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프레드봇(Fredboat) 추가 방법과 사용법은?

디스코드에는 수 많은 노래봇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저런 노래봇들을 사용해보면서 편한 게 뭔지, 어떤 봇이 기능이 좋은지 비교해보는데요.

히드라봇, 리듬봇, 마냥봇, 그루비 등등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봇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노래봇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프레드 봇입니다.

디스코드 프레드 봇을 추가하는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1. 디스코드 프레드봇(Fredboat) 추가 방법

프레드봇 추가 방법은 먼저 아래에 있는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프레드봇 링크 **

프레드봇 로고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나올텐데요. 

프레드봇을 추가하는 곳과 이런 저런 기능이 있다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빨간 원으로 표시한 Add to Discord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승인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하지 않으셨으면 로그인창이 먼저 나오고 로그인을 하고 난 뒤에 승인창이 나오게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로그인이 안되있으신 분들은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여기서 내가 프레드 봇을 추가할 서버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내가 관리자인 서버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선택하셨으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승인을 눌러주세요.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하고 나면 바로 이렇게 추가되었다고 완료창이 뜨게 됩니다.

프레드봇을 디스코드에 추가했으니 디스코드로 들어가봅시다.

메인 채팅(서버팠을 때 처음에 있는 일반 채팅)창에 이렇게 프레드봇이 감사인사를 하면 프레드봇은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2. 디스코드 프레드봇 사용방법

디스코드 프레드봇이 다른 노래봇에 비해서 편한 점은 사용법에 대한 부분입니다.

보통 다른 봇들중에는 명령어를 그대로 치면 되는데요.

문제는 노래봇은 보통 유튜브 검색어의 맨 위에있는 영상을 바로 재생합니다.

위처럼 명령어인 [;;play post malone circles] 라고 치면 유튜브에서 포스트 말론의 서클이라는 노래는 가장 맨위에 뮤직비디오가 있습니다.

그런데 뮤직비디오는 대부분이 음원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프레드봇은 다른 노래봇과는 다르게 그 중에서 고를 수가 있습니다.

5가지 영상이 올라오고 우리는 여기서 내가 듣고 싶은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리한 점은 한가지가 또 있습니다.

;;play 라고 명령어를 전부 쳐야 하는 것이 아니라, ;;p 라는 명령어의 줄임말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이게 생각보다 진짜 편리합니다.

play는 안 기니까 습관들면 빨리칠 수 있지만, ;;nowplaying 같은 거 치는건 귀찮습니다.


이런 것들도 ;;np 이렇게 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3. 프레드봇 명령어와 단축 명령어 사용 방법

추가로 이런 프레드봇 명령어와 단축 명령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프레드 봇(Fredboat) 명령어와 단축 명령어 총 정리!

디스코드 프레드 봇(Fredboat) 명령어와 단축 명령어 총 정리! 먼저 디스코드 프레드봇은 다른 노래봇에 비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moneyonmymind.tistory.com

4.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디스코드 DISCORD 다운로드!"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여기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구글에서 '디스코드'라고만 치면 이상하게 디스코드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moneyonmymin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