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오피스 365 무료 이용 방법은?

마이크로 오피스에는 엑셀을 포함해서 사무용으로나 학업용으로나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무료로 사용하고 싶지 않아도 사실 가격이 좀 부담되는 가격이긴 합니다. 비즈니스 버전 베이직만 해도 연 6만원이 넘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은 10만원이 넘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무료로 사용하기를 바라는데요. 불법적인 방법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365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마이크로 오피스 365 프리 버전 사용 방법
  2. 마이크로 오피스 365 평생 무료 계정 생성 방법
  3. 그외 마이크로 오피스 365 이용 방법

1. 마이크로 오피스 365 프리 버전 사용 방법

마이크로 오피스 365 프리버전 사용 방법 - 요약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사진 포함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1. 오피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위에 계정 로그인탭이 있습니다.

3. 신규 사용자라면 계정을 새로 만들어 주시고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3-1. 신규 사용자라면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실제 사용 이메일로 인증해주세요.

3-2. 로봇 인증을 해주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4. 계정 로그인을 하시면 마이크로 오피스 365의 웹버전(다운로드 없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365 프리버전 사용 방법 - 사진 포함

1. 오피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링크는 본문에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마이크로 오피스 홈페이지

2. 아마도 개인컴퓨터를 윈도우 8 이상 버전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있을겁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계정생성을 해주세요.

3.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전부 넘겨주세요.

4. 전부 넘기면 왼쪽 화면에 일자로 마이크로 오피스 365 프로그램들이 전부 나열되어 있을텐데요. 이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5. PC에서 다운로드해서 오피스 365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프리미엄으로 전환하시거나 아래 평생 무료 계정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 주의 : 무료 웹 버전으로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으나, 마이크로 오피스 365 계정의 전체 웹 파일 용량이 5GB를 넘을 수 없습니다. 5GB가 넘을 것 같다면 미리미리 마이크로 오피스 365 웹버전에 있는 파일을 삭제해주세요. **

그러므로 이런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자 하시면 아래에서 무료 계정을 사용하는 아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2. 마이크로 오피스 365 평생 무료 계정 생성 방법

마이크로 오피스 365 평생 무료 계정 생성 방법 - 요약

이 방법은 당연히 모든 이용자가 가능한 방법이 아닙니다. 가능한 이용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학교 이메일 인증이 가능한 대학생 (졸업생의 경우는 메일 계정을 제공하지 않는 학교가 있고, 인증은 되더라도 실제 사용이 안될 경우에는 자신의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1. 먼저 마이크로 오피스 365 교육용 링크로 이동합니다.

2. 학생인지, 교사인지 물어보는데요. 당연히 학생을 선택합니다(학생이니까).

3. 계정 생성을 해줍니다. 인증 코드는 대학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4. 대학교 이메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 이 방법은 너무 쉬우니 사진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 초-중-고등학생을 둔 부모(혹은 본인)

1. 먼저

아래링크에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www.o365edu.net/

 

Office365

 

www.o365edu.net

2. 무료 사용 회원가입 (학생)을 클릭합니다.

3. 소속 교육청을 선택해줍니다. 보통 지역별로 나눠지고 교육청이 나오지 않을 경우엔 보통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교육청에서 직접 찾아보셔야 합니다.

4. 인증 정보를 적어줍니다.

5. 가입을 마치면 방금 생성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365 평생 무료 계정 생성 방법 - 사진 포함

→ 초-중-고등학생을 둔 부모(혹은 본인)

1. 위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무료사용 회원가입(학생)을 클릭해주세요.

2. 모두 동의 하고 넘어갑니다.

3. 교육청을 선택해줍니다. 대충봐도 경기도, 강원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교육청은 안나오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운영중일 확률이 높으니 교육청에서 찾아봐야 합니다.

4. 여러가지 인증 정보를 적어줍니다.

5.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해당 계정으로 마이크로 오피스 365에서 로그인해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그외 마이크로 오피스 사용 방법

이베이나 쿠팡같은 대형 판매 사이트에서 무료는 아니지만, 2000~3000원에도 파는 계정들이 있습니다.

사용은 가능하지만 대부분 불법적으로 복제한 계정일 확률이 높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구매한 계정이라면 남은 베이직~프리미엄 계정 시간비례해서 판매할 것이고, 안쓸거라면 남은 계정분에 비례해서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그럴 이유가 없습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365 기능은 전부 사용은 가능하겠으나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방법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