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선별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래서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에게 지급되어야 한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5차 재난 지원금의 신청기간과 지급시기, 대상자 조회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회복자금114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채팅상담 공간입니다. 소상공인 여러분. 다시 희망을 키우세요. 희망회복자금이 함께 합니다

www.xn--114-bc9li78b1le9ow0m1atwb.kr

 

2.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현재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희망회복자금 신청기간

희망회복자금 신청기간

8월 17일부터 1차 신청
8월 30일부터 2차 신청
확인 지급은 9월말 예정(확정 X)
이의신청은 11월 중 예정(확정 X)

4차 재난지원금과 비교

과거에 4차재난지원금까지는 선별로 이루어져 대부분은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등 자신의 수익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분들만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5차 재난지원금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띄지 않을까 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부분에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혹여나 4차 재난지원금의 신청 대상자들은 실제로 어떤 사람들이었는지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방법 안내

1. 4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 선별기준은? 4차 재난 지원금 : 자영업자 소상공인, 특수 고용직, 대학생 등 청년 포함 4차재난지원금 신청 링크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 2.5

itbrainbase.tistory.com

이전에 2, 3, 4차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은 선별로 이루어져있어야 했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및 확인

또한 현재 서울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해서 여러 지자체에서 직접적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각각 지역마다 지급하는 방법이나 액수가 많이 차이가 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이러한 사항은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및 확인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나올까?

6차 재난지원금이 과연 나올지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데요. 사실 백신의 보급으로 인해서 6차 재난지원금이 나온다면 마지막 재난지원금이 되고 재난지원금인 동시에 코로나 19 위로금으로 나온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현재는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논의를 진행 중이지만 6차 재난지원금을 가볍게라도 문 대통령 임기 마무리 직전에 지급할 확률이 없지 않습니다. 백신의 보급이 거의 100%에 가까워진다면 이런 제 6차 재난지원금이나 다름없는 전국민 위로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