년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조정래의 정글만리만 있다면 어디서든 지적으로 보여질 수 있듯

 

병신새끼들에게 천만원짜리 중고 BMW 3시리즈가 있다면 성공한 젊은이 내지는 있는집 아들내미로 보일거라는 착각에 빠질 수 있다

 

 

 

 

 

주로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의 지 주제 모르는 병신새끼들이 주 오너인데

 

어느정도 경제력이 생겨 주변 친구들이 하나 둘 씩 오너드라이브의 길로 들어서기 시작하는 이 연령대에서

 

가난하지만 남들에겐 있어보이고 싶은 새끼들이라면

 

운전석에 앉기만해도  꽃보다남자 메인 테마인 파라다이스의 환청이 들린다는 중고 BMW 3를 구입한다 

 

 

 

일단 BMW 3 시리즈를 모는 새끼들은 단 한명의 예외도 없이 전부 가난, 허세, 병신 삼위일체의 찐따라고 보는게 타당한데

 

정상적인 돈많은 새끼가 BMW3을 살리 없으며, 정상적인 돈없는 새끼도 BMW3을 살리 없기 때문이다

 

 

 

만약 길거리에서 썬루프 뚫린 BMW 3시리즈가 보인다면

 

그 안에는 분명 비록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부자인, 지금까지 가난했고 앞으로도 가난할 한 병신이

 

자아도취된 얼굴로 티맥스의 파라다이스를 흥얼거리고 있다고 볼 수 있다

 

 

 

BMW 3 시리즈의 신차도 5천만원으로써 결코 비싼차가 아니고

 

7년정도 된 중고 3시리즈는 1,000만원 초반대로 마티즈 신차급이다.

 

더 가난한 병신새끼들은 더 오래된 연식을 사기도 한다.

이런차는 800만원 정도 선인데 그 중 트렁크에 붙은 플라스틱 앰블럼 값만 600만원 정도 차지한다고 보는게 옳다

 

 

 

 

정작 주머니 여유롭고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5시리즈나 7시리즈를 탄다.

 

근데 좆도 없으면서 대가리에 똥만찬 병신새끼들은 중고 3시리즈를 탄다. 썬루프는 젊음의 상징이니 필수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

 

주머니에 5,000만원이 있는 사람은 가성비를 따져 고작 소형의 외제차가 아닌 중대형의 국산차를 산다

 

주머니에 500만원이 있는 사람은 자기 형편을 따져 차를 안산다.

 

근데 주머니에 500만원만 있는 가난한 허세쟁이 병신같은 새끼들은 금융할부껴서 1,000만원짜리 중고 BMW3를 산다 

 

 

 

 

 

이 병신새끼들의 목적은 단 한가지다

 

남들에게 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다는 것이다

 

어디가서도 대우받지 못한 병신들이 달랑 중고차 한대로 대우 받길 원한다는 것이다

 

 

이십몇년간을 가난하게 살아오고 아끼며 살고, 지갑에 지금 얼마 들어있는지 항상 기억하며 살던 새끼들이

 

이제는 나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고 대우도 받고 싶어 생각해낸 방법이란게 고작 1천만원짜리 중고 외제차란것이다

 

 

 

BMW 3 시리즈는 다른 좆같은 차종과는 좀 다른 드라이빙 양상을 띈다

 

과도한 칼치기와 과속을 해대며 발광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답답할 정도로 천천히 가거나 울화통치미는 드라이빙을 선보이지도 않는다

 

차를 좆같이 꾸미지도 않는다

 

 

다만 근거없는 좆같은 자부심과 도도함을 패시브스킬로 장착하고 있다

 

말로 형용할 순 없지만 은근히 뒷차에게 리스펙트를 강요하는 느낌의 드라이빙을 쳐 한다

 

 

 

긴 줄이 늘어서있는 내부순환로 진출로 바로 앞까지 존나게 내달리다가

 

'나니까 양보해' 라는 느낌으로 슬그머니 깜빡이 쳐 키고 기다린다거나

 

 

밀리는 좌회전 차선 옆 2차선으로 존나 내달리다가

 

'난 이런거 해도 돼' 하며 좌회전 차선 맨 앞차 앞 횡단보도에서 슬그머니 세운다거나

 

 

깜빡이를 쳐 켜길래 감속해서 끼워줬더니 '그래 잘생각했어' 라는 느낌으로 비상등 생략하는 뭐 그런.

 

 

 

 

하지만 이러한 운전매너보다 이 새끼들이 순나쁜새끼들인 이유는 꼴같지 않은 허세 특성 때문이다

 

 

 

일단 사람들이 내얼굴 못볼까봐 창문을 좆나게 열어놓고 다닌다.

 

그리고 나좀 봐달라고 음악을 존나게 크게 틀어놓고 다닌다

 

 

창문을 열기 위해 담배를 피우고, 창문을 열기 위해 음악을 튼다

 

눈깔엔 선글래스를 꼭 쳐 끼고 있고. 그 좆같은 폴로티의 카라는 꼭 세우고 다닌다

 

운전석 문짝위로 팔은 꼭 빠져나와있는데 시계는 꼭 옥션에서 산 10만원짜리 알마니여야 한다

 

 

더 예쁜 시계도 많지만 좆같은 디자인일지언정 브랜드는 꼭 알마니여야만 한다.

 

왠지 명품같아 보이고 로고도 유명해서 사람들이 다 알아보니까

 

 

옷이든 뭐든 로고는 좆나 크고 선명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알아보니까

 

드로즈도 짭션에서 CK로 구입한다

 

 

스니커즈도 씨발 무슨 가운데 3선 줄무늬가 있어야 한다.

 

구찌같아 보이기도 하고 발리같아 보이는 색배열이라 좀 아사모사 하긴 하지만 뭐 어때 뭘로 보이든 둘다 명품인데 

 

 

 

차를 정차하고 편의점이라도 갈라치면, 꼭 운전석에서 내리면서 좌우를 존나게 째려보며 살핀다

 

뒤에 오는 차가 있 없나 보는게 아니라 나 내리는거 본 사람 누구 없나 란 심정으로 말이다

 

 

 

그리고 씨발 외제차는 다른 차들이 잘 피해준다는 소리는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자기가 깜빡이만 날리면 뒷차가  "헐, BMW네? 좆되기전에 안전거리 유지해야지" 라고 생각한다는 망상에 빠져있고

 

실제로도 내차는 상대차들이 참 잘피해준다는 망상에 빠져서

 

"야 역시 외제차 모니까 다르대, 꼰대들이나 안껴주지 여자들은 아주 쫄아서 양보하던데" 라는 좆같은 소리나 하고 있는데

 

개새끼들아 김여사들은 원래 어떤차가 들어와도 잘 끼워준다. 그리고 양보한게 아니라 너 못본거야

 

 

 

어디 씨발 곽한구도 거들떠도 안볼 1,000만원짜리 중고 BMW3 가지고 외제차 어드벤티지를 누리고 있다고 생각해

 

이 씨발놈들은 외제차 어드벤티지는 BMW 7이상, 벤츠 S클래스 이상이라는 점을 좀 알아줬으면 좋겠다

 

 

 

돈 많은 동네에선 찾아보기 힘들고 서울 변두리쪽에서 기승을 부리며

 

어울리지도 않게 원룸촌 오피스텔촌에 주차되어있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상식적으로 1,000만원이 있으면 더 좋은 자취집, 더 넓은 자취집으로 이사를 갈 수도 있겠지만

 

이새끼들은 중고 BMW3을 산다.

 

집을 타고다니며 여자를 꼬실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병신같은 새끼들은 이 1,000만원짜리 중고 BMW라면 여자를 잘 꼬실수 있다는 망상에 빠져있는데

 

실제로 앞서 말했던 10페이지 이상 넘겨본적도 없는 조정래의 정글만리 쳐 들고 다니는 김치년들이 

 

BMW 앰블럼만 보고 부왘 하는 사태가 많이 발생하여

 

주말에 가평가는 경춘국도에서 뻥튀기나 쳐먹여주며 아양떨고 있고

 

자기도 찍히고, 운전하는 남친도 찍히고, 핸들의 앰블럼도 찍히는 기가 막힌 앵글을 찾아내 셀카를 쳐 찍고

 

'상쾌한 바람, 힐링되는 이느낌.' 이라는 내용으로 페이스북에나 쳐 올리고 있는데

 

 

그는 그가 가진 전부를 그 차에 쏟아부운 병신이고 앞으로도 차에 쏟아부어야 하니 적당히 따이고 끝내는게 좋다

 

 

 

왜냐하면 귀족처럼 보이고 싶어 중고 외제차 하나 산, 고작 연봉 돈 3천정도 받을까 말까 하는 병신들이

 

BMW 엠블럼 달린 차 한번 몰아보겠다고 꼴에 외제차랍시고 보험료나 정비비용등 지 분에 넘치는 유지비를 감내해야 한다

 

 

 

이건 마치 GS25 라는 프랜차이즈 간판을 유지하기 위해

 

대통령과도 안바꾼다는 역대급 꿀보직. 인적드문 국도변 편의점 야간알바에게 울며 겨자먹기로 알바비 지급하는 꼴과 같다

 

 

 

이렇듯 지 주제 모르고 관심받고 대우받고 싶어하는 불쌍한 새끼들이니

 

주변에 BMW 3 시리즈를 모는 병신이 있다면 따듯한 관심과 사랑을 주도록 하고

 

혹시라도 BMW 마크에 '어맛' 하던 보지들과 '우와' 하던 좆고딩이 있었다면

 

앞으로는 3이 붙어있다면 거들떠도 보지 말자

 

 

 

마지막으로 일반화 타령하는 학원차나 좀 타보고 어린이날 롯데월드 데려가는 아빠차나 좀 타본 좆고딩들에게 묻는다

 

진짜 돈 있는 사람이 10년 가까이 된 BMW 3을 탈까?

 

돈은 없지만 독일차 특유의 안정성 때문에 선택한것일수 있다고?

 

15만 킬로를 뛴 소형의 BMW3가 안전할까 중대형의 국산차가 안전할까?

 

 

 

 

 

 

 

 

 

 

유머사이트 퍼옴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에 적힌 댓글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2018

벤츠 C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및 후기, 유지비

벤츠 C클래스 중고차 가격표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벤츠 C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시세표, 15년~22년 중고 가격대 종결

벤츠 C클래스 중고차 가격표와 시세표를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벤츠 C200 카브리올레 중고 가격, 벤츠 오픈카 중고 가격까지 15~22년 중고 가격대를 종결해두었으니 원하는 매물의 가격을 참고

moneyonmymind.tistory.com

 

벤츠 C클래스 중고 유지비, 중고 후기(연봉 얼마부터? 한달 유지비)

벤츠 C클래스 중고 유지비와 벤츠 C클래스 중고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봉은 얼마나 되야 유지가 되는지, 한달 유지비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

moneyonmymind.tistory.com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및 후기, 유지비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가격표후기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가격표(10-23년 매물) E200 E220d E350 AMG 등

벤츠 E 클래스 중고 가격표를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E 200, E 220d, E350, AMG 등 대부분의 차종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모델부터 보시죠. 벤츠 E 클래스 중고 가격표 먼저 가격

moneyonmymind.tistory.com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유지비 및 후기(연봉 얼마부터 가능할까?)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유지비 및 후기입니다. 연봉이 얼마부터 가능할지, 월에 얼마정도가 들어가는지, 수리비는 얼마나 깨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중

moneyonmymind.tistory.com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및 유지비, 후기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표유지비 및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시세표 - 10~22년 중고 시세 종결판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표, 시세표를 10~22년 모델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벤츠 S 클래스는 성공의 상징인 차량인 만큼 중고차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요. 벤츠 S500 중고차 가격, 벤츠 s550 중고가

moneyonmymind.tistory.com

 

벤츠 S클래스 중고 유지비, 중고 후기(S350 중고, W222 중고, 수리비)

벤츠 S클래스 중고 유지비와 벤츠 S클래스 중고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두었습니다. S클래스 중고 유지비의 경우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역시 어떤 식으로든 들어갈 수리비인데요.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