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ahnlab safe transaction은 딱 봐도 보안 프로그램의 뉘앙스가 풍기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V3를 만든 안철수 연구소의 보안 프로그램인데요. 대부분 국민은행 등 은행, 증권사를 사용할 때 설치되는 통합 보안 프로그램안에 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은행, 증권사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설치되기가 가장 쉬운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ahnlab safe transaction은 아주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설치된 직후부터 항상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지속적으로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는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이 가진 특성이라서 그러려니 싶지만 ahnlab safe transaction은 그 정도가 심합니다.

위 사진에 나오듯이 메모리를 27.4mb나 잡아먹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컴퓨터가 엄청나게 느려진다는 게 정말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금융업무를 자주 보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놔둘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은 삭제해도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

먼저 설정 - 앱으로 들어가시거나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ahnlab safe transaction를 찾아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삭제 방법은 위 방법이 끝입니다.

삭제를 하기에는 금융업무를 너무 자주 사용하지만, 컴퓨터 속도를 올리고 싶은 분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ahnlab safe transaction 필요할 때만 사용하기

먼저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 백그라운드 어플을 봐주세요.

(잘 안보이실까봐 ahnlab safe transaction 로고 사진 올립니다.)

위 사진같이 생긴 프로그램 로고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 사진처럼 뜰텐데 환경설정을 눌러주세요.

환경 설정에서 보안 탭 중간에 시작유형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시작을 자동 시작 안함(보호 사이트 종료시 자동 종료)로 바꿔주세요.

그럼 금융사 사이트를 사용할 때만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다가 사이트를 종료하면 알아서 프로그램이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ahnlab safe transaction이 깔려있으면 거의 99%확률로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veraport handler 메모리 잡아먹는 프로그램?

Veraport handler veraport handler의 정체는 뭘까요? 삭제해도 될까요? 저도 오늘 컴퓨터를 정리하다가 이게 메모리를 먹고 있어서 굳이 나둬야 하는건지 찾아보면서 알게되었습니다. veraport handler를 삭

moneyonmymind.tistory.com

이 프로그램도 리소스를 잡아먹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니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