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는 봇이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 중에서 노래봇 하면 리듬봇이라고 할만큼 대표 노래봇인 봇이고 추천하는 봇은 리듬봇입니다.


디스코드 봇중에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봇들이 많지만 노래봇 중에서는 가장 깔끔하게 만들어진 봇이 바로 리듬봇입니다. 리듬봇을 추가하는 방법과 사용방법, 명령어를 확인해봅시다.

 

디스코드 리듬봇(Rydhm bot) 추가 방법과 명령어

디스코드에는 노래봇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리듬봇(Rydhm bot)이라는 봇이 있습니다.

리듬봇은 기존의 노래봇(히드라)보다 기능이 풍부하고 사용하기 쉬운 디스코드 음악봇이라고 소개합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스코드 리듬봇 추가 방법

아래 리듬봇 링크로 먼저 들어가주세요.

리듬봇 링크

리듬봇 추가 버튼

리듬봇을 추가하려면 아래 소개 방법처럼 하시면 됩니다.

리듬봇 메인화면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일텐데요. 아마 영어로 되어있을 겁니다.

저는 크롬이라서 한글로 자동 번역된 모습입니다. 크롬에서 자동으로 번역하는 방법은 아래 배너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타오바오 한국어로 번역하기! 이미지 번역까지??

타오바오 번역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이트 번역을 하는 방법과 이미지를 번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봅시다. 이미지까지 번역해주는 사이트 중국어

moneyonmymind.tistory.com

리듬봇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려가봅시다.

리듬봇 디스코드 서버 추가 버튼

이렇게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에 리듬 추가라고 적혀있죠? 딱봐도 리듬봇을 추가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하네요.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른 웹페이지가 켜집니다. 여기서 디스코드가 로그인 되어있으신 분들은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은 리듬봇이 내 계정에 접근한다고 합니다. 서버 추가에서 내가 직접 만든 서버나 권한을 위임받은 서버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버의 관리자 권한이 없는데 이것저것 추가하거나 뺄 경우 서버 관리가 안되니 노래봇 뿐만 아니라 모든 봇을 추가하기 전에 추가할 서버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서버 관리자 권한이 없다면 관리자 분에게 리듬봇을 추가하자고 부탁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서버를 추가해주세요.

리듬봇에게 관리자를 줘야만 합니다. 관리자를 체크해주시고 승인을 눌러주세요.

리듬봇 사용방법

그러면 리듬봇이 서버에 추가되어 이렇게 나옵니다. 디스코드에 노래봇 만들기 생각보다 쉽죠?

2. 리듬봇 사용 방법

리듬봇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말하면 [ !명령어 ]이렇게 사용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내가 포스트 말론의 circles를 재생하고 싶다면 재생 명령어인 !play 와 함께 circles 혹은 www.youtube.com/watch?v=0sca9FP6zl8 (url 링크)를 복붙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용됩니다. 

 

 

재생 명령어 + 이름
[!play circles]

재생 명령어 + url
[!play www.youtube.com/watch?v=0sca9FP6zl8]

이렇게 두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명령어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재생할때 유튜브에서 검색어로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만약 노래를 재생했는데 노래제목이 같은게 많은 경우에는 다른 노래가 재생될 수 있고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시간이나 음질과 다른 경우 [자막, 음원, lyrics]등의 검색어를 붙이거나 url 을 적어서 원하는 음악을 재생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듬봇을 추가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쉽죠? 이제 명령어를 알아봅시다.

3. 디스코드 리듬봇 명령어 정리

리듬봇 기본 명령어

!play + 제목, URL - 노래 재생

!playtop + 노래제목 - 노래를 리스트 최상단에 추가

!join - 봇을 음성채널에 소환

!disconnect - 봇을 음성채널에서 내보내기

!skip - 재생중인 노래 스킵

!pause - 재생중인 노래 일시정지

!resume - 일시정지된 노래 재개

자동재생, 셔플 등 추가 기능 명령어

!loop - 노래 반복재생

!removedupes - 리스트에 중복된 노래 삭제

!leavecleanup - 부재중인 그룹인이 추가한 노래 제거

!remove - 플레이 리스트에 특정 항목 제거(순서 번호 입력)

!clear - 플레이 리스트 비우기

!clean - 봇의 랜덤채팅이나 명령어 지우기

!shuffle - 플레이 리스트 랜덤 재생

!rewind - 트랙 되감기

디스코드 리듬봇 명령어 다운로드

아래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위에 정리한 명령어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리듬봇 명령어.txt
0.00MB

만약 다른 노래봇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한국 디스코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노래봇들을 확인해보시고 가장 자신에게 맞는다고 생각하는 봇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봇 6가지 추천에는 그루비(Groovy), 히드라(하이드라 : Hydra), 미육(mee6), 아야나(Ayana), 프레드봇(Fredboat), 마지막으로 리듬봇이 들어가있습니다. 여러가지 봇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봇 추천 TOP6(Discord Bot)

디스코드 봇 추천디스코드에는 많은 봇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노래봇을 사용하는데요. 노래봇안에 ...

blog.naver.com

노래봇 (리듬봇, 아야나) 끊기는 경우 해결 방법

만약 리듬봇이나 아야나봇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확인할 점은 인터넷 상황을 확인해봅시다. 디스코드에 연결 문제가 없는데 끊긴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이런 경우에는 노래봇이 있는 채팅 명령어 입력 채널에 !disconect(리듬) =leave(아야나) 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디스코드에 추가되었던 노래봇이 나갈겁니다. 그리고 다시 리듬봇이나 아야나 봇을 초대하면 끊김이 해결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