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daemon의 정체? 바이러스인가?

ccdaemon라는 프로그램이 프로세스 창에서 돌아가고 있는 것을 보신 분들이 의아함을 가지고 들어오게 되셨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름이 조금 걱정될만한 이름이기는 합니다. daemon이라니, cc는 설마 Computer Crush의 줄임말은 아닐까 하는 분도 봤으니, 걱정이 될만한 이름이 아닌가 싶기는 합니다.

그렇다면 ccdaemon의 진짜 정체를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ccdaemon는 간단하게 말하면 스마트폰 공인인증 프로세스입니다.

물론, 컴퓨터를 부팅할 때마다 알아서 켜지기 때문에 메모리를 잡아먹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연동해서 컴퓨터로 인증을 많이 하셔야 한다면 굳이 지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름이 ccdaemon이라서 조금 불편하게 느끼셨을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굳이 스마트폰 인증을 하지 않을 것이거나 이제 필요없으시다면 그냥 지우셔도 되는데요.

아마 제어판이나 앱 설정에 가셔도 ccdaemon라는 이름의 파일은 없을겁니다. 이유는 ccdaemon라는 프로그램은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다른 프로그램을 지워야 ccdaemon도 같이 지워집니다. 바로 이건데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ccdaemon를 지우는 방법이 같이 설명되어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crosscert unicrsv3 악성코드? 바이러스? 뭐지 이건?

컴퓨터에는 정말 내가 모르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있습니다. 아마도 그 중에서 crosscert unicrsv3는 조금 눈에 띕니다. crosscert unicrsv3에 붙은 v가 바이러스(virus)의 약자는 아닐까, 악성 프로그램

moneyonmymind.tistory.com

부팅과 같이 켜지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아무래도 빠른 컴퓨터 속도를 원하신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삭제하지 않고 사용하시고자 하시면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정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켜지지 않게 설정하면 사용할 때 직접 프로그램을 켜주셔야하고, 그렇다고 켜지게 설정하면 안 써도 되는 경우에 매번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서 꺼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귀찮다보니 대부분은 삭제를 하시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