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가 우리나라에서 뜬 이유 중 하나는 유튜버 '카걸'이 초기 테슬라 주주라고 알려지면서 우리나라에서 테슬라가 더 대중에게 알려졌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카걸은 유퀴즈에 나오기 전부터 람보르기니나 포르쉐같은 고가의 차량을 소유한 것처럼 보이면서 유튜브를 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카걸의 주작으로 인해서 테슬라 주가에만 좋은 일을 했네요 ^^;

카걸 유튜브

현재 카걸은 결국 모든 영상을 내리고 며칠 동안 해명을 하지 않다가 8월 12일에 해명글을 올렸습니다.

카걸과 피터는 이전에 유튜버 신사임당도 출연한 유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면서 테슬라 초기 주주가 거짓이라는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유퀴즈 카걸 피터

이런 방송이 나가자 일각에서는 '테슬라 0.02% 주주 명단까지 나왔는데 주주 명단에 피터 박은 없다.' 라며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하필이면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이 엄청나게 거세졌을 때 이런 논란이 일어난 것이죠.

유퀴즈 출연 카걸과 피터 박

한 유튜브 유저는 '카걸은 영상에서도 차를 주문했다고 말할 뿐, 절대 샀다고 자기입으로 이야기 하거나 댓글을 달지는 않고 좋아요만 눌렀다' 면서 테슬라 주주 논란에 불을 붙였습니다.

심지어 다른 유저 중 한명은 '테슬라 초기 창업 당시(2003~2006년)에 피터박은 고등학생이었다' 이었다면서 '대학생이었기에 대학 등록금을 넣었다는 말조차 거짓' 이라고 쐐기를 박았습니다.

유퀴즈 카걸

이 논란 이후 일각에서는 '이희진과 다를바가 없다.'며 카걸과 피터 박을 비판하였습니다.

외국의 유튜버 중 이름은 모르겠으나 자신의 차고에 책장을 세워놓고 성공 강의를 해서 약 700억원의 돈을 벌어 들인 유튜버도 있었습니다.

차고에는 람보르기니가 있었고 사람들은 무슨 차고에 책장이 있냐면서 의문점을 드러냈지만 이미 그는 700억원을 벌어들인 이후였죠.

결국 처음엔 람보르기니가 자기 것이 아니었음에도 유튜브로 성공하고 난 뒤에는 부자가 된 것은 사실이 되어버린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진겁니다.

아마 그걸 좀 더 부각시켜서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논란이 불거진 이후 해명글에는 '저희의 영상과 행보가 잘못되었음을 인정합니다.' 라며 해명글을 시작하였습니다.

의혹 중 마우리찌오 콜비 작품 판매 중단 관련해서는 '모든 주문을 취소하고 단 한 점도 출고되지 않을 것입니다.' 라면서 잘못된 점을 수정하고 마무리를 지었다.

카걸 유튜브 커뮤니티 논란 해명글

그 중에서도 해명글에는 테슬라 주식 1% 매수설에 관련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 테슬라 주식을 아직도 보유 중인지, 주주 명단에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끔 카걸의 영상을 보면서 '주식이 엄청나긴 하구나~'하면서 생각했는데 과연 카걸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걸까요? 보유하고 있다면 왜 굳이 거짓으로 영상을 만들었을까요?

너무 FLEX해버려서 돈은 없었으려나요?

결국 이 해명글에도 댓글은 달렸습니다.

한 유튜브 유저는 "마지막 해명글까지 거짓말이라는 게 소름 끼친다" 라고 혐오감을 드러냈습니다.

아래에는 카걸의 유튜브 해명글 전문을 보실 수 있도록 커뮤니티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이것으로 '카걸 유퀴즈 논란 "소름끼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걸 유튜브 커뮤니티 해명글 전문

https://www.youtube.com/c/cargirlmedia/community

 

CARGIRL

여러분과 함께 멋진 자동차를 타고 전 세계를 탐험하는 채널입니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Instagram: @cargirlmedia E-Mail: cargirlmedia@gmail.com

www.youtub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