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파일 변환하는 방법

한글 PDF 변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한글을 PDF로 어떻게 만드는지 찾아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변환 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도 당황하지 마시고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총 두가지 입니다. 두 가지의 다른 점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또 PDF를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도 맨 밑에 설명되어있습니다!

1. 파일 - PDF로 저장하기

 

 

한글 파일의 작성을 완료하신 뒤에 맨위 왼쪽에 있는 '파일'버튼을 누르시고 아래를 보시면 'PDF로 저장하기'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마우스로 선택(혹은 이 상태에서 영어로 F키 누르기)하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익숙한 저장창이죠? 제목을 수정하시고 저장할 위치를 변경하신 뒤에 그대로 저장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파일 - 인쇄 - PDF 저장

 

 

다시 한글 파일을 다 작성하셨으면 왼쪽 맨 위 '파일'버튼에서 중간 쯤을 보시면 '인쇄'가 있어요!

인쇄를 클릭하시면 창이 하나 뜹니다.

 

 

인쇄창이 뜨는데요. 이 창에서 체크된 화살표를 눌러 오른쪽으로 넘어가볼까요?

 

 

여기에도 'PDF 저장'이 있군요! 그 다음 인쇄를 눌러주시면 첫 번째 방법처럼 저장창이 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PDF의 저장 위치, 파일 제목을 수정하신 뒤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한글에서 PDF 변환이 됩니다.

어떤가요? 너무 쉬워서 당황스러우셨나요?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의 차이점은 특별히 없습니다. 다만 인쇄에서 하면 PDF 파일로 뽑으면서 인쇄를 할 수 있다는 점 정도가 되겠습니다.

추가로 PDF를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

 

파일에서 4번째 줄을 보면 'PDF를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기'라고 적혀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저걸 클릭합니다.

 

 

변환을 원하시는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안내창이 뜨면서 원래 형태와 다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PDF가 한글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후에는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PDF 파일만 남고 한글 파일이 없다면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해서 수정이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전자책을 무단 복제나 수정, 배포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