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인스타그램에 동영상을 올리면 좋아요 숫자가 아니라 조회수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자신이 동영상을 올리고나서 누가 보는지 신경쓰일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지인중에서 내가 올린 동영상을 봐줬으면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그런 의도로 동영상을 올리고 조회자를 확인한 뒤에 영상을 내렸던 경험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올린 뒤에 조회수가 생깁니다.

물론, 내가 게시자라면 아래처럼 조회수가 아니라 조회 X명이라고 조회자 명수가 뜨는데요.

동영상 좋아요 및 조회 명수

이렇게 명수가 뜰 때 조회 X 명은 그냥 피드를 올리다가 나온 영상을 스쳐지나간다고 조회수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여기있는 조회수는 3초이상 조회자이기 때문에 내 동영상을 보고 싶어서 본 사람들인데요.

여기서 조회 X명을 클릭해보시면 명단이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동영상 조회자

다만, 조회자가 아니라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의 명단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게 조회자인 줄 아시는 분들도 계신데, 물론 이 분들은 영상을 봤으니 좋아요를 누르셨겠지만 그냥 아는 지인인데 그냥 넘어가긴 좀 그렇고 해서 좋아요만 누르고 내려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100% 신뢰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 동영상을 통해서 인사이트 보기를 확인하시면 내 동영상에 대한 좋아요, 댓글, DM, 스크랩, 프로필 방문과 도달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 게시물 인사이트

이런식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인스타 스토리 동영상 조회자 확인 방법

그러나 게시물 동영상 조회 방법에는 조회자 확인에 한계가 있지만, 스토리 동영상이나 스토리 자체 조회자는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토리를 통해서 조회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방법을 다루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스토리 방문확인 방법

 

인스타 [방문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 이렇게 볼 수 있네?

인스타그램에서 방문확인 하는 간단한 방법 두가지 인스타그램에서는 직접적으로 자신의 피드를 확인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인스타 방문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

itbrainbas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