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서는 트위터의 동영상이나 움짤(Gif)등을 저장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폰이 안드로이드만큼 호환성이 뛰어나지 않고 애플의 제한적인 어플리케이션 규제 때문인데요.

그나마 이전에 사용하던 ggtwitter, dtwitter 등의 아이폰 트위터 영상 단축어 설정은 모두 막혔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아이폰으로 트위터에 있는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은?

단축어 설정 없이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1.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간단하게 아이폰 트위터 움짤 저장하는 방법(gif)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트위터 움짤 저장하는 방법

아이폰 트위터 움짤 저장하는 간단한 방법은?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에는 없는 기능인 단축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단축어로 트위터 움짤을 저장할 수 없게

moneyonmymind.tistory.com

움짤(GIF)이 아닌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요약 설명


1. 아이폰에서 저장하고 싶은 트위터 영상을 찾습니다.

2.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링크 복사하기를 해줍니다.

4. 앱스토어에 Documents by Readdle 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5.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6. 모두 NEXT를 눌러주신 뒤에 유료 버전 홍보 화면이 뜨면 상단에 있는 X 를 눌러서 꺼줍니다.

7.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사파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8. 검색창이 뜨는데 여기에 Tiwtter Video Downloader 라고 검색해주세요.

9. 첫번째에 뜨는 Tiwtter Video Downloader 를 들어가주세요.

10. 딱봐도 링크를 넣어줘야 할 것 같은 빈칸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11.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12.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고 뜨면 맨 아래로 내려가서 Download Video 라고 적혀있는 청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13. 오른쪽 아래에 이렇게 생긴 (↓ + _ )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14. 제목을 바꾸고 싶으시면 제목을 바꾸신 뒤에 Done을 눌러줍니다.

15. 다음 화면에서 돋보기를 클릭해준 뒤에 저장된 영상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16. Move를 클릭해주고 동영상을 Photos 에 옮겨줍니다.

17. 사진 앱에 방금 저장한 트위터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아래 사진 포함 설명을 봐주세요! 다시 말하지만, 트위터 미디어 받기 단축어는 모두 막혔습니다.

사진 설명


먼저 아이폰에서 저장하고 싶은 트위터 영상을 찾아줍시다.

여기서 공유하기 버튼이 있죠?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공유하기 창이 뜨는데요. 왼쪽 아래에 링크 복사하기가 뜰거예요.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

클립보드에 복사함 보고 트위터를 나가주세요.

이제 아래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documents by readdle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앱

우리는 트위터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으로 Documents by Readdle 라는 앱을 사용할겁니다. Documents 만 쳐도 나옵니다. 다운로드 해주세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어플로 들어가주세요.

전부 넥스트(NEXT)를 눌러주시고나면 프로 버전(유료버전)을 홍보하려고 화면이 뜨는데, 그냥 상단에 있는 X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다 무시하시고 오른쪽 아래에보면 사파리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저걸 눌러주세요.

그럼 여기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twitter video downloader 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럼 첫번째창에 있는 Tiwtter Video Downloader 라는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링크가 뜨는데요. 여기에 처음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링크를 넣으셨으면 Download 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까 찾은 영상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려가주세요.

아래에보면 Download Another Video 가 있고 그냥 Download Video가 있는데, 그냥 다운로드 비디오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중간에 있는 어나더 비디오 누르면 다른곳으로 이동합니다 ㅎㅎ;

그럼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받을 폴더나 다운로드 받을 이름을 바꾸고 싶으시면 이름을 바꿔주세요.

그리고 왼쪽 화면에 있는 화살표 다운로드 버튼 ↓에 1이 뜨는데, 저걸 눌러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

다운받은 영상이 나왔죠? ... 을 눌러주세요.

이것저것 많이 나옵니다. Move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옮겨줘야 갤러리(사진)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Photos 로 옮겨주세요.

Photos 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뜰텐데요.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클릭해주시고 Move를 눌러주세요.

사진앱에 잘 들어왔죠? 재생해볼까요?

잘 재생되네요 ㅎㅎ

아이폰으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조금 복잡해보였지만 확실하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2~3번 하다보면 익숙해지니까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아이폰 같이보면 좋은 꿀팁들

트위터 계정 잠김 해결방법

 

트위터 계정 잠김 해결방법

트위터 계정 잠김 해결 방법은?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계정 로그인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계정이 잠긴 건데요. 계정이 일시정지 되었다고도 합니다. 내가 하지 않았는데 계정이 스스로

moneyonmymind.tistory.com

아이폰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방법

 

아이폰 인스타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아이폰 인스타 동영상 저장하는 간단한 방법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저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소장 용도로 보고 싶은 영상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다만 아이폰은 안드로

moneyonmymind.tistory.com

3. 참고사항

트위터 영상 다운 경찰 올 수도 있습니다. 뭐.. 개인 소장하는 경우는 문제가 크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유포를 한다는 점과 저작권이 있는 영상물을 공유할 때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트위터 동영상 저장 갤럭시 방법은 https://www.nurumayu.net/ko/twidouga/gettwi.php 여기서 가능합니다. 사이트가 상당히 보기 안좋지만.. 어쩔 수 없지요.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안드로이드면 모두 위에서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